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도넛은 My Favorite 도넛이다. 우선 이 도넛은 던킨이라던가 크리스피 따위 곤충을 유혹하듯 달달한 맛만으로 승부하려는 트랜스지방 500만% 고칼로리 저영양 간식과는 차원을 달리한다.  

그럼 무엇이 차원을 달리 하느냐, 그건 바로 쫄깃함이다. 미스터 도넛의 쫄깃함은 스페셜하다. 먹는 순간 쫄깃하고 씹는 도중에도 쫄깃하며 먹고 난 다음에도 입안이 쫄깃 거린다. 두 개만 먹으면 질려 버리는 오리지날 글레이즈드 따위완 비교가 안된다.  

한 때는 이 쫄깃함의 비밀을 알기 위해 미스터 도넛의 도넛 마스터가 되고 싶다는 생각도 해봤지만 그리 현명한 생각이 아니라는 걸 곧 깨달았다. 약은 약사에게, 진료는 의사에게. 난 그저 가게에 들러 '폰데스트로베리' 하나요 라고 외치는 걸로 충분한 것이다.

그런데 미스터 도넛의 모든 도넛이 쫄깃한 것은 아니다. 쫄깃한 도넛을 골라야 한다. 방법은 쉽다. 무조건 '폰데'가 들어간 것을 고르면 된다. 생김새에 이끌려 프렌치크롤러 라든가 올드패션, 프리미엄도넛 등을 골랐다간 쫄깃함의 신비를 절대 맛 볼 수 없다.   

그런 맛은 근처에 널린 던킨이나 크리스피에서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다. 그러니 미스터 도넛에선 무조건 '폰데'를 고르라. '폰데스트로베리'(Best), '폰데링', '폰데블랙슈가', '폰데더블쇼콜라', '폰데스트로베리밀크'... 쫄깃함이 너희를 구원하리라.

폰데링들이 맛만 있는것이냐. 그렇지 않다. 이 폰데링은 사실 미스터 도넛의 마스코트인 '폰데라이언'의 갈기다. 무슨 말이냐고?  

폰데라이언은 사자의 모습을 하고 있다. 그런데 특이한 것은 사자의 갈기대신 도넛을 머리에 달고 있다는 것이다. 이 도넛은 폰데라이언이 고개를 숙일 때 마다 땅바닥으로 떨어지는데 이 때 주위에 있던 친구들은 다 함께 이 도넛 갈기를 먹어 치운다.   

호빵맨 이후로 가장 그로테스크하고 자학적인 캐릭터다. 그러나 신체의 일부를 먹어 치웠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폰데라이언이 꼬리에 힘을 한번 주면 도넛은 다시 자라나니까. 다시 자라난 도넛을 공중에 던져 머리에 쓰고 나면 폰데라이언은 언제나 도넛의 왕 사자로 되돌아 온다.

이 밖에도 미스터 도넛에는 다양한 캐릭터가 존재한다. 폰데라이언의 여자친구는 메~ 하는 '양'인데 이름은 '프렌치우라'로 눈치챘겠지만 프렌치크롤러의 모습이 이 프렌치우라의 목덜미 털을
형상화 한 것이다. '에리마키패션'은 올드패션을 다람쥐 '허니시포'는 프리미엄도넛을 그리고 '초코링곰'은 초코도넛을 대표하고 있기도 하다.  



사실 내가 미스터 도넛에 반한 이유는 폰데라이언 때문이었다. 캐릭터의 천국이라는 일본에서도 폰데라이언처럼 신비하고 귀엽고 오묘한 캐릭터는 쉽게 찾아볼 수 없다. 특히 도넛과 사자의 만남. 

이종간의 결합을 통해 창의적 생산물이 탄생한다는 것이 평소의 지론이었던 만큼 그 생각을 증명하는 폰데라이언의 존재는 이 캐릭터에 깊이 감정이입을 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심지어 나는 일본 출장 중에 폰데라이언의 캐릭터 상품을 사기 위해 하루 종일 돌아다닌 적이 있었다. 도큐핸즈, 로프트 등 있을 만한 곳을 다 뒤져봐도 폰데라이언을 찾을 수 없었던 나는 급기야 미스터 도넛 매장으로 뛰쳐 들어가 돈을 줄테니 사은품으로 주는 핸드폰 줄을 팔라고 행패를 부렸다.  

하지만 30분간의 실랑이에도 반드시 도넛을 사서 마일리지를 쌓아야만 선물을 줄 수 있다는 일본에서는 참 만나기도 힘든 영어가 유창한 희귀한 직원을 만나 결국 실패하고 말았다.

이 위대한 미스터 도넛이 크리스피나 던킨에 비해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는 것은 나에게 너무 슬픈 일이었다. 폰데라이언이 뭔지 쫄깃함이 뭔지도 모르는 사람을 대하고 있으면 가슴이 답답해지고 억울해서 눈물이 날 정도다.  

이런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선 내 스스로가 폰데라이언 전도사가 되는 길 것 말고는 방법이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어제는 미스터 도넛 16개를 사들고 회사 동료들을 먹였다. 이 도넛을 받아 먹으라 이것은 나의 살이니...  

폰데라이언 전도사의 첫 번째 홍보 활동으로 아래 동영상을 소개한다. 이것 말고도 3개의 동영상이 있으니 관심 있는 사람은 다음 주소로 들어가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기 바란다.  

 

<이 동영상의 백미는 10초 쯤에 나오는 폰데라이언의 표정이다. 여자친구를 건네주기 위해 도넛을 벗었구만 그걸 먹어치우는 프렌치우라! 그리고 그녀를 쳐다보는 폰데라이언!>

www.gsretail.com/misterdonut/MisterDonut/characters_movie.asp

위 사이트에는 동영상 말고도 폰데라이언 스크린 세이버, 배경 화면 등을 제공하고 있으니 반드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그럼 지금과 같이 폰데라이언과 항상 영원히, 아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