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책을 좋아하기 시작하면, 그 저자가 뭘 읽었는지, 뭘 추천하는지 궁금해지는 것도 당연한 일인 것 같다. 인터넷 서점 중에서 알라딘을 애용하게 되는 건 카테고리 분류가 좋고, 저자파일 업데이트를 보는 것이 즐겁기 때문이기도 하다. 최애 리스트는 타사에 있지만요.. 여하튼 알라딘의 저자파일 혹시 모르는 분이 있다면 사용해 보시라고 적어 봄. 다들 아시는 거 아냐 싶지만.. 어린이 겨울방학엔 나만의 딴짓이 필요하니깐... 조만간 이 저자파일에 21세기 책 리스트도 병합되지 싶다.(된 것 같음)
1. 저자의 최근 저서, 역서 등을 검색해서 들어감. 모바일로 볼 때는 데스크탑 버전으로 보면 되고, 화면캡쳐는 컴퓨터로.
작년에 홀려서 읽은 <야생의 치유하는 소리>를 검색했다. 번역자 노승영의 저자 파일을 들어갈 거임.
2. 밑으로 내려가면 책소개, 목차 등등 밑에 저자 밑 역자 소개가 있다. 원저자의 저자파일, 신간 알리미 등도 여기서 신청할 수 있다.
- 나는 옮긴이 노승영의 저자파일을 클릭함
3. 전체작품, 추천한 작품(저자파일의 존재의미) 등 볼 수 있다.
저자가 추천한 책이 많은 경우에도 물론 그렇고, 단 한 권 있을 때도 들어본 적 없는 책이면 즐겁다. 책에 추천사가 많이 달려있을 땐 어쩐지 구매욕이 식기도 하는데 조삼모사인지 이렇게 보면 재미가 반감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풍성한 목록의 정희진 선생님의 추천사를 모아보는 재미도 있고(그렇게 시작했던 듯하다. 정희진 선생님의 저자파일 중 추천책, 이 링크를 북플 상에서 누르면 저자파일이 안 뜸 - https://www.aladin.co.kr/author/wauthor_recommend.aspx?AuthorSearch=@104268), 작가나 역자의 선택 경향이랄지 흐름 같은 것을 보는 것도 흥미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