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리언 1 SE (2disc) - 아웃케이스 없음
리들리 스코트 감독, 톰 스케리트 외 출연 / 20세기폭스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영화 "에이리언(Alien, 1979)"

연출의 비주얼 리스트로 널리 알려진 거장 '리들리 스콧' 이 만든 SF 걸작으로 이례적으로 4편에 이르는 시리즈가 만들어지게 된 계기를 창출해 낸 첫번째 영화입니다.

이채로운 점은 시리즈 4모두 연출을 맡은 감독이 다 다르고, 감독의 색깔에 따라 전혀 다른 스타일의 영화들이 만들어졌다는 점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연을 맡은 '시고니 위버' 는 전 시리즈 모두 출연하고 있습니다.

 

 

 

영화를 Keyword로 요약하면

"독창적인 외계 캐릭터" "공포 SF의 걸작" 그리고 "시고니 위버"

나누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먼저 "독창적인 외계 캐릭터"

"에이리언" SF 영화사에서 가장 신선한 충격을 안겨준 외계인 캐릭터로서 인간을 숙주로 기생하는 독특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뛰어난 지능과 더불어 산성의 체액을 가진 그야말로 난공불락의 괴물같은 존재로 등장합니다.

 

특히 시각 디자이너인 'H.R. 기거' 에 의해 만들어진 "에이리언" 의 형태는 그야말로 한번 보면 쉽게 잊혀지지 않을 정도의 충격적인 외형을 갖고 있는데 이후 많은 SF 영화에 등장하는 외계인 캐릭터의 Motive 가 되었습니다.

 

그로테스크하면서 공포감을 조성하는 외계인 캐릭터의 전형이 "에이리언" 이라면 우스꽝스러우면서 친근감이 드는 대척점의 외계인 캐릭터는 아마도 "E.T." 일 것입니다.

 

"에이리언" 의 공포스러운 느낌이 들 정도로 기괴한 디자인을 'H.R. 기거' 에게 맡긴 '리들리 스콧' 감독의 뛰어난 안목이 돋보이는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아울러 "공포 SF의 걸작"

거장 '리들리 스콧' 이 만든 SF 영화중 "블레이드 러너" (1982)

SF 걸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입니다. 긴장과 서스펜스를 층층히 쌓아가면서 강력한 사건을 통해 증폭시키는 그의 연출은 굉장한 몰입도를 느끼게 해 주는 데 호기심으로 비롯된 일련의 영화진행이 종점에 다다를 때 지니는 폭발적인 파괴력은 굉장하게 다가옵니다.

 

"에이리언" 의 연출 방식은 이후 많은 SF 영화의 전형으로 삼게될 만큼 유행을 낳기도 했는데 무려 4편에 이르는 시리즈가 만들어질 정도로 탁월함을 입증해 내고 있습니다.

 

끝으로 "시고니 위버"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 한편의 출연으로 인해 연이은 시리즈인 '제임스

카메론' 2(1986), '데이빗 핀처' 3(1992), '-피에르 주네' 4(1997) 에 이르기까지 출연하게 되면서 어느새 SF 영화의 여주인공 대명사로 등극하게 됩니다. 

후 "고스트 버스터스" (1984)나 "아바타" (2009) 등에 출연했는데 이상하리 만큼 그녀의 영화들이 자주 시리즈물로 이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아바타" 가 2019년까지 무려 4편이 제작될 예정이라고 하는 데 그녀는 전편 출연이 내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에이리언"의 호연이후 영화속에서 강인한 여전사의 이미지를 구축하게 되는데 '리들리 스콧' 감독이 연출한 "G.I. 제인" 이나 "델마와 루이스" 여성 캐릭터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녀는 SF 영화외에도 드라마 장르인 "위킹걸"(1988) "데이브"(1993)

스릴러 장르인 "카피캣"(1995) 그리고 로맨틱 코메디 장르인 "하트 브레이커" (2001)까지 실로 다채로운 장르에도 출연했는데 특정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연기능력을 입증해 내고 있습니다.

 

 

 

영화를 본 후 느낌을 담은 곡은

'Metallica' "Master Of Puppets" 추천합니다.

추천이유는 영화가 준 강렬한 충격이 마치 "Metallica" 의 헤비메탈 음악을 처음 들을 당시의 느낌과 흡사했기 때문입니다.  

 


"Master Of Puppets" 1986년 발표된 'Metallica' 의 3번째 정규앨범 타이틀 곡으로서 그들의 이름을 널리 알린 대표곡이기도 합니다.

 

 

 

 

http://never0921.blog.me/22074553669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