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앨범부터 커다란 인기를 얻으며 전세계 음악팬들을 단번에 사로잡았던 슈퍼그룹 'Asia' 는 성공을 이어가기 위해 곧바로 두번째 앨범 제작에 착수하게 되는 데 아쉽게도 이 앨범을 끝으로 기타리스트인 'Steve Howe' 는 자신의 친정그룹인 'Yes' 의 재결합에 참여하면서 사실상 팀을 탈퇴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실질적인 의미에서 최전성기 시절 원년멤버가 모두 참여한 앨범은 데뷔앨범 "Asia" 와 두번째 앨범 "Alpha" 라고 볼 수 있는 데 이후 2008년 원년멤버가 재결합해 앨범 "Phoenix" 을 발표했으나, 멤버들의 나이가 들다보니 비교적 젊은 시절 왕성한 음악을 들려준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앨범 제작에 참여한 라인업은 그대로 이어가는 데 앨범 프로듀서 'Mike Stone' 그리고 앨범커버 디자인 'Roger Dean' 등 데뷔앨범의 라인업을 그대로 가져가고 있습니다.
그럼 앨범을 플레이하면
첫 싱글로 발표되어 빌보드 싱글차트 Top 10에 진입한 "Don't Cry" 로 부터
출발합니다. 'Steve Howe' 의 기타 Solo에 이은 박진감 넘치는 'Carl Palmer' 의 드러밍이 다이나믹한 멜로디를 들려주는 록음악 입니다. 전작 "Heat Of Moment" 를 능가하는 짜임새있는 연주와 더불어 폭풍처럼 휘몰아치는 멤버들의 연주가 듣는 귀를 황홀하게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다가 능익은 보컬을 들려주는 'John Wetton' 가 곁들여지면서 곡의 퀄리티를 높여주고 있고, 팀의 기둥이자 전곡 작곡을 해낸 'Geoff Downes' 의 뛰어난 작곡능력을 다시한번 입증해내고 있습니다.
이어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곡이자 앨범의 백미로 손꼽을 수 있는 명곡 "The Smile Has Left Your Eyes" 은 그룹의 리드보컬을 맡고있는 'John Wetton' 이 작사, 작곡한 록 발라드 입니다. 'Geoff Downes' 의 서정적인 건반연주에 이어 중저음의 묵직한 'John Wetton' 의 보컬이 등장하는 이 곡은 미디움 템포 위에 펼쳐진 멜로디가 애절하면서도 서정적인 아름다움을 전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