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In God We Trust
Hollywood / 1988년 7월
평점 :
품절


크리스찬 헤비메탈 밴드 'Stryper' 19863번째 정규앨범 "To Hell With The Devil" 이후 2년만에 내놓은 4번째 정규앨범 "In God We Trust" 는 그들에게 있어 최고의 기쁨을 안겨준 앨범이기도 합니다. 대중적으로나 음악적으로나 거의 최고에 가깝다고 보여지는 데 헤비메탈 밴드로는 이례적으로 ​2곡이나 빌보드 싱글차트 100위안에 진입시키는 기염을 토하고 있고, 앨범판매 역시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멤버이자 베이스 기타 연주를 맡고있는 'Tim Gaines' 이 앨범에서 함께하지 못했으며, 대신 세션맨 'Brad Cobb' 가 빈자리를 메워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밴드음악에 커다한 영향을 미친 건반연주자 'John Van Tongeren' 뿐만 아니라 'Billy Meyers' 'Steve Croes' 까지 무려 ​3명에 달하는 건반 연주자를 참여시켜 앨범의 멜로디 라인을 강화해 풍성하고 화려한 음악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앨범을 플레이하면

동명 타이틀 곡이자 금속성이 강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In God We Trust" 부터 출발합니다. 건반연주를 대폭 보강한 효과 즉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Always There For You" West Coast Rock 스타일의 경쾌함과 흥겨움이 깃든 대중적인 곡입니다.

이어서 'Robert Sweet' 의 폭발적인 드러밍과 함께 록그룹 'Queen' 의 코러스 하모니를 연상케하는 "Keep The Fire Burning" 을 듣고나면 앨범의 베스트 트랙이자 'Stryper' 의 상징과도 같은 록 발라드 "I Believe In You" 가 등장합니다.

서정적인 피아노 연주와 영롱한 신디사이저 연주가 곁들여진 세련된 스타일의 록 발라드로서 밴드 최고의 히트곡 "Honestly" 에 견줄말한 아름다운 곡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리더이자 보컬을 맡고있는 'Michael Sweet' 의 폭발적인 보이스가 더욱 더 애절함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분위기를 바꾸어 리드기타 'Oz Fox' 와 세컨드 기타 'Michael Sweet' 의 트원기타 연주가 폭주하는 듯 쉴새없이 몰아치는 "The Writings On The Wall" 숨 쉴틈조자 주지않는 스피드가 압도적으로 다가옵니다.

 

다음 곡 "It's Up 2 U" 는 묵직하게 내리꽂는 듯한 느낌의 드럼 이펙트가 마치 '본 조비' 의 음악을 연상시키며, 'Oz Fox' 의 어쿠스틱 기타 연주로 시작해 점차 스피드를 높여주며 멜로디가 진행되는 소프트 팝 넘버 "The World Of You And I" 에 이어 프로그레시브한 멜로디의 록 넘버 "Come To The Everlife" 까지 거침없이 달려갑니다

.

앨범의 백미이자 국내 취향의 미디템포 발라드 "Lonely" 로 숨을 잠시 고르는 데 거듭하면서 일취월장한 보컬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Michael Sweet' 의 다채롭게 변화하는 보이스와 함께 애절함을 더해주는 'Oz Fox' 일렉기타 Riff 까지 아름답게 들려옵니다.

 

앨범의 대미는 기타 'Oz Fox' 가 만든 스레쉬메탈 넘버 "The Reign" 으로 마무리합니다. 폭발적인 스피드로 질주하는 트윈 일렉기타의 연주가 거침없는 'Stryper' 의 음악스타일을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앨범을 들은 느낌을 말하자면

"밴드 최고의 음악" 이라고 하겠습니다.

 

 

1984년 데뷔앨범에서 들려준 날 것 그대로의 거친 록음악이 경험을 쌓아가며 세련된 스타일로 다듬어진 뒤 4년만인 4번째 앨범에서 최고의 정점찍어 줍니다. 정상급 밴드가 연주하는 커리어 최고의 음악들이 담긴 이번 앨범은 어느 곡 하나 빠짐없이 골고루 높은 수준의 퀄러티를 자랑하고 있다 하겠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버 2021-01-29 22: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궁금했던 앨범에 항상 친절한 설명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