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Love Zone
Jive / 1986년 7월
평점 :
품절


8년이란 긴 무명시설을 청산하고 1984년 "Caribbean Queen(No More Love On The Run)"으로 세계적인 뮤지션으로 떠오른 'Billy Ocean' 1985 '마이클 더글라스' 와 '캐서린 터너' 가 주연한 영화 "The Jewel Of The Nile" 의 주제가 "When The Going Gets Tough, The Tough Get Going" 으로 또 다시 인기몰이에 나섭니다.

 

 

빌보드 싱글차트 2위에 오르며 최고의 인기를 과시한 그는 1986년 자신의 6번째 정규앨범 "Love Zone" 을 선보이며 R&B Soul Funky Disco 리듬이 조화를 이룬 음악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펼쳐보입니다.

 

앨범을 플레이하면

선공개되어 화제를 불러모은 R&B & Funk 음악 "When The Going Gets Tough, The Tough Get Going" 이 첫 포문을 열어줍니다. 이전 히트곡 "Caribbean Queen(No More Love On The Run)" 에서 세련된 색소폰 연주를 들려주었던 'Jeff Smith' 가 다시 연주에 함께하고 있고, Groove 한 멜로디를 선보이는 브라스 연주 그리고 현란한 남녀 코러스 하모니가 적절히 가세하며 리드미컬한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앨범 타이틀 곡 "Love Zone" 3번째 싱글로 공개되어 빌보드 싱글차트 10위에 오른 미디 템포의 R&B 음악으로 영롱한 신디사이저 연주 위로 흐르는 베이스 기타 연주가 인상적인데 여성 코러스가 곁들여져 고풍스러운 느낌까지 더해주고 있습니다.

또 다른 R&B 음악 "Without You" 는 현악기, 신디사이저 그리고 색소폰 연주가 따뜻한 감성을 전해주고 있고, 'Billy Ocean' 의 Soul풀한 보컬이 이러한 감성을 복돋우고 있습니다.

 

'Billy Ocean' 이 작곡에도 참여한 "There'll Be Sad Songs(To Make You Cry)" 앨범에서 가장 크게 히트한 R&B 발라드 음악인데 빌보드 싱글차트 1위에 오르는 기쁨을 안겨 주었습니다. 신디사이저 연주와 현악기 협연이 서정적인 멜로디를 그려내고 있으며, 담백한 'Billy Ocean' 보컬이 애절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곡의 엔딩에 등장한 'Billy Ocean' 의 나레이션 멘트 "I Love You" 는 실연남의 심경을 애틋하게 드러내고 있어 연민의 정서를 느끼게 합니다.

 

분위기를 바꾸어 Funk Disco 음악 "Bittersweet" 는 남녀 코러스가 좌우 교차해 등장하고 있어 입체적인 효과를 선보이고 있으며, 일렉기타 Riff 색소폰 Solo 연주가 함께 곁들여져 흥겨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미디 템포의 R&B 음악 "It's Never Too Late To Try" 는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여성 코러스가 가미되 사랑스러운 멜로디를 들려줍니다.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Funk 음악 "Showdown" 은 다채로운 신디사이저 연주와 묵직한 중저음의 남성 코러스가 함께해 리드미컬한 리듬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R&B 발라드 "Promise Me" 는 멜로디를 이끌어가는 현악기 연주가 따스한 감성을 돋우고 있고, 베이스 기타와 신디사이저 연주가 부드러운 러브송의 느낌을 연출해내고 있습니다.

 

앨범의 대미를 장식하는 엔딩곡 "Love Is Forever" 4번째 싱글로 공개되어 빌보드 싱글차트 16위에 오른 팝 발라드 음악인데 영롱한 신디사이저 연주로 오프닝을 연 뒤 현악기 협연과 함께 중저음의 매력적인 보이스 톤을 가진 'Billy Ocean' 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기도 합니다.

 

9곡의 앨범 수록곡중 무려 4곡이나 히트시키는 저력을 과시함으로서 1986을 화려하게 장식한 'Billy Ocean' 은 최절정의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앨범을 들은 느낌을 말하자면

"아름다운 Love Songs" 라고 하겠습니다.

 

흥겨운 리듬의 Funk 디스코 음악 "Caribbean Queen(No More Love On The Run)" "When The Going Gets Tough, The Tough Get Going" 을 불렀던 'Billy Ocean' 이 아름다운 Love Song "There'll Be Sad Songs(To Make You Cry)" "Love Is Forever" 등을 통해 서정적인 멜로디의 곡들도 소화해낼 수 있는 다재다능한 보컬리스트임을 입증해내고 있습니다.

 

특히, 그가 부른 Love Song들은 실연의 아픔을 딛고 사랑의 아픔을 아름답게 승화시키는 내용들로 주를 이루고 있는데 따뜻한 그의 감성과 사랑을 대하는 성숙된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http://never0921.blog.me/2211554224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