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가게로 1년 안에 벤츠 타기 - 작은 가게에서 억대 매출을 만들어내는 창업 고수들의 알짜배기 영업 노하우
허로민 지음 / 미래북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대박을 꿈꾸면 장사나 사업을 시작할 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언제나 모든 사람에게 웃음의 날을 선사하지는 않는다.

이책의 제목은 과히 공격적이라 하지 않을수 없다. 작은 가게로 1년안에 벤츠타기라니 얼마나 현실적인 마음의 소리를 겉으로 표현한 제목인가,

모두 장사를 성공하여 벤츠를 타기를 원하지만 그런 결과가 나올려면 어떠한 노력를 취해야 가능하는것인지 이책을 안 펼쳐 볼수 없을 것 같았다.

이책에서는 여러 가지 사업자들의 사례를 보여주면서 성공의 지름길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고 있다.

먼저 제목에서처럼 작은 가게로 시작하라는 조언을 하고 있다. 남의 이목 때문에 자신이 감당하기도 벅찬 가겔르 빚을 내서 차렸을때의 실패의 경험을 보여주면서 작은 가게라고 절대 매출이 적을 것이라는 생각은 잘못된것임을 알려주고 있다.

이와 연결하여 장사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즉시 실행해 옮기라는 충고를하고 있다 장사가 잘 안되서 전단시 홍보라도 하고 싶지만 아는 사람이라도 만나면 창피하고 체면이 구길까바 망설이는 사장님을 이야기하면서 그렇게 망설이고 있는 순간에 이미 성공의 기회가 점점 멀어져감을 알려 주고 있다. 머릿속으로 아무리 좋은계획을 짠다고 해도 실행력이 없으면 모두 헛공상에 불과 함을 이야기 해 주고 있다.

작은가게라고 구멍가게로 생각하고 덤벼들면 큰 실패를 맛볼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다. 작은가게라도 기업이라고 생각하고 세심히 살펴야 성공을 맛볼수 있을 것이다.

모든 일이 그렇겠지만 장사에도 신뢰가 중요하다는 말을 하고 있다, 아무리 장사꾼은 다 사기꾼 이라는 기본 베이스를 갖고는 있다 이런 무너진 신뢰를 일으켜 세우기 위해서 장사의 마인드부터 곤고히 서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