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주 바이블 - 가슴속 꿈이 현실이 되는 책, 2010~2011 최신개정판
최대윤.심태열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지금 가장 여행가고 싶은 사람은?"
 

"지금 막 여행에서 돌아온 사람!!!" 이 답이었다.

이 시점에서 정답 하나 추가하자. "세계일주 바이블 읽은 사람"

 

사실 '여행'에 대한 생각은 내 나이에 비례해 함께 성장했다고도 할 수 있지만, '세계일주'에 대한 것은 너무 먼 당신이없다. 대통령이 꿈이라고 말하는 천진난만한 초등학생처럼 '세계일주'는 책에서나 보는 멋지지만 범접할 수 없는 그 어떤 것이었다. 그러던 내게 어느 정도의 경제적, 시간적, 심리적 여유가 허락한다면 거짓말 조금 보태서 서울에서 부산처럼 오갈 수 있는 거라고 말하는게 바로 이 책-<세계일주 바이블> - 이다.

 

이 책의 매력 포인트 첫번째, 저자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보통 여행기가 저자들이 다녔던 장소, 체험했던 활동, 맛봤던 음식에 대한 소개를 나열하는데 반해, 이 책은 세계일주를 했던 다양한 사람들의 소개와 각각의 여행 특색을 바탕으로 카테고리화 했다. 우선 가족단위, 친구단위, 개별단위로 혹은 도보여행, 자전거여행 등 여행 범위와 형태에 대한 주체별 소개가 담겨있다. 따라서, 앞으로 세계일주를 계획하는 사람 누구나 자신의 기호대로 골라서 적용해 볼 수 있다.

 

매력 포인트 두번째, 세계 일주 항공권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다. 이 책을 접하기 전까지 난 '세계 일주 항공권'에 대한 존재조차 알지 못했다.(아마 지금도 모르는 사람이 태반일듯) 아무튼 그런 배경 지식 여부는 차치하고서 이 책 첫 토막을 장식하는 '세계 일주 항공권 & 루트 가이드'에서는 일정에 맞춰 취사 선택할 수 있도록 약 5개(+a)의 세계일주 항공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항공권 용어를 비롯하여 대륙별 항공권 비교표 및 기본 규정 비교표는 이렇게 어수룩한 상태에서 대하기 민망할 정도의 알짜 정보이다. 개인적으로 조사했다간 한 2개월은 바쳐야 할 듯한 이런 핵심정보를 담아준 저자들에게 정말 감사할 따름이다.

 

매력 포인트 세번째, 다양한 샘플 루트들이 실려있다. 여행의 즐거움의 반이 준비하고 계획하는데 있다지만, 보통 규모도 아니고 '세계'를 상대로 하는 여행에는 조바심이 나기 마련이다. 이 나라에서 이렇게 이동을 할까? 여기서는 이곳을 먼저 들려야 하나? 경비, 일정, 치안정도 등 루트를 짤 때 생각할 요소가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럴 때 참고로 할 만한 루트들이 이 책에는 가득하다. 심지어 이런 생각도 든다. 루트 짜기 힘들면 여기 있는 샘플데로만 움직여도 되겠지!?

 

매력 포인트 네번째, '여자를 위한 혼자서도 좋은 여행지' 목록 리스트이다. 어떤 곳을 가든, 언제 가든 여자 혼자(남자라고 항상 안전한건 아니지만) 여행을 간다는건 위험한 일이다. 그래서 여자 혼자 여행을 계획할 때는 꼭 '부모님 설득하기' 단계가 더 추가되지 않는가! 또, 혼자 해외여행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어느 곳에 갈 때 첫 질문이 '거기 안전할까?'가 아니던가. 그런 의미에서 이 부분은 더 가치있다. 책에서 언급했다고 해서 그 곳에 당도하자 마자 무장해제, 대한민국 모드를 해도 되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자 혼자 가더라도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곳'에 왔다는 생각만으로도 크게 위안이 될듯 하다. 세계일주를 가지 않더라도 여행을 계획할 때 한번쯤 생각해 볼 만한 목록 리스트!

 

이 밖에도 주제별 - 풍경, 세계축제, 유산, 액티비티 등 -  다이나믹한 테마에 맞춰 세계를 솎아낸 이 책 구성은 '여행'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매력적이다. 또, 경험자들의 글과 각 장에 담겨있는 각국의 절경들은 가보지 못한 곳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그래서 책을 읽고 있는 내내, 아니,,, 읽고 난 후에도 '떠나고 싶다' 후유증에 시달리게 한다. 따라서, 모든 사람들에게 권하기에는 약간 위험한(?) 책일 수 있다. 떠날 생각이 없던 사람들에겐 떠나야만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심어줄 테고, 떠날 준비가 된 사람들은 지금 당장 떠나게 만들 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