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마스터클래스

커피2, 설탕2, 프림2... 옛날에는 당연한 공식으로 알았던 커피 제조의 공식(?)이었죠. 요즘은 인스턴트커피 대신, 곱게 간 원두를 비알레띠 모카포트로 추출하고, 설탕은 아주 조금만, 프림 대신 우유를 넣어서 커피를 제조(?)합니다. 인스턴트커피를 마실 때는 몰랐는데, 원두를 구입하려고 보니 원두 종류도 많고, 산지와 블랜딩, 로스팅에 따라서도 맛이 달라지더군요. 로스팅한 커피콩의 향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약해지고..... 이 책에는 맛있는 커피를 고르는 기준과 여러 가지 로스팅 방법, 핸드 드립 방법, 다양한 에스프레스 응용 메뉴 등과 부록으로 창업 가이드까지 들어있네요. 창업을 할 예정이 아니더라도 커피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을 풀어줄 좋은 책인 듯합니다.




우리아이 반찬백과

한 번 먹은 반찬이 다음 밥상에 다시 오르면 아이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처음에 만들었을 때는 아주아주 맛있게 먹었던 반찬이라도 다음 식사에 다시 등장하면 관심을 받지 못하지요. 그래서 반찬을 만들 때 고민이 됩니다. "이렇게 만들면 아이도 좋아할까?"하는 생각을 하게 되지요. 392쪽에 꽉 찬 아이 반찬, 탐나네요.




Cold sweets

더운 날 영어수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아이는 아이스크림을 찾습니다. 아주 더운 날에만 허락하는 차갑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아이는 기쁘게 먹습니다. 하지만 엄마 마음은 편치가 않지요. 충치도 걱정되고 살이 찔까봐 걱정되고 아이스크림에 뭐가 들었는지 몰라서 그것도 걱정됩니다. 아이는 좋아하고 엄마는 걱정하는 아이스크림. 집에서 만들어줄 수 있으면 좋겠네요. 집에서 로즈마리와 블루베리, 캐모마일을 기르고 있으니 이 재료를 이용한 아이스크림을 제일 먼저 만들게 될 것 같습니다. 어쩌면 요거트를 먼저 만들게 될지도......




스티치는 행복해

중학교에 다닐 때 기본적인 자수를 배웠습니다. 자수틀과 바늘, 색색의 실을 준비해서 얼렁둥땅 과제를 완성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 이후로 수를 놔 본 적이 없네요. 스티치(stitch)’는 바늘로 뜬 땀이나 코, 또는 수놓는 방법을 뜻한다고 합니다. 지금 이 책을 보니 스티치를 배워보고 싶어집니다. 하얀 원피스에 예쁜 스티치로 포인트를 줘도 좋을 것 같고 손수건에 이니셜을 새기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부록으로 실물 도안이 있어서 더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1-12-07 19: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