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먼나라 이웃나라 (유럽편) - 전6권 세트 먼나라 이웃나라
이원복 지음 / 김영사 / 1998년 7월
평점 :
절판


내가 초등학교4학년때 담임선생님은 정말 학생을 사랑하시는 분이었다. 특히 학생들이 읽는책에 신경을 많이 쓰셔서 학급문고는 선생님책들로 다 채워졌었다. 대부분 창작과 비평사에서나온 아동문고들이었고 그중 먼나라 이웃나라가 있었다. 요즘에는 표지가 얇은 종이로 나오지만 그땐 두꺼운 하드커버였었다.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스위스...처음보는 내용들이고 지금봐도 가벼운 내용은 아니지만 재미있는 구성과 그림으로 몇번이고 보고 또봐도 지루하지 않았다. 결국 6권다 소장하기에 이르고...^^

그리고 그 책을 읽은 효과와 보람을 중학교에 와서 톡톡히 볼수 있었다. 2학년에 배우는 세계사부분을 다른친구들보다 훨씬 쉽게 공부할수 있었다. 다른 친구들은 처음배우는 내용이다 보니 어려워했었는데 내 설명을 듣고 선생님보다 쉽게 설명해준다고해서 괜히 으쓱해지기도 하였다. 사실 이 책을 읽는다고해서 역사를 모두 꿰뚫듯알게 되는건아니다. 하나하나의 단편적인 지식으로 남게 되지만(개인차가 있겠지만 나의경우에는) 학교 교과와 연결이 되면서 정리가 된다고나 할까.

작년 우리학교 도서실이 만들어지면서 학생들이 원하는 책목록을 만들어 제출해야 했던적이 있었는데 당연히 먼나라 이웃나라를 적어내었었다. 지금은 도서실이 만들어진지 1년정도 지났는데 해리포터와함께 도서실에서 가장 잘나가는 책이다. 모든사람들,특히 초등학교 고학년학생들에게 정말 추천하고픈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