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루레이] 무뢰한 : 한정판 - 아웃케이스+디지팩+엽서(8종)
오승욱 감독, 전도연 외 출연 / 아트서비스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영화 "무뢰한(The Shameless, 2014)" 은
기본에 충실한 정통 하드보일드 & 멜로장르의 영화로서
2000년에 개봉한 영화 "킬리만자로" 를 통해 데뷔했던 감독 '오승옥'의 복귀작이기도 합니다.
살인범을 잡기위해 그의 애인에게 경찰이라는 정체를 숨기고 접근했으나 그녀와 사랑에 빠져 버린다는 흔하디 흔한 통속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오승옥' 감독의 묵직한 연출과 '전도연' 등 배우들의 밀도있는 연기를 통해 생동감있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영화를 Keyword로 요약하면
"묵직한 연출" "뒤틀린 사랑" 그리고 "전도연" 으로 나누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먼저 "묵직한 연출" 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살인범을 잡기위해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그의 애인에게 접근했던 형사가 결국 그녀와 사랑에 빠진다는 통속적인 내용이나, 기본에 충실한 내용 및 정공법에 가까운 묵직한 연출을 통해 신선한 매력을 불어 넣고 있습니다.
연출을 맡은 '오승옥'감독은 영화 "초록물고기"(1997) "8월의 크리스마스"(1998)의 각본을 써 인정을 받기 시작했고, 연출 데뷔작 "킬리만자로”가 '안성기' '박신양' 이 출연했음에도 불구하고 흥행에 실패하면서 오랫동안 침체기를 겪은 바 있습니다.
무려 14년이 지난 후 만든 복귀작인 이 영화는 그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장르에 재도전했다고 보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아울러 "뒤틀린 사랑" 은 정체를 숨긴 형사 '김남길' 과 살인범의 애인 '전도연' 이 펼치는 사랑 이야기가 영화를 이끌어가는 핵심 주제입니다.
특히 반말과 존댓말을 번갈아가며 주고받던 두 사람이 진실과 거짓의 경계 사이에서 방황을 하면서 사랑에 빠지게 되는 데 늘 불행의 늪에 빠져 허우적대는 그녀와 사랑에 무능력한 그남자는 결국 비극적인 결말을 맞게 됩니다.
끝으로 "전도연" 은
아무래도 이 영화는 '전도연'의 '전도연'에 의한 '전도연' 을 위한 영화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녀의 힘과 아우라를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인생의 굴곡을 온 몸으로 체득하는 여 주인공역을 맡아 섬세하고 입체적인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데 불행에 단련된 참담함과 다시 일어서려는 분노를 표현해내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불행의 끝에서 한줄기 빛처럼 다가온 그 남자에게 철벽같이 마음의 문을 열어주지 않다가 한 순간 허물어지면서 자신의 모든 것을 내주었던 그녀는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 순간 망설이는 그 남자에게 또 다시 상처를 받으면서 처참하리만큼 무너지고 맙니다.
이러한 격정의 소용돌이 속에서 긴장과 이완을 번갈아 표현하는 연기와 더불어 불행을 감내하는 여인의 심경을 리얼하게 연기하는 모습은 과연 배우 '전도연' 이 아니면 또 누가 해낼 수 있을지 상상조차 가지 않을 정도로 압도적으로 다가옵니다.
영화를 본 후 느낌을 담은 곡은
'어반자카파' 의 "널 사랑하지 않아" 를 추천합니다
추천이유는
사랑하지만 사랑할 수 없고
함께하고 싶지만 함께할 수 없는 영화속 남녀주인공의 비극적인 상황과 가장 잘 맞아 떨어지는 가사와 멜로디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http://never0921.blog.me/220852949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