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Asia - Alpha (Ltd. Ed)(2Bonus Tracks)(DSD)(Cardboard Sleeve)(SHM-CD)(일본반)
Asia / IUM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데뷔앨범부터 커다란 인기를 얻으며 전세계 음악팬들을 단번에 사로잡았던 슈퍼그룹 'Asia' 는 성공을 이어가기 위해 곧바로 두번째 앨범 제작에 착수하게 되는 데 아쉽게도 이 앨범을 끝으로 기타리스트인 'Steve Howe' 는 자신의 친정그룹인 'Yes' 의 재결합에 참여하면서 사실상 팀을 탈퇴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실질적인 의미에서 최전성기 시절 원년멤버가 모두 참여한 앨범은 데뷔앨범 "Asia" 와 두번째 앨범 "Alpha" 라고 볼 수 있는 데 이후 2008년 원년멤버가 재결합해 앨범 "Phoenix" 을 발표했으나, 멤버들의 나이가 들다보니 비교적 젊은 시절 왕성한 음악을 들려준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앨범 제작에 참여한 라인업은 그대로 이어가는 데 앨범 프로듀서 'Mike Stone' 그리고 앨범커버 디자인 'Roger Dean' 등 데뷔앨범의 라인업을 그대로 가져가고 있습니다.

 

그럼 앨범을 플레이하면

첫 싱글로 발표되어 빌보드 싱글차트 Top 10에 진입한 "Don't Cry" 로 부터

출발합니다. 'Steve Howe' 의 기타 Solo에 이은 박진감 넘치는 'Carl Palmer' 의 드러밍이 다이나믹한 멜로디를 들려주는 록음악 입니다. 전작 "Heat Of Moment" 를 능가하는 짜임새있는 연주와 더불어 폭풍처럼 휘몰아치는 멤버들의 연주가 듣는 귀를 황홀하게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다가 능익은 보컬을 들려주는 'John Wetton' 가 곁들여지면서 곡의 퀄리티를 높여주고 있고, 팀의 기둥이자 전곡 작곡을 해낸 'Geoff Downes' 의 뛰어난 작곡능력을 다시한번 입증해내고 있습니다.

이어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곡이자 앨범의 백미로 손꼽을 수 있는 명곡 "The Smile Has Left Your Eyes" 은 그룹의 리드보컬을 맡고있는 'John Wetton' 이 작사, 작곡한 록 발라드 입니다. 'Geoff Downes' 의 서정적인 건반연주에 이어 중저음의 묵직한 'John Wetton' 의 보컬이 등장하는 이 곡은 미디움 템포 위에 펼쳐진 멜로디가 애절하면서도 서정적인 아름다움을 전해줍니다.

특히, 격정적인 후렴구에 이르러선 'Carl Palmer' 의 파워풀한 드러밍과 더불어 'Steve Howe' 의 강렬한 기타 프레이싱이 함께하는 데 정말이지 한번 들으면 잊기 힘든 매력이 넘치는 곡입니다. 꼭 들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이 곡 역시 두번째 싱글로 발표되어 빌보드 싱글차트 Top 40에 진입해 "Dont' Cry" 에 이은 성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어서 이전앨범 "Only Time Will Tell" 처럼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의 "Never In A Million Years" 이 흐릅니다. 멤버 전원이 보컬 코러스에 함께한 이 곡은 조화로운 코러스 하모니 뿐만 아니라 유기적인 그룹사운드 연주가 일품인 곡으로서 경쾌한 록 넘버이기도 합니다. 


 

분위기를 바꾸어 장엄한 인스트로가 빛나는 "My Own Time (I'll Do What I Want)" 는 잔잔한 멜로디가 마치 포크 록을 연상케 하는 데 후렴구에 이르선 웅장한 멜로디가 프로그레시브 록 음악의 시그니쳐를 연상케 해줍니다.


이번에는 보다 더 프로그레시브 록 음악의 진수에 가까운 멜로디를 들려주는 "The Heat Goes On" 가 등장합니다. 정신없이 휘몰아치는 그룹 멤버들의 강렬한 연주위에 흐르는 묵직한 'John Wetton' 의 보컬은 마치 긴박한 무언가를 말하려는 듯 합니다.

 

 

계속 분위기를 이어가는 "Eye To Eye" 는 박진감 넘치는 멜로디 위로 서정적인 느낌이 흐르는 데 현란한 건반연주를 들려주는 'Geoff Downes' 와 내리꽂는 듯한 파워풀한 'Carl Palmer' 의 드러밍에 이은 격정적인 'Steve Howe'  기타 프레이징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내는 록 음악 입니다.​

 

이번에는 'Geoff Downes' 의 건반 연주로 문을 연 뒤 'John Wetton' 의 애상적인 분위기의 보컬이 돋보이는 록 발라드 "The Last To Know" 가 흐릅니다.

​특히, 후렴구에서 그룹멤버 전원이 참여한 보컬 코러스에 이은 'Steve Howe' 기타 Riff 는 곡의 서정성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몽환적인 분위기의 "True Colors" 는 곡의 템포에 따라 빨라지는 리듬과 더불어 'Carl Palmer' 의 드러밍이 신기에 가까울 정도로 휘몰아치는 데 마치 라이브 연주를 듣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압도적인 기분이 듭니다. 

 

 

다시금 분위기를 전환해서 아방가르드한 멜로디의 "Midnight Sun" 은 클래식과 록이 믹스된 느낌이 드는 데 마치 중동지방의 사막을 연상케 합니다.

 

 

앨범의 대미를 장식하는 엔딩곡 "Open Your Eyes" 은 재간꾼 'Geoff Downes' 의 신디사이저 효과음으로부터 문을 여는 데 'Carl Palmer' 의 드러밍이 합세하면서 점차 멜로디의 진폭을 넓혀 줍니다. 적절히 리듬의 템포를 조절하면서 다채로운 멜로디를 들려주는 이 곡은 프로그레시브 음악이 가진 아름다운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본 앨범을 들은 느낌을 말하자면

"최고에 최고를 꿈꾸다" 라고 하겠습니다.


최고의 멤버들과 최고의 스태프가 함께한 슈퍼그룹 'Asia' 의 앨범 "Alpha" 는 그야말로 음악팬들이 꿈꾸는 모든 것을 갖춘 음악들이 수록되어 있는데 'Asia' 가 만들어 낼 수 있는 최고의 음악들이라고 생각됩니다.


이후 'Steve Howe' 가 탈퇴하고 'Krokus' 'Cobra' 출신의 헤비메탈 기타리스트인 'Mandy Meyer' 가 대체 참여해 세번째 앨범 "Astra"(1985) 를 발표하지만 이 앨범을 끝으로 'John Wetton' 과 'Carl Palmer' 까지 팀을 떠나면서 사실상 원년멤버들이 모두 빠진 'Asia' 가 되어 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본 앨범이 더욱 빛나는 이유가 될 수 있는데 최강의 원년멤버가 모여 만들어낸 최고의 음악들이 담긴 마지막 앨범이기 때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