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약용식물과 약초차 - 암, 중풍, 당뇨, 고혈압에 좋은
이상각 지음 / 아마존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의 건강은 무엇이 만드는가?

건강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더욱 건강해 지기 위해서 사람들은 애를 쓴다

사람의 건강에서 중요한것은 혈관이라고 말하고 있다

혈관이 건강하여야 혈액이 잘돌고 몸 구석구석 좋은 영양분이 공급되어 온 몸이 건강해 진다는것이다

백세를 사는 요즘 오래산다는것만이 제일이 아닌 건강하게 사는것이 목표가 되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건강하게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것인가 그것은 바로 먹거리에 있다고 보고 있다

나쁜 식습관 칼로리가 높고 기름기가 많은 페스트 푸드나 튀긴 음식을 멀리하고 몸에 좋은 약용식물을 먹기를 권하고 있다

음식은 모든 병을 치유할수 있고 최고의 치료제가 된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암 중풍 당뇨 고혈압을 예방하고 백세 건강을 위해서는 특정한 항산화물질과 성분을 가지고 있는 채식위주의 식생활을 하도록 권하고 있다

우리가 요즘 많이 먹는 달고 짜고 자극적이며 기름진 음식은 우리 몸을 망치는 음식이며 멀리해야 할 건강에 해로운 음식인 것이다

우리 몸에는 우리 산과 들에서 나는 약용식물이 우리 몸을 살리고 건강하게 하는것이다

백년건강은 답이 약용산나물에 있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이책에는 여러 종류의 약용식물과 약용차를 소개 해 주고있다

저자의 해박한 약용식물에 대한 지식은 방대하고 깊어서 책을 통해서 공부할때 매우 정확하게 알수 있는 자료들이 많아서 좋았다

여러 식물들을 사진으로 직접보여 주고 있어서 흥미롭고 재미있게 식물에 대해서 알수 있어서 좋았다

식물설명뿐아니가 조리법과 효능에 대해서도 잘 설명해 주고 있어서 좋았다

약용나물에 있는 약성은 요즘 인스턴트 식품등에 길들여져 있는 젊은이 들이 꼭 섭취해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이다

약용식물에는 참취,곰취등이 있는데 이 식물에는 폴리페놀 카로티노이드 등의 항암 효과가 있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예방과 암예방 해독작용 치매예방 황산화 작용과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한다

요리법은 줄기와 잎을 함께 따서 생으로 쌈을 싸 먹거나 끓는 물에 살짝 데친후 나물무침을 해서 먹으면 된다

그밖에 고려 엉겅퀴 머위 섬쑥부쟁이 쑥부쟁이 개미취 산마늘 등이 있는데 요즘은 식물원에서 주로 보는 식물이지만

이런 좋은 약용식물이 우리의 먹거리가 된다면 바로 약이 되는 식물인 것이다

약용식물이 더이상 우리 사는곳 근처에서 볼수 없는것이 매우 안타깝지만 이책에서 공부하였으니 시장이나 약용식물을 볼수 있는곳에서 이러한 식물들을 찾아 볼수 있다면 구입하여 먹어볼 생각이 더욱 생기게 되었다

또 우리는 약초차를 마셔야 한다

몸을 살리는 약성을 가지고 있는 약초자를 마심으로서 우리몸에 받는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의 면역력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약초차를 권하고 있다

약초차를 마실때는 한가지 약초차를 마시는것 보다 다른 두세 종류의 약초차를 섞어서 마시기를 권하고 있다

효능이 조화롭고 시너지 효과를 볼수 있기 때문이다

약초차도 다양한 종류로 평소에 잘 들어보지 못한 여러 종류가 있음을 알수 있었다

우리의 몸 건강을 위해서 우리나라 산과 들에서 나고 자란 약초차를 복용하는것이 우리 몸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