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파니에서 아침을 - HD 리마스터링
블레이크 에드워즈 감독, 오드리 헵번 외 출연 / 피터팬픽쳐스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Breakfast At Tiffany's, 1961)"

지금도 꾸준히 사랑을 받는 로맨틱 멜로영화의 고전으로서 이 시대가 낳은 최고의 연인 '오드리 헵번' 이 출연한 올드 클래식 영화입니다영화중 등장했던 "티파니" 보석을 비롯한 수 많은 패션, 악세사리 등은 개봉 후 지금까지도 유행을 이끌고 있는 데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워너비" 로 남아 있습니다.

 

영화를 Keyword로 요약하면

"오드리 헵번" "로맨틱 멜로영화의 고전" 그리고 "Moon River" 로 나누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먼저 "오드리 헵번"

우리시대의 Icon 이자 연인이기도 한 그녀는 영화 "로마의 휴일"(1963) "사브리나"(1954) "샤레이드"(1963) "마이 페어 레이디"(1964) 에 출연하며 헐리우드 최고의 여배우로 등극하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그녀가 이토록 많은 이들로부터 오랫동안 사랑을 받게 된 것은 배우로서의 모습이나 활약보다는 은퇴 후 Unicef 봉사 활동을 하며 "노블레스 오블리주" 를 실천했다는 점입니다.

노블레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 : 사회 고위층 인사에게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도덕적 의무

실제로 많은 후배 배우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치며 봉사활동을 하는 배우들이 늘어난 점은 그녀로 인한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는데 배우들 뿐만 아니라 일반 사람들 모두에게 그녀의 봉사정신은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아울러 "로맨틱 멜로영화의 고전"

1960년대 초반 경제 호황기를 맞이한 미국사회의 내적 공허함을 담아낸 이 영화는 가난한 현실속에도 화려하고 달콤한 삶을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영화속 그리워진 가난한 남녀 주인공의 해피엔딩은 지금도 로맨틱 멜로영화의 고전이라 불리울 만큼 아름답게 표현되고 있습니다.

 

'트루먼 카포티' 의 원작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서 천진한 본성을 바탕으로 화려한 삶을 꿈꾸는 매력적인 캐릭터인 '홀리' 역에 당초 '마릴린 먼로' 를 캐스팅하려 했으나, 계약문제로 인해 불발되고 '오드리 헵번' 출연하게 되었는 데 이것이 오히려 전화위복이 되는 행운을 낳게 됩니다

 

 

끝으로 "Moon River"

지금도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팝송중 하나인데 영화에서 발코니에 앉아 어쿠스틱 기타를 치며 직접 노래를 부르는 '오드리 헵번' 의 모습은 잊을 수 없는 최고의 명장면이라 하겠습니다.

영화에선 작곡자 '헨리 맨시니' 가 만든 여러가지 버전의 변주된 음악들이 흘러 나오지만 무엇보다 '오드리 헵번' 이 직접 부른 버전이 가장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영화를 본 후 느낌을 담은 곡은

'Audrey Hepburn’"Moon River" 를 추천합니다.

 

도무지 이 노래를 빼놓고 영화를 말할 수 없을 만큼 너무나 유명한 노래이며, 오히려 영화보다 더 널리 알려진 노래이기도 합니다.

 

 

 

http://never0921.blog.me/22078378981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