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마무 - 미니 5집 Purple [A타입(퍼플)] - 포토북(82p)+포토카드(1종)
마마무 (MAMAMOO) 노래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Stone Music Ent.)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이제는 걸그룹이란 카테고리속에 '마마무' 를 한정시키기엔 그녀들의 음악재능은 너무나 뛰어나며, 뮤지션으로서의 인정을 받을만큼 성장했다고 보여집니다. 그간 수 많은 히트곡을 만들어 내며 2016년 한해를 종횡무진 활약했던 '마마무' 가 5번째 미니앨범 "Purple" 를 들고 다시금 팬들을 찾아 왔습니다.
월드스타 '싸이' 의 컴백에도 불구하고 6월 차트를 휩쓸었던 'GD' 의 독주를 단번에 무너뜨릴 만큼 '마마무' 의 컴백은 많은 팬들에게 기대와 환호를 동시에 안겨주었는데 앨범 제목 "Purple" 만큼 그녀들을 표현해내기에 적합한 컬러는 없을 듯 싶습니다.
팝, 록, 댄스 등 밝고 경쾌한 리듬의 음악을 하는 "레드" 스러움과 함께 재즈, R&B, 발라드 등 슬프고 애상적인 리듬의 음악을 하는 "블루" 스러움이 어우러진 "Purple" 이야말로 '마마무' 가 가진 음악적 색깔을 확연하게 드러내고 있다 하겠습니다.
지난 정규앨범 "Memory" 에서 보컬과 랩 유닛 곡과 더불어 록에 기반을 둔 "데칼코마니" 재즈적인 색채가 짙은 "그리고 그리고 그려봐" 발라드 넘버 "Angel" 스윙재즈 느낌의 "New York" 등 실로 다채로운 음악장르를 넘나들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데뷔초기로 회귀한 듯한 레트로 장르나 일렉트로닉 댄스 장르의 곡들을 수록하고 있어 최근 음악흐름에 맞추고 있다 하겠습니다.
먼저 타이틀 곡으로 내세운 "나로 말할 것 같으면" 은 그간 '마마무'와 함께한 프로듀서 '김도훈' 이 만든 디스코, 펑크가 가미된 일렉트로닉 음악으로서 레트로 느낌이 가미되어 있는 경쾌한 리듬의 곡입니다.
통통튀는 듯한 리듬과 멜로디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편안하게 부르는 '마마무' 의 음악적 색깔과 잘 맞아떨어지는 데 '마마무' 스러운 곡이라 하겠습니다.
이어서 여름철 분위기와 어울리는 트로피칼 일렉트로닉 댄스곡 "Finally" 는 몽환적이면서 감각적인 느낌이 최근 히트하고 있는 음악적 흐름을 반영한 듯 합니다.
지난 앨범의 보컬과 랩 라인의 유닛 곡 두 곡에 이어 이번 앨범에는 솔로 두 곡을 수록하고 있는 데 지난 콘서트에서 선보였던 '문별' 의 "구차해" 를 새로이 녹음해 다시금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간 보컬 '솔라' '휘인' '화사' 에 비해 덜 주목을 받았던 '문별' 의 보컬 실력이 결코 뒤지지 않음을 과시하고 있는 데 R&B 힙합 장르의 멜로디 위로 랩과 보컬을 자유롭게 오가는 그녀의 음악적 재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