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S 8 - 완결
마츠모토 토모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1년 9월
평점 :
절판


간결하다. 깨끗하고, 다른 만화완 좀 다르다. 키스를 읽고나서 몇년간 손 놓았던 피아노 뚜껑을 다시 열었다. 그땐 왜 그리도 피아노가 싫었는지. 지금 피아노에 싫증내는 소녀가 있다면 이 책을 권해주고 싶다. 피아노 선생님과 여고생의 사랑을 중심으로 엮어지는 이 작품은 음악에 대한 작가의 조예와 기본적인 지식이 있었기에 성공이 가능할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선생님과 학생의 사랑을 다룬 작품들이야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독특하고 또 가장 성공을 거둔 작품으로 꼽을수 있는 키스. 그림이 화려한건 아니다. 그냥 간결하단 느낌 하나뿐이다.

고시마 선생과 카에의 사랑 사이사이에 끼워놓은 피아노 선율, 세련된 구성력만이 가느다란 펜선위로 더해진 양념일 뿐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결말을 중요시한다. 결말을 어떻게 짓느냐에 따라 작가의 역량을 평가한다 하여도 과언은 아닐것이다. 그런 면에서 키스는 매우 만족할 만한 작품이었다. 시점이 변하면서 느낄수 있는 순정만화의 매력이 다 담겨있다고나할까. 지금도 마지막 장면을 생각하면 가슴이 설레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