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볼 책만 후딱 일반자료실에서 빼오고 어린이 자료실로 내려 가려는데 생뚱맞게 아이가 빼왔다. (돌쟁이 안고 한 손에 애 잡고 내 책 빌리려면 애기가 소리 빽빽 지르기 전에 동선 최소화해서 볼 책만 빼와야 한다ㅜㅜ) 그림만 보고 공룡 아니냐고, 자기 공룡 읽고 싶다고. 내가 제목만 보고 응?? 이건 공룡 얘기도 나오는 거 같긴 한데…새 얘긴가? 파악이 안됐다. 음.. 엄마가 밑(1층 어린이 자료실)에서 공룡 책 쉬운 거 빌려서 읽어줄까 했더니 싫다고 이거 읽겠다고(너는 글자 모르자나..내가 읽자나..) 그래서 빌려왔다.

공룡 전문가가 아닌 조류학자 공룡덕후가 새와의 접점을 찾는 내용의 책 같다. 어젯밤, 초반 몇장 넘겨가면서 그림이랑 그 설명 위주로 읽어주고 같이 유튜브 찾아보고 그랬다. 견두룡 이런거 내가 모르니까 찾고 설명해주려는데 엄마 이거 박치기 공룡이야 우$&%#사우르스야 하길래(정확한 이름은 저도 나도 모름ㅋㅋ) 오…웬열 했다.
임기응변으로 아이에게 이해되거나 흥미 돋을 부분만 건너뛰며 읽어주고, 그려달라는 그림 따라 그려보며 넘길 수 있었는데 어제는 일단 생각보다 괜찮았다. 내가 관심이 없다는 거 빼면 뭐 ㅎㅎ 앞으로도 그림이 많이 나와야 할텐데..


댓글(4)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21-08-12 11:5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너는 글자 모르자나..내가 읽자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수 2021-08-12 15:04   좋아요 0 | URL
까막눈 비위맞추기 너무 힘들고요 흑흑

단발머리 2021-08-12 12: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글자 모르지만 취향 확실한 분들이 나중에 책 스스로 잘 고르고 그러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집 이야기에요 ㅋㅋㅋㅋ 그림까지 그리시다니 대단합니다! 유수님, 화이팅!!

유수 2021-08-12 15:03   좋아요 0 | URL
승리의 여신이라 특별히 그렸고요. 오늘부턴 기름종이 던져주고 니가 해봐라 하렵니다! 오예 단발머리님 말 믿고 인고의 시간을 견딜게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