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1disc) - 할인행사
마크 로렌스 감독, 드류 배리모어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영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Music And Lyrics, 2007)" 은 음악을 만들어가는 과정속에서 그려지는 남자와 여자간의 달콤한 캐미를 담아낸 영화로서 작사, 작곡의 이상적인 형태를 제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80년대 신스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하면 아마도 영화내용 보다는 영화속에서 흐르는 노래 "Pop! Goes My Heart" 를 들으시면 그 시절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남성 듀오 'Wham' 나 국내 댄스음악의 신드룸을 불러 일으킨 'Modern Talking' 이 떠오를 것 같습니다.
영화를 Keyword로 요약하면
"남녀캐미" "음악을 만드는 과정" 그리고 "신스팝" 으로 나누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먼저 영화를 이끌어가는 로맨틱코메디의 핵심요소인 "남녀캐미" 는
그야말로 역대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굉장히 달콤한 데 영국인이자 과거의 인기 뮤지션이었던 남자와 미국인이자 미래의 작가를 꿈꾸는 여자간의 티격태격하며 사랑이 싹트는 과정은 영화를 보는 내내 흥미를 유발시켜 줍니다.
로맨틱 코메디의 남녀 최고 배우라 할 수 있는 '휴 그랜트' 와 '드류 배리 모어' 가 만나 그야말로 최고의 남녀캐미를 선보였는 데 이후 많은 영화나 방송에서 영화내용을 패러디하는 것을 자주 보실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의 사랑테마인 "Way Back Into Love" 를 만드는 과정 즉, "음악을 만드는 과정" 속에서 피어나는 사랑이라는 감정을 적절히 활용했다고 보여지는 데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펼쳐지는 달콤한 로맨스는 그야말로 환상적 조화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예능프로그램에서도 이렇게 음악을 만드는 과정속에서 일어나는 갈등, 노력 그리고 도전을 그리는 경우가 많은 데 그만큼 음악이라는 최고의 창작물을 얻기위한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보는 이로 하여금 공감대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는 최고의 남녀 듀엣곡으로 자리잡은 "Way Back Into Love" 를 비롯해 앞서 소개해드린 "Pop! Goes My Heart" 등 80년대 최고인기 음악장르인 "신스팝" 을 통해 추억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데 영화를 보면서 남자주인공 이야기를 듣다보면 절로 'Wham' 이 떠오르게 됩니다.
물론 'Wham' 의 이야기를 그대로 쓴 것은 아니겠지만 왠지 80년대 최고의 신스팝 남성듀오였던 그들을 빼놓고 신스팝을 이야기하는 것도 우습지만, 해체과정을 둘러싼 멤버간의 불화 등 많은 가십거리들이 있었음을 감안하면 그들에게서 영감을 얻은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그래서 영화를 본 후 느낌을 담은 곡은
'Wham' 의 "Wake Me Up Before You Go-Go" 을 추천합니다.
추천이유는 'Wham' 에게 전세계적인 명성을 안겨준 첫번째 히트곡이자 영화속 등장했던 음악 "Pop! Goes My Heart" 의 느낌과 흡사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80년대 신스팝으로의 음악 추억여행을 영화와 함께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http://never0921.blog.me/220995309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