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 홀리데이 (1DISC) - [할인행사]
낸시 마이어스 감독, 카메론 디아즈 외 출연 / 유니버설픽쳐스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The Holiday, 2006)

여성감독 '낸시 마이어스' 의 섬세한 연출이 돋보이는 로맨틱 코메디 영화로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일어난 기적과도 같은 사랑을 통해 사랑의 상처를 치유하고 또 다른 사랑을 새로이 시작하는 가슴이 따뜻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헐리우드를 대표하는 매력적인 여배우 '카메론 디아즈' '케이트 윈슬렛' 그리고 카리스마와 매력이 넘치는 '주드 로' '잭 블랙' 함께 출연해 제작 단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는데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 하모니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영화를 Keyword로 요약하면

"낸시 마이어스" "LA & 런던" 그리고 "Hans Zimmer" 로 나누어 말씀드릴 있습니다.

 

먼저 "낸시 마이어스"

미국출신의 여성감독으로 영화 "신부의 아버지" (1991)의 각본과 제작을 맡아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영화 "왓 위민 원트" (2000)의 연출과 제작으로 자신의 재능을 인정받기 시작했습니다.

 

대표작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 (2003)이나 "인턴" (2015) 그리고 이 영화를 통해 여성의 심리를 가장 완벽하게 이해하는 감독으로 알려져 있고, 위트있는 대사와 마음을 들여다보는 것 같은 섬세한 심리 묘사가 탁월한 것이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특히, 일과 사랑 두 가지를 병행하며 어려움을 겪는 현대 여성들의 고충을 마치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마음 따뜻하게 그려내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아름답게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사랑에 관해 쓰여진 글들의 대부분이 진실이라는 걸 알았어요

셰익스피어는 이렇게 말했죠.

여행의 끝에는 새로운 사랑과의 만남이 있다.’

정말 특별한 구절이에요.” - 아이리스 (케이트 윈슬렛)

 

 

이어서 "LA & 런던"

영화의 아름다운 배경이 된 "LA" 와 "런던" 의 풍경이 크리스마스라는 특별한 시간동안 펼쳐지는 사랑 이야기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는데 극중 '아만다' 의 집으로 등장한 곳은 "LA" 가 아닌 패사디나 외곽에 있는 산 마리노 지역이라고 합니다.

 

반면 '아이리스' 의 집은 영국 남부지방 "서리의 쉬어 라는 곳에서 촬영했는데 영화를 위해서 특별히 마을의 교회 언덕에서부터 선술집 앞 길까지 마을 전체를 눈으로 뒤덮고 크리스마스 장식과 화환으로 장식했으며, 나무에는 전구를 달아 거대한 세트장 처럼 만들었다고 합니다.

 

영국에서 '아만다' 와 '그레엄' 이 점심식사를 하는 아름다운 응접실은 실제로는 베버리 힐즈에 있는 그레이스톤 맨션에서, 이 커플이 산책을 하는 정원은 영국 조지안 컨트리 하우스 콘웰 마노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이 바람이 이맘때쯤 불어와 따뜻하게 해주죠.

산타 아나 계절풍이 불어오면 새로운 인연이 찾아온다는 전설이 있어요.”  - 마일스 (잭 블랙)

아울러, "Hans Zimmer"

더 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을만큼 영화음악계의 거장으로 수 많은 영화 음악을 통해 명성을 얻은 바 있는데 그가 만든 음악만으로도 그 영화를 떠올리게 만들만큼 탁월한 업적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영화 OST 에선 그간 일렉기타와 신디사이저 연주를 통한 장엄하면서 박진감 넘치는 멜로디 보단 영화 내용에 맞추어 서정적이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들게 만드는 멜로디 위주로 음악을 만들었습니다.

첫 곡 "Maestro" 부터 피아노 연주에 이은 오케스트라 협연 그리고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곁들여져 잔잔하면서도 감성적인 면이 돋보이는 멜로디를 들려주고 있는데 "Iris And Jasper" 을 비롯한 22곡의 음악들이 대부분 메인 테마의 멜로디를 다양하게 변주해 만들었습니다.

그럼 여러분도 크리스마스의 특별한 사랑과 함께

올 한해 가슴 따뜻한 순간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http://never0921.blog.me/22117650792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