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 미니 6집 Pink Up [A ver.] - 부클릿+포토카드(1종)+폴라로이드(1종)+브루마블 지폐
에이핑크 (Apink) 노래 / Kakao Entertainment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7년차 징크스를 이겨내고 재빠른 재계약을 통해 장수 걸그룹으로서의

첫발을 내디딘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 'A-Pink' 는 지난 앨범 "Pink Revolution" 이후 9개월만에 6번째 미니앨범 "Pink Up" 으로 다시금 컴백합니다.


지난 앨범 ​타이틀 곡 "내가 설렐 수 있게" 가 대세 걸그룹 작곡가 '블랙 아이드필승' 이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예상치 못한 저조한 반응의 충격에 지금의 에이핑크를 있게해 준 작곡가 '신사동 호랭이' 와 다시금 재회하게 됩니다. 사실 '블랙아이드필승' 은 '트와이스' 나 '씨스타' 와 좋은 성과를 만들어 냈으나, '우주소녀' 의 "Happy" 나 '에이핑크' 의 "내가 설렐 수 있게" 에선 참담한 성과를 안게되었는 데 뮤지션과 작곡가 사이에도 잘맞는 궁합이 있어 보입니다.

 

 

'신사동 호랭이' 는 그간 에이핑크의 대표곡 "NoNoNo" "Luv" "Remember" 을 만들어 좋은 성적을 낸 바 있는 걸그룹 작곡가로서 이번앨범 타이틀 곡 "Five" 를 통해 다시금 재결합하게 되었습니다.

 

 

타이틀 곡 "Five" 는 걸그룹 특유의 상큼하고 발랄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서 중독성 있는 Hook 파트에선 스트레이트한 드럼비트를 가미해 임팩트를 더해주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위안과 힘을 더해주는 힐링송으로서 더할나위 없는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지난 타이틀 곡 "내가 설렐 수 있게" 가 여성스러운 성숙미를 강조했다면 이번 타이틀 곡 "Five" 는 예전 소녀스러운 분위기로 다시금 회귀했다고 보여지는 데 역시 '에이핑크' 에게 잘 어울리는 멜로디라 하겠습니다.


이어서 5주년 기념팬송 "내가 손짓해주면" 을 만들었던 '김진환' 이 함께한 톡특한 스타일의 곡 "콕콕" 으로 이어집니다. 앨범 수록곡중에서 가장 추천 해드리고 픈 노래로서 몽환적인 느낌의 미디움 신스팝 음악이며, 소녀스러운 풋풋함과 여성스러운 성숙미가 절묘하게 믹스된 멜로디로서 '에이핑크'에겐 색다른 도전이라 하겠습니다.

 

 

그간 매 앨범마다 빠짐없이 가사를 쓴 리더 '박초롱' 이 작사한 "Eyes" 는 감성 R&B 발라드 곡으로서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 연주위로 흐르는 멤버간 코러스가 애절하게 들려오며, 물방울 느낌의 효과음이 이채로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최근 '우주소녀' '에이프릴' 과의 작업으로 떠오르는 걸그룹 작곡가

'e-one' 이 만든 "좋아요" 는 그의 시그니쳐 멜로디인 현악기 연주가

리드미컬한 멜로디를 이끌어 가는 동화속 노래 스타일의 곡으로서

디스코가 가미된 신스팝 음악이며, SNS 를 통해 울고웃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에이핑크' 와 함께하고 있는 작곡가팀 'ZigZagNote' 이 만든

"Evergreen" 은 오케스트라 협연을 통한 장중한 분위기의 마이너 발라드로서 오롯이 6명의 멤버 각자의 음악적 실력으로 승부하는 곡이기도 합니다.

 

 

앨범의 대미는 지난 데뷔6주년 기념팬송으로 4월에 선공개된 바 있는곡 "Always" 로 장식하고 있습니다. 작곡가팀 'ZigZagNote' 과 작사가 '강명신' 만든 곡으로서 어쿠스틱 기타 연주로 시작해 매끄러운 리듬을 만들어 내는 신디사이저 연주가 조화를 이룬 포크팝 스타일의 경쾌한 노래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일렉기타 Riff 가 곁들여지면서 그녀들만의 매력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최근 7년차 계약종료로 인해 자연스럽게 해체하고 있는 걸그룹들의 모습과 더불어 멤버들간의 내홍을 겪고 있는 'AOA' 를 지켜보며 서로다른 개성이 넘치는 멤버들이 함께하는 걸그룹 생활이 그리 녹녹치 않음을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걸스데이' 와 '에이핑크' 는 빠른 재계약을 통해 장수 걸그룹으로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됩니다.


두 팀 모두 '소진' 과 '초롱' 이라는 소리없이 강한 리더가 있다는 점과 함께 멤버들 모두 개성보다는 팀 워크를 중요시하는 모습을 그간 보여왔다는 점이 공통점이라 하겠는 데 이것이 롱런하는 비결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 앨범의 부진을 딛고 이번 타이틀 곡 'Five" 가 차트 상위권에서 순항중에 있으며, 오늘(7.4) SBS "더 쇼" 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는 데 예능과 음악방송에서 왕성한 활동하는 만큼 예전과 같은 성적을 거두리라 예상됩니다.


앨범을 들은 느낌을 말하자면

"One Team, One Spirit" 이라 하겠습니다.

 

 

멤버들 각자 하나의 팀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하는 모습이 너무나 예쁘게 보이는 데, 일찌감치 재계약을 해 7년차 징크스에서 벗어난 그녀들이 앞으로 10년차를 맞이하는 '소녀시대' 처럼 장수하는 대한민국 최고 걸그룹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적어 보았습니다. 
 

http://never0921.blog.me/22104413626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