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제리 맥과이어 : 20주년 기념판 - 일반판
카메론 크로우 감독, 톰 크루즈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영화 "제리 맥과이어(Jerry Maguire, 1996)" 는 최고의 배우 '톰 크루즈' 를 전면에 내세운 로맨틱 코메디 영화로서 평소 ​록음악을 좋아하는 감독인 '카메론 크로우'  영향으로 록음악의 거장들이 대거 영화음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폴 매카트니' '브루스 스프링스틴' '닐영' '밥 딜런' 그리고 지난번 소개해드린 바와 같이 '카메론 크로우' 의 아내이자 록 뮤지션 '낸시 월슨' 까지 자신의 음악을 영화에 선사하고 있어 눈과 귀가 즐거운 영화라 할 수 있습니다.

 

 

영화를 Keyword로 요약하면

"명대사" "최고의 배우들" 그리고 "최고의 뮤지션들" 나누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명대사"

스포츠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경쟁사회에서의 돈과 명예 그리고 성공을 추구하기 보다는 삶과 사랑 그리고 일에서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나선 영화이야기인 만큼 감동적인 대사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You Comlete Me" 와 "Show Me The Money" 입니다. 주인공 톰 크루즈가 르네 젤위거에게 사랑을 고백하던 장면에서 언급된 대사 "You Complete Me(당신은 나의 부족한 델 채워주는 내 반쪽이야)" 는 사랑의 정의가 담겨있다고 생각합니다. 한순간의 감정이 아닌 부족한 나를 완벽하게 만들어주는 상대의 존재와 역활을 인정하는 것이야 말로 사랑​의 이상에 가깝다고 보여집니다.

 

아울러, 영화속 '쿠바 구딩 주니어' 가 '톰 크루즈' 에게 에이전트로서 역활을 강조하면 외치던 "Show Me The Money" 는 이상을 향해 도전을 선택한 주인공에게 던진 유머스러운 단어로서 단순히 돈이 아닌 너의 가치를 보여달라는 주문처럼 들려옵니다.

 

 

그리고 "최고의 배우들" 은  

출연당시만 해도 '톰 크루즈' 외 무명이었던 '르네 젤위거' '쿠바 구딩 주니어' '제리 오코넬' 이 이 영화를 통해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기 시작했는데 무엇보다도 가장 관심이 갔던 배우는 바로 아역으로 출연한 '조나단 립키니' 입니다.


두 남녀 주인공을 이어주던 아역으로 출연해 귀여움이 넘치는 그의 모습을 비추어주며 영화의 흥미를 돋우기도 했으며, 약간은 백치미 있는 싱글맘역의 '르네 젤위거' 를 더욱 사랑스럽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지금은 멋진 청년으로 성장해 배우로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최고의 뮤지션들" 이 함께하고 있는데

서정적이면서 쓸쓸함이 묻어나는 발라드 "Secret Garden" 을 부른 'Bruce Springsteen'  멋진 어쿠스틱 기타 스트로크를 선보이며 애상적인 정서를 표현해 낸 메인 주제가 "We Will Meet Again" 의 'Nancy Wilson' 영화의 엔딩 크레딧을 장식하던 "Shelter from the Storm" 의 'Bob Dylan'

 

70년대 록음악을 대변해 온 포크록의 기수 'Neil Young'"World On A String" 과 'The Who' 의 "Getting in Tune" 그리고 다재다능한 여성 뮤지션 'Rickie Lee Jones' 의 "The Horses" 까지 숨겨진 록의 진수들을 영화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보석과도 같은 곡은 바로 'Paul McCartney' 의 명곡

"Singalong Junk" 입니다. 비틀즈 시절 발표한 보컬곡 "Junk" 의 어쿠스틱 연주곡 버전으로서 보컬곡보다 훨씬 아름답게 들려오는 데 영화속 그려진 정서와 잘 맞다고 생각합니다.

 

 

한 남자의 삶과 사랑 그리고 우정을 그린 영화 "제리 맥과이어" 는 특별한 이야기나 반전없이 정공법에 가까울 정도로 우직하게 이야기를 이어가고 있는데 오히려 그러한 것이 이 영화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http://never0921.blog.me/22096186687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