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률 - 미니앨범 답장
김동률 노래 / Kakao Entertainment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2014.10.01. 6번째 정규앨범 "동행" 이후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감성 발라드의 대표주자 '김동률' 의 음악이 우리들을 찾아 왔습니다.

 

이번 7번째 미니앨범 "답장" 은 비록 5곡에 불과하지만 지금껏 그를 기다려 왔던 분들에겐 커다란 선물이 될 듯 싶은데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속에서도 그의 음악들은 여전히 감성적이면서도 깊은 울림을 안겨 줍니다.

앨범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이전과 크게 다르진 않으나, 우리나라 최고의 반도네온 뮤지션 '고상지' 가 함께한 탱고음악 "연극" 을 비롯해 재즈 색채가 짙게 드리워진 멜랑꼴리한 멜로디 "Moonlight" 그리고 80년대 팝 발라드 음악 "Contact" 등이 기존 음악적 토대위에 약간의 변화가 느껴집니다.

 

 

그럼 앨범을 플레이하면

낭만적이고 감상적인 노랫말과 스타일 그리고 향수를 자아내는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인 타이틀 곡 "답장" 으로부터 출발합니다. '박인영' 의 풀오케스트라 선율이 곡 전체를 감싸 안으며 따스하게 들려오는 멜로디와 더불어 '김동률' 의 보컬이 듣는 이의 감각세포들을 순식간에 8,90년대로 되돌려 놓는 듯한 감동이 밀려옵니다.

 

나 그때로

다시 돌아가 네 앞에 선다면

하고 싶은 말 너무나 많지만

그냥 먼저 널 꼭 안아 보면 안될까

잠시만이라도

나 그때로

다시 돌아갈 기회가 된다면

그때보다는 잘할 수 있을까

뭔가 그럴듯한 말을 하고 싶은데

나 아무래도 내일 쓸까 봐 또 미룰래

     

이어서 꿈꾸는 듯한 몽환적인 분위기의 재즈적인 "Moonlight" 은 영롱한 일렉피아노 연주에 이은 서정적인 오케스트라 선율이 마치 로맨스 영화의 주제가처럼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기다려왔던 '이소라'와의 발라드 "사랑한다 말해도" 는 애절한 피아노 선율과 쓸쓸한 듯한 들려오는 일렉기타 Stroke 위로 흐르는 '김동률 & 이소라' 의 보컬 하모니는 곡이 끝난 뒤에도 오랫동안 귀에 남아 있습니다.

 

난 네 앞에 서 있어

너는 생각에 또 잠겨 있네

함께 있어 더 외로운 나

어쩌다 이렇게

 

본 앨범중 가장 이색적인 느낌의 "연극" 은 국내 최고의 반도네온 연주자 '고상지' 가 연주 및 편곡에 참여한 강렬한 탱고 리듬의 음악으로 유니크한 분위기를 선사해주고 있는데 마치 썰물과 밀물처럼 교차하는 다채로운 멜로디의 향연이 색다른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앨범의 백미이자 대미를 장식하는 엔딩곡 "Contact" 8,90년대를 휩쓸었던 'David Foster' 스타일의 팝 발라드 장르의 음악이라 할 수 있는데 '황성제'(ButterFly)의 멋드러진 편곡에 힙입어 영롱한 일렉피아노 연주가 빛을 발하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나얼' 의 히트곡 "기억의 빈자리" 와 흡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 아마도 8,90년대를 대표하는 신스팝 발라드 스타일의

멜로디를 공통적으로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릴 끌어당기는 그 어떤 법칙도

모두 거스른 채 하나가 될 거야.

그렇게 우린 사라질 거야.

   

 

앨범을 들은 느낌을 말하자면

"하나가 될거야" 라고 하겠습니다.

 

비록 '김동률' 음악들이 전성기 시절처럼 폭발적인 인기를 얻지 못하지만, 그를 좋아하고 사랑하는 팬들에겐 음악과 하나되어 함께 시간을 거슬러 커다란 감동과 위안을 얻게 될 것입니다.

 

 

 

http://never0921.blog.me/22121884826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