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 자카파 (Urban Zakapa) - 스페셜 미니 앨범 Sweety You
어반 자카파 (Urban Zakapa) 노래 / 파스텔뮤직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어쿠스틱 R&B 소울 밴드 '어반자카파' 두번째 미니앨범 "Sweety You"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지난 데뷔 미니앨범 "커피를 마시고" 을 통해 신선한 느낌의 R&B 소울 음악 밴드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는 데 예상외로 커다란 인기를 얻게 된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았습니다.

 

 

그럼 미니앨범 "Sweety You" 를 플레이하면

앨범 제목과 같은 타이틀 곡이 영롱한 키보드 연주로 겨울 분위기를 돋우면서 시작한 뒤 어쿠스틱 기타와 Charm Bell 연주를 가미해 첫 눈 내리는 날의 연인들의 설레이는 마음을 잘 표현해내고 있습니다.

 

 

이어서 상큼, 발랄한 느낌의 R&B 미디움 템포 "Crush" 가 흐릅니다.

이들의 강점인 보컬 하모니에 촛점을 맞춘 듯한 4명의 보컬 리스트들이 차례로 부르는 데 가성과 진성을 오가는 코러스는 절묘한 화음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퍼큐션과 어쿠스틱 기타 연주 그리고 보컬 하모니가 돋보이는 이 곡은 밴드가 지향해야 할 음악적 방향을 명백히 보여주고 있는 듯 합니다.

 

 

이번에는 피아노 연주위로 흐르는 홍일점 '조현아' 의 감미로운 보이스로 시작하는 "지겨워" 로서 재즈 스타일의 발라드인데 후반부에 펼쳐지는 보컬 애드립은 곡의 애절함을 더욱 극대화시켜 줍니다.


아마도 앨범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랑을 받은 곡은 "떠나는 사람, 남겨진 사람" 일텐데 도입부에 LP 소리를 담은 효과음과 더불어 빈티지한 느낌의 편곡이 돋보이는 R&B 발라드입니다. 특히 남녀간의 상반된 심리를 담아낸 가사가 가슴깊은 울림을 전달해 옵니다.

 

 

미니앨범의 엔딩을 장식하는 곡은 "Urban Zakapa(Interlude)" 입니다. 약 1분에 이르는 피아노 연주곡으로서 미니앨범이 주는 약간의 아쉬움을 달래주는 듯 합니다.


앨범을 들은 느낌을 말하자면

"겨울, 포근한 느낌을 음악에 담아내다" 라고 하겠습니다.

 

 

 

http://never0921.blog.me/22082637224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