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루레이] 세렌디피티 (2disc)
피터 첼섬 감독, 케이트 베킨세일 외 출연 / 그린나래미디어 / 2013년 6월
평점 :
일시품절
영화“세렌디피티(Serendipity, 2001)”는
제목이 뜻하는 "우연한 행운" 대로 크리스마스를 맞아 운명과도 같은 사랑을 꿈꾸는 러브스토리를 다룬 영화인데 외롭고 누군가 그리울 때 아무 생각없이 꺼내보며 마음을 위로할 수 있습니다.
영화를 Keyword로 요약하면
"우연한 행운" "아름다운 음악들" 그리고 "뉴욕" 으로 나누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먼저 "우연한 행운" 은
어쩌면 영화내용 자체가 마치 솔로인 어른들을 위한 동화처럼 판타지같은 분위기인데 일상이 아닌 특별한 상황속에 기대하지 않은 우연한 만남을 꿈꾸는 현대인의 심리에 완벽하게 호응하고 있습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선물과도 같은 첫 눈에 반하게 만든 이성과의 만남은 한번쯤 바라는 로또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한 우연한 행운을 강조하기 위해 영화는 너무나 리얼리티와 동떨어진 상황들을 전개하며 황당한 설정을 이어가지만 두 사람의 만남을 바라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기 위해 엇갈림속에서도 결국 만나게 됩니다.
단 한번의 운명적인 만남을 위해 무려 7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그리워하며 만나길 간절히 바라는 두 사람의 모습은 아마도 아직 사랑하는 이를 만나지 못한 모든 이들의 꿈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울러 "아름다운 음악들" 은
로맨틱 러브스토리 답게 아름다운 멜로디의 음악들이 OST 에 수록되어 영화 장면마다 마치 뮤직비디오처럼 화려하게 수놓고 있습니다.
먼저 남성혼성듀오 'Eurythmics' 출신의 'Annie Lennox' 의 "Waiting In Vain" 이 서로를 그리워하는 장면에서 등장하고 있으며, 포크음악의 싱어송라이터 'Shawn Colvin' 의 "When You Know" 는 아쉽게 헤어진 두사람의 슬픔을 보여준 장면에서 등장합니다.
여기에 가장 인상깊게 다가온 음악은 'Nick Drake' 의 "Northern Sky" 일 텐데 계속 엇갈리던 남녀 주인공이 우연히 스케이트장에서 장갑을 계기로 재회하게 되는 장면에서 흐르던 노래로서 단 3장의 앨범을 남기고 젊은 나이에 요절한 영국출신의 천재포크 뮤지션이자 음유시인이라 불리우는 'Nick Drake' 가 1970년 발표한 명곡이기도 합니다.
끝으로 "뉴욕" 은
영화의 주요 배경이 되는 도시인데 "뉴욕" 만큼이나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도시도 없을 것 같은데 SF 나 액션영화 뿐만 아니라 로맨틱 러브스토리를 다룬 영화에도 자주 등장합니다. 특히 영화속 남녀가 처음 만나 함께 마신 "프로즌 핫 초콜릿" 은 실제 뉴욕에 있는 까페메뉴로서 영화제목과 같은 까페 "세렌디피티" 는 영화 개봉이후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영화속 남녀 주인공이 재회를 한 "센트럴파크" 는 수많은 영화속에 등장해서 그곳을 보면 여러 영화가 떠오르기도 하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추운 겨울, 외로운 연말을 보내시고 있는 싱글분들에게
영화 "세렌디피티" 처럼 우연한 행운이 찾아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