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달콤한 상자/작은 집이 좋아>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나의 달콤한 상자 - 앤틱 샵에서 찾아낸 달콤한 베이킹 레시피
정재은 지음 / 소풍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날씨가 추워지면서 달콤한 것이 좋아졌습니다.
특히 코코아 색이 나는 빵이 좋네요.
달콤한 초코케잌 같은게 자꾸 먹고싶어지는 겨울입니다.
아직 오븐을 마련하지 않아서 직접 만들지는 못하지만
책장을 넘기면서 대리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제목이 특이합니다. ‘나의 달콤한 상자’라고 하니
아직 아무도 모르는 멋진 레시피가 들어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달콤한 베이킹’이나 ‘직접 만든 빵과 과자’ 같은 제목보다
더 달콤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초콜릿에 대하여’에서는 초콜릿을 자르는 방법과
녹이는 방법, 초콜릿 컬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초콜릿을 자를 때는 날카로운 칼을 이용해
초콜릿 바의 끝부분부터 긁어내듯이 자른다고 합니다.

예전에 ‘제이미's kitchen’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제이미 올리버’라는 영국인 요리사가
그렇게 초콜릿을 잘라서 장식하는 걸 본 적이 있습니다.
언젠가 해보고싶은 ‘초콜릿 자르기’입니다. 

 

 

 
스트로베리 스콘’입니다.
딸기 1컵에 백설탕 1Ts+3Ts, 중력분 2컵과 베이킹 파우더,
소금 버터 휘핑크림이 들어가네요.
요즘 많이 나오는 딸기를 듬뿍 넣어서 만들면 맛있겠다는 생각에 침이 꼴깍 넘어갑니다. 

 

 

 
브라우니......
달콤한 초콜릿 색 빵을 좋아하는 저에겐 그야말로 엄청난 유혹이네요.
사진만 보고도 반해버린 워타임 피넛 브라우니...... 

 

 

 
그랜더마더 크럼 케이크
소보루 토핑을 듬뿍 올린 커피 케이크라고 합니다.
“커피가 들어가나?” 싶었는데, 커피에 곁들여 먹는 케이크류를
통털어서 커피 케이크라고 부른다는군요.
시나몬 파우더와 넛멕 파우더, 피간이 들어가네요. 맛있겠다는...... 

 

 


뉴욕 치즈케이크
몇 달 전 까지만 해도 치즈케이크를 엄청 좋아했었습니다.
그러다가 느끼함의 대명사 ‘필라델피아 치즈케익’에 한 번 질리고 나니
그 뒤로 먹고 싶은 생각이 안 들더군요.
그래도 언제 다시 마음이 변할지는 며느리도 모르는 것이니까요.
아랫부분에 패스트리 없이 푸딩처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크림치즈 2컵에 백설탕 1컵, 달걀 4개, 사워크림,
달걀 흰자, 바닐라 익스트랙이 필요하네요. 

 

 

 
블랙 바텀 바나나 크림 파이
바나나 2개와 엄청 여러 가지 재로가 들어갑니다.
재료만 봐도 엄청 복잡해 보입니다. 그런데 따라해 보고 싶네요. 

 

 

 
아미쉬 디너 롤
이 빵(?)은 동생이 좋아할 것 같은 빵입니다.
빵집에서 비슷한 모양으로 만든 빵을 팔았는데
살짝 붙어 있는 빵을 하나하나 뜯어 먹다보면
어느새 살이 포동포동 올라있었지요.
으깬 감자와 이스트, 달걀, 설탕, 소금, 버터, 밀가루가 들어가는군요. 

 

 

 
필라델피아 스티키 번
앗 이 빵도 ‘필라델피아’라는 이름이 들어가는군요.
‘설마 느끼한 빵은 아니겠지’ 하고 재료부터 보니
크림 치즈는 안 들어갑니다.
대신 물몃, 꿀, 흑설탕, 백설탕이 듬뿍 들어가네요.
만들어 보고 싶네요. 먹고 나면 운동 꽤나 해야겠지만요. 

 

 

 
클래식 초콜릿 퍼지
윽...... 이 녀석은 너무너무 유혹적입니다.
어쩌면 브라우니 보다 더 강한 녀석인 것 같습니다.

오븐을 구입하면 제일 먼저 초콜릿 퍼지를 만들고
그 다음에 브라우니, 그 다음에 필라델피아 스티키 번,
그 다음에 스트로베리 스콘, 그리고......

작은 글씨가 엄청 많이 들어있는 책입니다.   

달콤한 걸 좋아하는 분이라면 만족하실 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