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처럼 리드하라 - 예수께 배우는 최고의 리더십
켄 블랜차드.필 하지스.필리스 헨드리 지음, 윤종석 옮김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세상을 살아가면서 어떤 그룹에 리더로 산다는것은 참으로 명예로운 일이면서도 많은 책임이 따르는 일일것이다

리더의 덕목은 여러곳에서 여러 사람의 입으로 많이 회자 되고 있다

그런데 진정한 리더의 모습을 보여 주는것은 과연 무엇일까 생각할때에 생각나는 사람이 바로 예수님이다

예수님의 리더십은 세상 어느 리더십보다도 위대한 것이었다

우리에게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로 유명한 켄 블랜차드의 예수님의 완전한 리더십에 대한 설명은 흥미진진하고

효과적인 리더십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한다

예수님의 리더십은 보잘것 없고 비루했던 12명의 시골뜨기 제자들을 2천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세상 모든사람이 부러워하고 닮고자 하는 모범적인 인물로 탈바꿈해 놓으셨다

예수님의 리더십에는 어떤 특별한 것이 있었던 것인지 정말 기적같은 일이 아닐수 없다

모든 곳에는 리더가 존재한다

가정에서는 부모와 자녀의 관계에서도 리더가 나올수 있고 소그룹에서도 리더가 나올수 있으며 기관에서도 리더가 나올수 있다

작은 무리에서의 리더나 큰 무리에서의 리더나 그 리더가 갖추어야할 신뢰와 그 신뢰를 기반으로한 믿음과 감사와 격로과 지원과 수용 회개와 사과 와 회복등 리더의 품위에서 나오는 작은 덕목들은 줄지어서 새로운 상황을 만들어 낸다는것이 재미있고 흥미로웠다

예수의 리더십은 마침내 사랑에서 그 종착역을 만날수 있었다

사랑의 속성인 정화와 치유로 모임을 감싸고 키워나가는 속성을 알수 있었다

모임에서 공동체를 섬기며 서로에게 에너지를 뿜어 주며 성장하는 모습에서 예수님 을 믿는 믿음의 가족에서 볼수 있는 기본적인 모습이 바로 리더의 가장 어울리는 모습이라는 것을 알수 있었다

예수님의 리더십에 대해서 알면 알수록 우리가 이미 여러번 듣고 배우고 알고 있던 내용이지만 나의 실생활에서는 적용하지 못하고 그저 성경책속의 박제된 문자로만 생각했던 그런 단어들이 사실은 우리 생활에 살아 숨쉬고 움직이고 작동하여야 비로소 생동력이 있고 살아 움직이는 생물이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이미 들어서 마음속에 담고 있어고 머리속에 박혀서 세상 누구보다도 더 많이 외우고 되내이고 있었다

하지만 나의 손을 통해서 밖으로 나오지 못해 사람들에게 손내밀지 못했고 그것을 내것으로 받아 들이지 못해서 습관이 되지 못했음을 알수 있었다

예수님의 진정한 리더십을 세상에 알리는 길은 더 열심히 진심을 다해 생활하는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이미 뛰어난 리더십 전문가 예수님을 알고 있었다

그분의 길을 따라 가기위해 좀더 용기를 내볼 필요가 있다는것을 이책을 통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