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곡 1
스메라키 나츠키 지음 / 비앤씨(만화) / 2000년 12월
평점 :
절판


처음 스메라기 나츠키의 작품을 접한건 1여년 전의 일이다. 인터넷으로 그의 일러스트를 보았는데 너무너무 아름다워서 반해버리고 말았다. 그래서 나츠키의 작품을 찾기 위해 노력했지만 그 일러스트제목이 오리엔탈 러브라는것 외에는 아는것이 없어서 찾을수가 없었다. 그리고 몇주전 도서 대여점에서 화정곡이라는 책을 발견하였다.표지를 보는데 오리엔탈 러브 스토리 한국 정식판이라는 글씨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바로 빌려들고서 읽었다. 큰기대를 했지만 실망은 커녕 더 큰 설렘을 얻을수 있었다.다 읽고나서는 가슴이 뿌듯했다.최소한의 톤을사용한 간결하면서도 우아한 그의 펜선과 단순하고 전래동화에나 나올법듯한 이야기를 서정적으로 풀어낸 작가의 역량이 돋보였다.

그림이 너무너무 아름다웠고 한컷 한컷의 그림에 들어있는 작가의 정성이 느껴지는것 같았다. 1박2일이라는 대여기간동안 3번이나 읽고 반납을 하였다. 어쩌면 유달리 중국문화를 좋아하는 나의 취향으로 인해서 이 만화에 큰 만족을 하였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중국문화나 동양적 정서에 큰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고 해도 이 작품에서 특별한 감동을 느낄수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