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드럭스토어 탐험 - 여자들을 위한 일본 쇼핑 가이드 여행인 시리즈 4
변혜옥 지음 / 시공사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표지가 이쁘고 가볍게 읽을 수 있을만한 책인것 같아 골랐는데 책이라기 보단 일본 드럭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유용한 제품들을 소개한 카달로그에 가깝다. 글보다 이미지가 주가 된다. 그럼에도 별 다섯개를 주는 이유는 정말 한국 소비자가 원하던 제품, 그러나 한국에는 없는 제품을 소개하며 제목 그대로 일본 드럭스토어 상품들에 대해 충분하고 신뢰할만 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일본여행의 큰 부분 중 하나가 쇼핑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실용성을 충분히 갖춘 정말 실용서다운 실용서라 할 수 있다.  

다른 측면에서 보자면, 일본 여행 계획이 전혀 없는 내가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었던 것들인데,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하고 참신한 제품들을 보는 재미, 나아가서는 시장을 읽는 시각이랄까. 일본의 시장 규모가 한국보다 크다고는 하지만 이렇게까지 세밀하게 소비자의 욕구를 읽어내는 제품들이 넘쳐난다는 점에선 감탄스러울 뿐이다. 면도 시 상처를 내기 않기 위한 투명 셰이빙 젤, 삐져나온 잔머리를 고정시켜 주는 헤어 스타일링 스틱(딱풀처럼 생겼음), 원하는 부분에만 붙일 수 있는 동전 크기의 파스 등등. 정말 사고 싶은 제품들이 많아서 놀랐다. 책이 아니라 그냥 물건 이것저것 구경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할 것 같다 ㅋㅋㅋ 국내에는 대기업 주도의 소수 몇 개 드럭스토어만 있을 뿐인데 일본은 지역별로 다양한 브랜드의 드럭스토어가 있다는 점도 흥미로웠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