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몬스터 주식회사 (2disc) [블루레이] 몬스터 주식회사 1
데이빗 실버맨 외 감독, 빌리 크리스탈 외 목소리 / 브에나비스타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영화 "몬스터 주식회사"(Monsters, Inc., 2001)

애니메이션 명가 "픽사" 4번째 작품이자 대표적인 3D 애니메이션 영화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무한한 상상력을 펼쳐내고 있는데 "업" (2009)과 "인사이드 아웃" (2015)'피트 닥터', "심슨가족" 시리즈의 '데이실버맨', "토이 스토리 3" (2010)와 "코코" (2017)'리 언크리치' 3명의 감독이 함께 했습니다.

 

그간 "픽사" 는 애니 "토이스토리" 를 통해 장난감의 세계를, 애니 "벅스 라이프" 를 통해 곤충의 세계를 다루었다면 이번 영화에선 몬스터의 세계를 소재로 삼아 색다른 면모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3가지 원칙, 즉 "Comfort, Consistent, Captivating" 아래 영화 작업에 임했다고 하는데 관객들이 영화를 보는데 있어 이야기 몰입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편안한 영화를 만들어야 한다는 "Comfort" , 원작에 충실해서 만들어져야 한다는 "Consistent", 같은 장면이라도 특별함과 생동감으로 관객들을 사로 잡을 수 있는 매력을 갖도록 노력한다는 "Captivating"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영화를 Keyword로 요약하면

"반전매력" "차별화된 캐릭터" 그리고 "진화된 3D" 로 나누어 말씀드릴 있습니다.

 

먼저 "반전매력"

아이들에게 불 끄고 나면 벽장 속에 숨어있는 몬스터들이 나타난다는

부모님들의 장난스런 이야기에서 착안한 영화는 몬스터들이 아이들에게 겁 줄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몬스터 주식회사" 가 아이들의 비명으로 에너지를 공급받으므로 아이들의 비명을 모으기 위해 밤마다 벽장 문을 열고 찾아간다는 독특한 설정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러나, "몬스터 주식회사" 의 최대 금기는 아이들과 접촉을 피해야 하는 것인데 천진난만한 인간아이가 침입하게 되면서 발칵 뒤집힌 몬스터 세계를 그려내면서 공포를 대표하는 몬스터가 오히려 아이들을 두려워 한다는 역설적이고 기발한 발상이 반전 매력을 더해줍니다.

 

특히, 무시무시하고 심술궂은 괴물의 몬스터들을 출근해 노조 조합비를 이야기하고 칼 퇴근을 하고 싶어하는 모습을 통해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과 같은 설정으로 친근한 캐릭터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어서 "차별화된 캐릭터"

겁주기 1인자인 몬스터 '설리' 는 덩치가 큰 사랑스러운 곰 같은 느낌으로 다가오는데 다양한 색상을 가진 털복숭이지만 아빠미소를 가진 캐릭터이며, 설인을 모티브로 한 '예티' 는 짧은 분량이지만 수다쟁이 캐릭터로 등장해 강렬한 인상을 전해 줍니다.

 

특히, 몬스터 세계에 침입한 인간아이 '부' 는 픽사 애니메이션 사상 최초 인간 캐릭터인데 연출진들은 아이들의 움직임을 세밀하게 표현하기 위해서 픽사 직원들의 아이들을 데리고 직접 스튜디오로 데려와 끊임없이 관찰한 노력으로 마치 손에 잡힐 듯한 생생한 모습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진화된 3D"

주인공 '설리' 의 솜사탕 같이 풍성한 32백만 개 털을 구현하기 위해 특별히 "새도잉" 방식을 적용했는데 털 한올마다 그림자 효과를 넣어 리얼함을 배가 시켰습니다. 그래서, 무엇인가를 만지거나 다른 물건을 스쳐 지나가는 등 다양한 환경이나 상황에서 살아있는 털의 움직임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눈으로 뒤덮인 비탈길을 썰매를 타고 내려오는 장면에서 털, , 비 등 공기중에 흩날리는 파편들을 정교하게 구현해 내 사실감 있는 느낌을 전해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화의 하이라이트 장면이라 할 수 있는 벽장문 롤러코스터 추격 장면은 제작진들이 각 장면들을 미리 구상한 뒤 촬영을 진행해 역동적이고 활기차게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하는데 진화된 3D 기술에 힘입어 최고의 명장면을 만들어 냈습니다.

 

영화를 본 후 느낌을 담은 곡은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중에서 '뱅뱅뱅' 팀이 부른

"Baby I'm Not A Monster" 를 추천합니다.

 

 

http://never0921.blog.me/22117797914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