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To Hell With The Devil
Hollywood / 1986년 7월
평점 :
절판


크리스찬 헤비메탈 밴드 'Styper' 는 두 장의 앨범을 통해 갈고닦은 기량을 바탕으로 드디어 밴드 최고의 앨범이 된 세번재 앨범 "To Hell With The Devil" 을 1986년 발표하며 전성기를 달리게 됩니다. 


지난 두번째 앨범부터 합류하게 된 80년대 최고의 키보드 세션맨 'John Van Tongeren' 이 가세한 이후 러프하고 거칠기만 했던 그들의 하드록 음악에 단비마냥 멜로디를 보강해 한층 세련된 사운드를 들려주었는 데 이번 앨범에선 그러한 하모니의 포텐이 폭발하고 맙니다.

 

 

그럼 앨범을 플레이하면

​기괴하면서 공포스러운 사운드의 효과음이 가미된 연주곡 "Abyss" 로 부터 시작합니다. 이어서 묵직한 'Oz Fox' 의 일렉트릭 기타 연주에다가 정확한 드러밍을 구사하는 'Robert Sweet' 위로 포효하는 듯한 'Michael Sweet'의 보컬이 곁들여진 "To Hell With The Devil" 로 이어집니다.

 

아마도 밴드에게 최초로 성공의 기운을 감지하게 해 준 곡일텐데 당당히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던 첫 곡 "Calling On You" 는 경쾌한 분위기의 록 멜로디에다가 달콤한 내용이 담긴 러브송으로 부드러워진 그들의 음악적 대중화를 실감케 합니다.

다음곡 "Free" 는 기타리스트 'Oz Fox' 의 인상적인 기타 리프와 더불어 마치 Queen 의 보컬 하모니를 연상시키는 코러스가 돋보이는 West Coast Rock 넘버입니다.

 

 

지금도 'Stryper' 하면 떠오르는 대표곡인 "Honestly" 는 전형적인 록 발라드로서 당시 빌보드 싱글 차트 Top40 에도 진입하며 그들에게 엄청난 성공과 영광을 안겨준 곡이기도 합니다. 특히, 'John Van Tongeren' 의 영롱한 건반연주가 만들어 내는 아름다운 멜로디 위로 'Michael Sweet' 의 부드럽지만 강한 보컬이 인상깊게 다가옵니다.

 

팝 발라드에 가까울 정도로 서정적인 멜로디가 하드록 밴드가 추구하는 음악적 방향과 다를 수 있으나, 이 곡 하나에 보여준 그들 음악의 아름다움만으로도 그러한 논란은 충분히 상쇄시켜 줍니다.

 

"Honestly" 의 긴 여운뒤로 등장하는 "The Way" 는 그들의 음악이 결코 부드럽고 스윗하지만 않다는 것을 증명하듯이 거침없는 일렉트릭 기타속주로 출발해 점차 스피디를 붙여가는 본격 하드록 넘버입니다.


'John Van Tongeren' 의 건반연주 위로 멤버들간의 보컬 하모니를 층층히 쌓아가는 곡 "Sing-Along Song" 은 반복되는 리듬 위로 변주하는 보컬이 독특함을 선사하고 있으며, Soft Pop 넘버 "Holding On" 에 마치 록 밴드 연주를 듣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만큼 부드러운 멜로디의 곡입니다.

지난 앨범에 비해 전체적으로 멜로디를 보완하며 대중적이면서 부드러워진 음악을 한다는 평가가 있을만큼 이번 앨범은 하드록이라 부르기 민망할만큼 강렬한 금속성을 들을 수가 없는 데 아마도 "Rockin' The World" 유일하게 하드록 음악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아마도 부드러움의 끝판이라 부를 수 있는 그들의 또 다른 발라드

"All Of Me" 는 앞서 소개해드린 발라드 "Honestly" 에다가 록적인

요소들인 드럼과 기타 등 리듬파트 악기를 빼놓은 채 오로지 건반과

보컬로만 부른 곡입니다. 노래내용은 절대자를 향한 종교적 열정을 담은 것으로서 울려퍼지는 Charm Bell 이 고풍스러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앨범의 대미를 장식하는 곡은 격정적인 리듬의 "More Than A Man" 입니다. 지금껏 억제했던 록에 대한 열망을 분출시키는 듯 멤버들 모두 시종일관 속주를 이어가고 있으며, 파워풀한 드럼과 거침없는 트윈 일렉기타 연주가 압도적인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앨범을 들은 느낌을 말하자면

"Honestly, 이 곡 하나로 충분하다" 라고 하겠습니다. 


크리스챤 헤비메탈 밴드 'Stryper' 의 존재이유를 증명하는 것은 아마도 음악을 통한 종교적 복음전파일 텐데 그들의 대표히트곡 "Honestly" 가 안겨다 준 성공과 인기는 그들에게 목표달성이라는 기쁨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자신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사람들에게 인정받은 그들에겐 성공의 탄탄대로가 펼쳐질 것입니다.

http://never0921.blog.me/22104818928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