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브 갓 메일(1disc) - [할인행사]
노라 에프론 감독, 톰 행크스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영화 "유브 갓 메일"(You've Got Mail, 1998)

'톰 행크스' 와 '맥 라이언' 커플이 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1993)에서 함께한 여성감독 '노라 에프론' 과 만나 선보인 로맨택 코메디 영화로서 '에른스트 루비치' 감독의 "모퉁이 가게"(1940)를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원작에선 편지를 주고 받으며 사랑을 키우는데 리메이크 영화에선 시대적 상황에 맞추어 인터넷 메일로 바꾸었는데 마치 우리영화 "접속"(1997)떠올리게 만듭니다. 아울러, 대형 체인서점에 잠식당하는 소규모 서점의 고군분투기를 다루고 있는데 영화속 대형서점 체인 "폭스 북" 은 "반스앤노블을 모델로 삼았다고 합니다.

 

영화를 Keyword로 요약하면

"노라 애프런" "톰 행크스 & 맥 라이언" 그리고 "영화음악" 으로 나누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먼저 연출을 맡은 "노라 애프런" 감독은

헐리우드를 대표하는 여성 영화감독이자 작가로서 로맨틱 코메디 장르에 탁월한 연출재능을 선보이고 있는데 로맨틱 코미디의 고전이 된 영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1989)의 시나리오를 통해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직접 시나리오와 연출을 맡은 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유브 갓 메일" 그리고 그녀의 유작이 된 "줄리 & 줄리아" 까지 연이어 성공을 거두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바 있습니다.

 

특히, 사랑에 관한 남녀간의 차이를 다룬 솔직한 담론을 영화로 풀어내며 여성 특유의 따뜻한 감성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번 영화에서도 이러한 그녀의 연출 스타일이 돋보이는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주연을 맡은 "톰 행크스 & 맥 라이언"

영화 "볼케이노"(1990)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1993)에 이어 세번째 공동 출연하였는데 헐리우드를 대표하는 로멘틱 코메디 장르의 배우답게 뛰어난 연기 하모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로멘틱 코메디 영화로 출발해 드라마, 스릴러, 애니메이션 등 다른 장르에서도 고른 활약을 선보이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톰 행크스' 달리 오로지 로멘틱 코메디에서만 인기를 얻은 바 있는 '맥 라이언차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차 인기가 쇠락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두 사람이 서로 다른 상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영화음악"

로멘틱 코메디 영화답게 아름다운 러브송들이 영화속에서 등장하고 있는데 크리스마스날 '톰 행크스' 를 기다리다 바람을 맞고 쓸쓸히 뒤돌아서던 '맥 라이언' 의 모습 뒤로 흐르던 'Harry Nilsson' "Remember" 는 팝의 고전 "Without You" 의 주인공 'Harry Nilsson' 8번째 정규앨범 "Son of Schmilsson"(1972) 수록곡이며,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멜로디의 음악입니다.

 

아울러, 남녀 주인공이 인터넷 채팅을 통해 좋아했던 사람임을 알게 된 엔딩 장면에서도 'Harry Nilsson' "Over The Rainbow" 가 등장합니다.

 

영화 오프닝을 장식했던 'The Cranberries' "Dreams" 은 우리들에겐 홍콩 영화 "중경삼림" (1994)에도 사용되어 익숙한 곡이기도 합니다.

 

영화를 본 후 느낌을 담은 곡은

'Carole King' 의 "Anyone At All" 을 추천합니다.

​영화의 OST 주제가로 비록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지지 않았으나, 영화가 전해주는 따뜻한 감성을 담은 부드러운 멜로디의 팝 발라드로서 꾸밈없이 담백하는 부르는 'Carole King'의 보이스가 인상적입니다. 

 

 

http://never0921.blog.me/22112892873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