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소라 3집 - 슬픔과 분노에 관한 [재발매]
이소라 노래 / 신촌뮤직 / 1998년 1월
평점 :
품절
1995년 1집 "이소라 vol.1" 과 1996년 2집 "영화에서처럼" 을 통해 '이소라' 그녀만의 독특한 음악세계를 선보이며 대중들과 호흡하였습니다. 친근한 이미지, 섬세한 감정을 담은 가사 그리고 애절함이 깃든 보이스를 통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김현철' '김광진' '유영진' '조규찬' '김동률' '조규만' '유희열' 등 당대 최고 작곡가들과 공동작업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려주고 있고, '이소라' 그녀가 직접 쓴 가사를 통해 섬세한 감정들을 디테일하게 표현해냄으로써 듣는 이로 하여금 공감을 자아내게 합니다.
이번 3집 "슬픔과 분노에 관한" 은 새로운 작곡가들과 함께 하는 데 '자화상' 의 '나원주' '정재형' '한경훈' 에 이어 우리나라 록의 대명사들인 '부활' 의 '김태원' , '시나위' 의 '신대철' 과 작업하면서 기존의 팝과 재즈 스타일의 발라드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록 음악에 도전하게 됩니다.
그녀가 도전하는 장르는 록중에서도 "하드록" 이라 하겠는 데 기본적으로 갖고 있는 보컬능력이 있기에 가능한 것으로 보여지며, 우리나라 여성보컬로선 보기드문 시도이자 대중음악의 스펙트럼을 넓히려는 시도라고 생각됩니다.
앨범을 플레이하면
'자화상' 의 '나원주' 가 작곡한 "믿음" 으로 시작됩니다. 미림바 연주로 시작한 뒤 현악기의 연주를 통해 서정적인 멜로디가 점차 고조되며, '이소라' 의 시적인 가사가 어우러진 발라드로 귀를 황홀하게 만듭니다.
특히, "유재하 음악가요제" 대상을 수상하며 대중음악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 일으킨 남성듀오 '자화상' 의 '정지찬' 과 '나원주' 는 이후에도 계속적인 음악협업을 통해 '이소라' 와 인연을 이어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