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세렌디피티 (2disc)
피터 첼섬 감독, 케이트 베킨세일 외 출연 / 그린나래미디어 / 2013년 6월
평점 :
일시품절


영화세렌디피티(Serendipity, 2001)”

제목이 뜻하는 "우연한 행운" 대로 크리스마스를 맞아 운명과도 같은 사랑을 꿈꾸는 러브스토리를 다룬 영화인데 외롭고 누군가 그리울 때 아무 생각없이 꺼내보며 마음을 위로할 수 있습니다. 

 

 

영화를 Keyword로 요약하면

"우연한 행운" "아름다운 음악들" 그리고 "뉴욕" 으로 나누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먼저 "우연한 행운"

어쩌면 영화내용 자체가 마치 솔로인 어른들을 위한 동화처럼 판타지같은 분위기인데 일상이 아닌 특별한 상황속에 기대하지 않은 우연한 만남을 꿈꾸는 현대인의 심리에 완벽하게 호응하고 있습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선물과도 같은 첫 눈에 반하게 만든 이성과의 만남은 한번쯤 바라는 로또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한 우연한 행운을 강조하기 위해 영화는 너무나 리얼리티와 동떨어진 상황들을 전개하며 황당한 설정을 이어가지만 두 사람의 만남을 바라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기 위해 엇갈림속에서도 결국 만나게 됩니다.


단 한번의 운명적인 만남을 위해 무려 7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그리워하며 만나길 간절히 바라는 두 사람의 모습은 아마도 아직 사랑하는 이를 만나지 못한 모든 이들의 꿈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울러 "아름다운 음악들" 

로맨틱 러브스토리 답게 아름다운 멜로디의 음악들이 OST 에 수록되어 영화 장면마다 마치 뮤직비디오처럼 화려하게 수놓고 있습니다.


먼저 남성혼성듀오 'Eurythmics' 출신의 'Annie Lennox'  "Waiting In Vain" 이 서로를 그리워하는 장면에서 등장하고 있으며, 포크음악의 싱어송라이터 'Shawn Colvin' 의 "When You Know" 는 아쉽게 헤어진 두사람의 슬픔을 보여준 장면에서 등장합니다.


여기에 가장 인상깊게 다가온 음악은 'Nick Drake' 의 "Northern Sky" 텐데 계속 엇갈리던 남녀 주인공이 우연히 스케이트장에서 장갑을 계기로 재회하게 되는 장면에서 흐르던 노래로서 단 3장의 앨범을 남기고 젊은 나이에 요절한 영국출신의 천재포크 뮤지션이자 음유시인이라 불리우는 'Nick Drake' 가 1970년 발표한 명곡이기도 합니다. 

 

 

끝으로 "뉴욕" 

영화의 주요 배경이 되는 도시인데 "뉴욕" 만큼이나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도시도 없을 것 같은데 SF 나 액션영화 뿐만 아니라 로맨틱 러브스토리를 다룬 영화에도 자주 등장합니다. 특히 영화속 남녀가 처음 만나 함께 마신 "프로즌 핫 초콜릿" 은 실제 뉴욕에 있는 까페메뉴로서 영화제목과 같은 까페 "세렌디피티" 는 영화 개봉이후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영화속 남녀 주인공이 재회를 한 "센트럴파크" 는 수많은 영화속에 등장해서 그곳을 보면 여러 영화가 떠오르기도 하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추운 겨울, 외로운 연말을 보내시고 있는 싱글분들에게

영화 "세렌디피티" 처럼 우연한 행운이 찾아오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