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민트플레이어 김재현입니다 !
오늘 제가 소개시켜드릴 아티스트는 하바드 입니다
하바드 란 소리에 , 천재들도 못간다는 그 대학을 떠올리신다면 곤란해요 네이버 검색을했는데 , 대학교 이름밖에 나오지않는다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
하바드(HARVARD) 는 두명으로 이뤄진 일본 밴드입니다
처음 하바드의 노래를 듣게 된 건 , 유희열의 모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무한 플레이를 해주었을 때였어요 ! clean & dirty
이 단 한 곡으로 일본 에서는 알려지지 조차 않던 밴드가 한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게됩니다 ^.^!!!!
멤버는 딱 두명 !
그들의 이름은 요스케와 야스후미!1
CD가 한국에 발매될 시점엔 일본 음악이 개방되기 바로 직전이었고, 저처럼 유희열의 라디오에서 혹은 음반 매장에서 Clean & Dirty를 들은 사람들의 이 일본말도 아니고 영어도 아닌 곡의 오묘함에 끌려 구매와 문의가 빗발치게 됩니다. 더불어
배우 차인표가 나왔던 양복 CF에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며 날개를 달아버린 Clean & Dirty는 도대체 HARVARD가누구냐!! 시부야계가 무엇인가!! 하는 돌풍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Clean & Dirty'로 우리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며 등장한 하바드. 일본에서는 철지나버린 '시부야계'에 대한 열풍을 한국에 불러일으키더니, 마침내 일본에서도 '시부야계'를 재해석하자는 캠페인이 일어나기도!
하바드는
네오 시부야케이 음악을 하는 밴드입니다 토막상식: 시부야케이- 도쿄의 시부야를 중심으로 1993년~1996년에 유행한 일본의 대중음악(제이 팝)의 한 장르이다.
네오 시부야 케이는 시부야계라고 불리는 음악을 좀더 인디적으로 해석해 만든 음악입니다.
하바드의 노래는 상당히 몽환적이면서도 답답한면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독특하게 흘러나오는 보컬의 목소리와 일본어인지 영어인지 모를 가사!! 들이 신비감을 자아내는것이
그들이 음악의 특색이라고 할수 있어요 ㅎ.ㅎ
2006년 12월까지 3장의 정규앨범과 1장의 비정규 앨범을 발표하며 계속해서 음악적 변화를 보여준 이들은 2007년 5월 3일 갑작스럽게 해체를 선언합니다.
"하바드라는 이름으로는 더 이상의 음악적 실험이 없을 것이다. 우리는 졸업했다." 이후 요스케는 멤버 전원이 신디사이저와 키보드를 연주하는 아발론(AVALON)을 결성했었어요!
야스후미 역시 자신만의 음악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하였지만 이렇다할 결과물은 없었던 즈음 잠정적으로 아발론의 활동을 중단한 요스케가 야스후미와 다시 하바드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 다시 시작하게된 이유는
그 때는 미처 하지 못했던 새로운 도전을 위해!! HARVARD란 이름으로 할 수 있는 또 다를 음악을 위해!! 라더군요 ^_____________^ 그들이 음악의 발전이 더욱더 기대되지요?
그리고 GMF2010에 내한합니다!! 4인조 밴드 포맷으로. 기존의 HARVARD의 음악과 비슷하면서 조금은 더 색다를 음악을 들려주러 2010년 10월 23일 올림픽 공원으로 옵니다.
HARVARD- SHE IS ALL
클럽사운드가 얼만큼 미니멀해질 수 있는지 보여주는 HARVARD- BACK TO NEXT
HARVARD-LOOKS LIKE CHLOE 인스턴트 세대의 감성을 가장 로맨틱하게 잡아낸, 로모사진과도 같은 감성의 음악 이라는 평이 있더라구요 ㅎ.ㅎ
HARVARD- LOUD LOVESONG
하바드의 음악은 어렵지않고 적당히 슬프고 적당히 밝고 적당히 서글프고 쿨하다는 어느 혹자의 말처럼 !
우리 모두 GMF 2010에서 하바드를 만나보도록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