컬렉터처럼, 아트투어 - 아트 컨설턴트와 한 권의 책으로 떠나는 1년 365일 전 세계 미술 여행
변지애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술을 즐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것 같다

그림이 좋아서 그림을 감상하는 사람과 그림을 잘 그려서 그림을 그리면서 작품으로 만들면서 희열을 느끼며 그리는 화가와 그림을 사고 팔며 부의 수단으로 활용하여 기쁨을 누리는 사람도 있다

그림 보는것을 좋아하여 그림의 역사를 책으로 읽으면 시대에 따라 변화 하는 작품의 세계를 알아보기도 하며 그림을 즐기고 있었차에 이책 컬렉터 처럼 아트투어 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책은 아트 컨설턴트인 변지애 님의 노하우가 녹아 들어간 책이다

아트 컨설턴트라는 것도 이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아트컬렉터인 변지애님은 전세계를 다니면서 세계 곳곳의 아트의 현장을 발굴하고 전문가의 눈으로 그림을 판단하는 멋진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책을 처음 선택하게 된 계기는 주로 오래된 옛날 그림만 주로 보던 나에게 현대 미술이라는 새로운 부분을 설명해 줄수 있는 책인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다

고전적인 그림들은 소개해 주는 책이 풍부한 반면 현대 미술에 대한 세세한 부분이나 주목해야할 부분을 설명해 주는 책은 드물기 때문에 현대 미술에 대해서 다가갈 기회가 많지 않다

이책에는 현대 미술 작가들중에 주목해 볼 만한 작가들을 우리나라 작가 10명 외국 작가 10명을 소개 해 주고 있어서

매우 재미있게 들여다 볼수 있었다

현대 미술은 과거 고전 미술에 비해 쉽게 이해가 잘 안되고 그 배경도 잘 알려지지 않아서 쉽게 다가가기가 어렵다

이책을 통해서 소개 된 작가들의 작품에 눈길이 가는 것은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작가들의 이야기이기에 더욱 그러 한것 같다

그리고 세계 곳곳의 뮤지엄 57곳을 소개 해 주고 있는데 해외 여행을 하게 될때 찾아보면 참 좋은 시간을 가질수 있는 중요한 정보인것 같다

비록 미술 작품을 살수 있는 능력까지는 되지 못하지만 현대 미술작품의 현주소와 이시대에 주목해 볼만한 현대미술작가들을 알아보면서 미술작품의 현재를 생각해 볼 만한 책인것 같다

책속에 소개된 현대 미술작품을 잘 기억해 놓았다가 만날 기회가 있다면 찾아가서 만나보고 직접 경험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새로운 계획을 만들어 주는 재미있는 시간을 주는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