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포커스
존 레쿼 외 감독, 윌 스미스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영화 "포커스(Focus, 2015)" 범죄극이라는 겉모습 아래 로맨틱 멜로가 감추어진 영화로서 헐리우드에서 떠오르는 섹시스타 '마고 로비' 의 진면목이 발산하는 작품이라 하겠습니다.

잘 짜여진 사기꾼 이야기들을 통해 영화적 재미를 주는 동시에 사기꾼 남녀가 스승과 제자로 만나 좌충우돌하며 사랑에 빠지는 로맨틱함을 동시에 전해주는 것이 무척이나 이채롭습니다.

 

 

영화를 Keyword로 요약하면

"윌 스미스 & 마고 로비" "로맨틱 범죄 코메디" 그리고 "톨리도 비상버튼" 나누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먼저 "윌 스미스 & 마고 로비"

영화를 이끌어가는 주연배우로써 사기꾼 캐릭터에 너무나 잘 맞아떨어지는 '월 스미스' 가 출연해 전혀 연기라는 것을 인식하지 못할 만큼 능숙하게 영화를 이끌어가고 있으며, 섹시하면서도 백치미가 있는 '마고 로비' 는 자신이 가진 강점을 극대화시켜내고 있습니다.


특히 이전영화 "어바웃 타임" (2013)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2013)를 통해 섹시함으로 주목을 받았던 그녀는 자신이 가진 장점을 극대화해 이번 영화에서 그야말로 포텐을 터트리고 있습니다.


최근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 에서 '할리퀸' 역을 맡아 이색적이면서도 독특한 캐릭터를 소화해내면서 단번에 최고 관심을 받는 배우로 성장하게 됩니다.

 

 

아울러 "로맨틱 범죄 코메디"

마치 "케이퍼 무비" 를 연상케 하는 데 잘 짜여진 각본에 따라 움직이는 사기꾼들의 범죄 장면을 보면서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범죄 장면들속에 펼쳐지는 남녀주인공의 밀고 당기는 사랑 이야기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비록 예측 가능한 스토리 전개속에서도 빛을 잃지 않는것은 밀고 당기는 두 사람의 결말이 무척 궁금해지기 때문인데 반전이 그리 극적이진 않지만 나름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되면서 훈훈함을 보여줍니다.

 

무엇보다도 반전을 이끌어가는 Motive 를 제공하는 대사가 영화 초반

암시적으로 등장하는 데 바로 "톨리도 비상버튼" 이라는 것으로서 주인공 '윌 스미스' 가 가훈처럼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사기꾼이라는 사실이 발각되었을 때 서로 한 패가 아님을 증명하기 위해 상대를 공격해 위기에서 벗어난다는 내용인데 약간은 무모한 것처럼 보여지나 영화에선 극적인 장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끝으로 영화를 본 후 느낌을 담은 곡은

'Dire Straits' 의 "Walk Of Life" 를 추천합니다.

 


길 위에서 펼쳐지는 사기꾼들의 이야기를 보면서 

어쩌면 그들의 삶과 사랑 모두가 길 위의 인생같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http://never0921.blog.me/22096479047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