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리플리 : 콤보팩 (2disc: BD+DVD) - 양장 패키지
안소니 밍겔라 감독, 맷 데이먼 외 출연 / 그린나래미디어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영화 "리플리" (The Talented Mr. Ripley, 1999) 는 '패트리샤 하이스미스' 의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서 지난 1960년 '르네 클레망' 감독이 연출하고 미남배우 대명사였던 '알렝 드롱'이 주연했던 영화 "태양은 가득히" 와 동일내용의 영화입니다.

지난 영화와의 차이점은 시대변화를 반영한 "동성애 코드" 추가와 더불어 사이코패스적인 주인공의 캐릭터에 인간의 불안과 죄의식을 가미해 복잡다단한 감정을 표현해내고 있습니다. 조각미남배우 '알렝 드롱' 과 달리 선한 이미지와 보호본능을 불러 일으키는 '맷 데이먼' 의 출연으로 인해 선과 악의 이중적인 구분이 모호한 캐릭터를 보다 실감나게 연기하고 있습니다.

 

 

 

 

 

 

 

 

 

 

 

 

 

영화를 Keyword로 요약하면

"이탈리아" "알렝 드롱 & 맷 데이먼" 그리고 "안소니 밍겔라" 으로 나누어 말씀드릴 있습니다.


 

영화의 배경이 된 "이탈리아" 는 전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유명한 도시들이 많은 데 영화에도 "카프리 섬" 을 비롯한 "로마" "베니스" "나폴리" 등 익숙한 장소들이 등장합니다.


특히, 휴양을 즐기던 주인공들이 머물던 "카프리 섬" 은 아름다운 풍광과 더불어 깍아오르는 절벽 위로 도로와 마을이 형성한 곳으로서 영화속에서 가장 많은 등장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인공의 범죄가 발각될 위기에 처한 장면에서 그가 머물었던 "베니스" 는 이미 많은 영화에서도 등장했는 데 해상도시로의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 긴박하게 흐르는 영화속 이야기들이 대비를 이루고 있습니다.

 

당초 리플리역을 '레오나르도 피카프리오' 가 맡기로 했으나, 변경이 되면서 '맷 데이먼' 으로 바뀌였는데 이 것이 절묘하게 영화를 빛낸 신의 한수가 되었습니다.

'알렝 드롱' 이 연기한 리플리는 상류사회로의 진입을 노리는 야심많은 인물로 그려지고 있는 데 자신의 범죄를 숨기기 위해 철두철미하게 계획하는 완벽주의적인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이에 반해 '맷 데이먼' 이 연기한 리플리는 자신이 가진 흉내내기와 거짓말 이라는 재능을 통해 현재의 삶에서 벗어나 보다 나은 삶을 꿈꾸는 인물로 그려지고 있는 데 증흥적이며 다차원적인 심리를 가진 사이코패스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그간 선한역을 맡아왔던 악역이란 도전을 시도하게 됩니다.

 

 

연출을 맡은 감독 "안소니 밍겔라" 영화 "잉글리쉬 페이션트" (1996)을 통해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으며, 이후 "콜드 마운틴" (2003)" 등을 만든 후 제작자로 변신해 "더 리더:책을 읽어주는 남자" (2008) "실버라이닝 플레이 북" (2012)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이 영화의 제작자로 참여하고 있는 '시드니 폴락' 역시 1980년대 헐리우드 영화 연출가로 이름을 알린 바 있는데 '추억" (1973) "투씨' (1982) "아웃 오브 아프리카" (1985) 등을 연출한 후 '안소니 밍겔라'와 함께 제작자로 활동했습니다.


끝으로 영화를 대표하는 리플리의 대사 하나를 소개해드리면

"초라한 현실보다 멋진 거짓말이 나아..."

아마도 주제를 함축적으로 담아낸 문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영화를 본 후 느낌을 담은 곡은

'이적' 의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입니다.

 

혹시나 이탈리아를 다녀오신 분들은

영화속 등장하는 장소들을 눈여겨 보시면 여행 당시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를 것 같습니다.

 

 

http://never0921.blog.me/22104802312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