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스트 오브 스페인 101 (2016-2017년 최신 개정판) - 스페인 최고의 지식가이드 이재환의 여행 토크. 꿈꾸듯 느리고 키스하듯 강렬한 스페인 여행 ㅣ 테라 베스트 시리즈
이재환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5월의 징검다리 연휴를 맞이하여 많은 분들이 해외 또는 국내 여행을 떠났을텐데 저처럼 여행가지 못하고 집에서 머물면서 영화나 책을 보는 분들을 위해 대리만족 차원에서 "스페인" 여행을 담은 책을 소개해 드립니다.
여행서적 시리즈 "베스트 오브 ~ " 로서 유럽전문 지식가이드 그룹인 "유로 자전거나라" 의 스페인 지점장 '이재환' 이 쓴 책이며, 여행지에서의 감흥보다는 가이드 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페인 곳곳을 빠짐없이 소개하고 있는 점으로서 가이드 서적으론 대단히 짜임새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으며, 여행지에서 가이드의 설명을 듣는 듯한 디테일한 여행지 소개와 더불어 지도, 사진, 맛집 등 방대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이 책의 특징을 몇가지로 요약해 소개해드리면
"스페인의 모든 것" "디테일한 정보제공" 그리고 "화려한 사진" 으로 나누어 질 수 있습니다.
먼저 "스페인의 모든 것" 은
'가우디' '축구' '플라멩고' 로 대표되는 스페인을 소개하는 여행서적으로서의 목적에 충실하게 지역별로 나누어 디테일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크게 4개의 지역으로 분류해서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그라나다" 그리고 "안달루시아" 의 대표 관광지, 축제와 더불어 음식문화 등 직접 여행을 다니고 있는 듯한 느낌을 들게 만들정도로 굉장히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스페인 지역으로의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여행지의 사전정보 습득을 위해 읽어보시길 권해드리는 데 마치 예습에는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아울러 "디테일한 정보제공" 은
개인적으로 스페인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가우디' 의 "성가족성당" "구엘공원" "까사 밀라" "까사 바트요" 으로부터 소개하기 시작하여 'FC 바르셀로나' 의 홈구장 "캄 노우" 와 더불어 우리들에게 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인 '타레가' 의 "알람브라의 추억" 으로 유명한 "알람브라 궁" 언덕위의 도시 "론다" 그리고 절벽아래 그림같은 풍경을 가진 "누에보 다리" 에 이르기까지 스페인의 모든 것을 디테일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마치 스페인 전국일주를 가이드와 동행한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데 우리가 알던 기존의 정보에다가 새로운 사실들까지 볼거리 많고 즐길거리가 많은 스페인을 보다 가깝게 만들어 줍니다.
마치 직접 스페인을 보고있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화려한 사진" 은 여행서적으로서의 퀄리티를 높여주고 있는데 영화를 통해 간접적으로 접하고 있었던 스페인을 가깝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영화 "비우티풀" 이나 "내 남자의 아내라도 좋아" 그리고 "나잇 & 데이" 등 수 많은 영화속에서 등장했던 스페인인만큼 여행가고픈 열망을 책은 더욱 강렬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끝으로 책을 읽은 느낌을 담은 곡은
'타레가' 의 "알람브라의 추억" 을 추천합니다.
아마도 먼 미래에 제가 스페인 여행을 다녀온다면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이 기타 연주곡을 들으며 스페인에서의 여행추억을 되돌아볼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 오늘도 스페인 여행을 꿈꾸며
이 책을 읽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