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소라 5집 - Sora's 5 Diary
이소라 노래 / 소니뮤직(SonyMusic) / 2002년 10월
평점 :
품절
'이소라' 의 2002년 공개한 5번째 정규앨범 "SoRa's 5 Diary" 은 앞선앨범 "꽃" 에서 들려주었던 팝 & 재즈 음악장르에서 또 다시 장르변화를 시도했는데 브리티쉬 록 열풍에 힘입어 "모던 & 소프트 록" 음악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지난 4번째 앨범부터 합류해 '이소라' 의 후반기 음악활동을 함께 할
작곡가겸 프로듀서인 '이승환'(The Story), '자화상' 의 멤버인 '정지찬''나원주' 등 새로운 뮤지션들과 협업을 시도하게 됩니다.
특히 모던록의 대표밴드 '델리 스파이스' 의 멤버 'Sweetpea'(김민규) 포크록 싱어송라이터 '이한철' '이규호' '루시드 폴' 그리고 작곡가팀 'PnL 1999'(이지원, 이상민, 오원용)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모던 & 포크 록을 이끌고 있는 신예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그녀의 음악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앨범을 플레이하면
이전 히트곡이었던 "믿음" "제발" 을 연상케 하는 발라드 "안녕" 으로 시작합니다. 'Sweetpea'(김민규)가 작곡한 곡으로 이별 & 그리움을 담은 가사에 곁들여진 서정적인 바이올린 선율은 슬픔의 정서를 더욱 극대화 시켜줍니다.
고혹적인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코러스 화음이 돋보이는 포크록 "Sharry" 는 '이한철' 이 작곡한 곡인데 어쿠스틱 기타 연주위로 한음 한음 짚어주는 듯 '이소라' 의 보컬이 인상적입니다.
앨범의 베스트 트랙이자 대표곡이기도 한 "너에게" 는 '이승환'(The Story)이 만든 발라드 곡으로서 서정적인 멜로디가 듣는 이로 하여금 애틋함을 전해주는 아름다운 곡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