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이란 긴 무명시설을 청산하고 1984년 "Caribbean Queen(No More Love On The Run)"으로 세계적인 뮤지션으로 떠오른 'Billy Ocean' 은 1985년 '마이클 더글라스' 와 '캐서린 터너' 가 주연한 영화 "The Jewel Of The Nile" 의 주제가 "When The Going Gets Tough, The Tough Get Going" 으로 또 다시 인기몰이에 나섭니다.
빌보드 싱글차트 2위에 오르며 최고의 인기를 과시한 그는 1986년 자신의 6번째 정규앨범 "Love Zone" 을 선보이며 R&B Soul 과 Funky Disco 리듬이 조화를 이룬 음악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펼쳐보입니다.
앨범을 플레이하면
선공개되어 화제를 불러모은 R&B & Funk 음악 "When The Going Gets Tough, The Tough Get Going" 이 첫 포문을 열어줍니다. 이전 히트곡 "Caribbean Queen(No More Love On The Run)" 에서 세련된 색소폰 연주를 들려주었던 'Jeff Smith' 가 다시 연주에 함께하고 있고, Groove 한 멜로디를 선보이는 브라스 연주 그리고 현란한 남녀 코러스 하모니가 적절히 가세하며 리드미컬한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앨범 타이틀 곡 "Love Zone" 은 3번째 싱글로 공개되어 빌보드 싱글차트 10위에 오른 미디 템포의 R&B 음악으로 영롱한 신디사이저 연주 위로 흐르는 베이스 기타 연주가 인상적인데 여성 코러스가 곁들여져 고풍스러운 느낌까지 더해주고 있습니다.
또 다른 R&B 음악 "Without You" 는 현악기, 신디사이저 그리고 색소폰 연주가 따뜻한 감성을 전해주고 있고, 'Billy Ocean' 의 Soul풀한 보컬이 이러한 감성을 복돋우고 있습니다.
'Billy Ocean' 이 작곡에도 참여한 "There'll Be Sad Songs(To Make You Cry)" 는 앨범에서 가장 크게 히트한 R&B 발라드 음악인데 빌보드 싱글차트 1위에 오르는 기쁨을 안겨 주었습니다. 신디사이저 연주와 현악기 협연이 서정적인 멜로디를 그려내고 있으며, 담백한 'Billy Ocean' 보컬이 애절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곡의 엔딩에 등장한 'Billy Ocean' 의 나레이션 멘트 "I Love You" 는 실연남의 심경을 애틋하게 드러내고 있어 연민의 정서를 느끼게 합니다.
분위기를 바꾸어 Funk Disco 음악 "Bittersweet" 는 남녀 코러스가 좌우 교차해 등장하고 있어 입체적인 효과를 선보이고 있으며, 일렉기타 Riff 와 색소폰 Solo 연주가 함께 곁들여져 흥겨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미디 템포의 R&B 음악 "It's Never Too Late To Try" 는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여성 코러스가 가미되 사랑스러운 멜로디를 들려줍니다.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Funk 음악 "Showdown" 은 다채로운 신디사이저 연주와 묵직한 중저음의 남성 코러스가 함께해 리드미컬한 리듬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R&B 발라드 "Promise Me" 는 멜로디를 이끌어가는 현악기 연주가 따스한 감성을 돋우고 있고, 베이스 기타와 신디사이저 연주가 부드러운 러브송의 느낌을 연출해내고 있습니다.
앨범의 대미를 장식하는 엔딩곡 "Love Is Forever" 는 4번째 싱글로 공개되어 빌보드 싱글차트 16위에 오른 팝 발라드 음악인데 영롱한 신디사이저 연주로 오프닝을 연 뒤 현악기 협연과 함께 중저음의 매력적인 보이스 톤을 가진 'Billy Ocean' 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기도 합니다.
9곡의 앨범 수록곡중 무려 4곡이나 히트시키는 저력을 과시함으로서 1986년을 화려하게 장식한 'Billy Ocean' 은 최절정의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앨범을 들은 느낌을 말하자면
"아름다운 Love Songs" 라고 하겠습니다.
흥겨운 리듬의 Funk 디스코 음악 "Caribbean Queen(No More Love On The Run)" 과 "When The Going Gets Tough, The Tough Get Going" 을 불렀던 'Billy Ocean' 이 아름다운 Love Song "There'll Be Sad Songs(To Make You Cry)" 와 "Love Is Forever" 등을 통해 서정적인 멜로디의 곡들도 소화해낼 수 있는 다재다능한 보컬리스트임을 입증해내고 있습니다.
특히, 그가 부른 Love Song들은 실연의 아픔을 딛고 사랑의 아픔을 아름답게 승화시키는 내용들로 주를 이루고 있는데 따뜻한 그의 감성과 사랑을 대하는 성숙된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http://never0921.blog.me/221155422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