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인턴
낸시 마이어스 감독, 로버트 드 니로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영화 "인턴(The Intern, 2015)"

이번 서유럽 여행중 이탈리아의 로마로 향하는 비행기안에서 감상한 두번째 영화로서 지난번 리뷰를 해드린 "007 스펙터" 가 있었습니다.

 

로맨틱 코메디 영화의 대가라 불리우는 '낸시 마이어스' 연출한 작품으로 그간 영화 "신부의 아버지" "왓 위민 원트" "로맨틱 홀리데이" 등 여성위주의 섬세한 연출이 돋보이는 로맨틱 코메디물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감독이기도 합니다.

 

최근 주춤하지만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비커밍 제인" "다크 나이트 라이즈" "레미제라블" "인터스텔라" 등으로 헐리우드 최고의 여배우 자리에 오른 '앤 해서웨이' 와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명배우인 '로버트 드 니로' 함께 출연했습니다.

 

영화를 Keyword로 요약하면

"인턴" "워킹맘" 그리고 "로버트 드 니로" 로 나누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먼저 "인턴"

백과사전을 통해 알아본 용어의 정의는 "의과 대학을 졸업하고 의사 면허를 받은 후 임상 실습을 받는 전공의" 또는 "회사나 기관 따위의 정식 구성원이 되기에 앞서 훈련을 받는 사람. 또는 그 과정" 이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임시직이라 할 수 있는데

최근 취업불황과 고령화 문제를 겪고 있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세계적인 사회현상을 영화에선 가볍고 코믹하게 접근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특히 영화에 출연한 '로버트 드 니로' 가 뉴욕대 예술대학 대학졸업식에서 한 최근 연설이 문득 떠오르는 데,

"졸업생 여러분, 해냈습니다. 그런데 망했습니다" 라며 독설을 퍼부은 것이 생각납니다. "이성, 논리, 상식을 바탕으로 전공을 선택한 회계학과 졸업생들은 성공과 안정을 누리겠지만... 여러분들에게는 평생 거절당하는 인생의 문이 열릴것이다... 그러나 예술의 세계에서는 열정이 상식을 능가한다...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말라" 라고 덧붙였습니다.


어디 예술인에게만 국한되는 이야기는 아닐것인데

무슨 일을 하든 돈을 벌러 세상에 나오는 그 순간부터 들이닥치는 거절당하는 인생의 문들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것 아닐까요...

 

이어서 "워킹맘"

영화에서 다루고 있는 여성의 사회진출에 따른 직장여성들의 애환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여성 CEO인 여주인공이 육아와 직장 두 군데에서 겪는 고충을 '인턴' 을 대하는 내용처럼 한없이 가볍게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남편이 직업을 그만두고 육아에 전념하는 모습은 이젠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광경으로서 더 이상 다른나라만의 모습은 아닐 듯 싶은 데 마치 동화처럼 낭만적으로 다루고 있는 점에 있어선 다소 불만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허나 영화장르가 로맨틱 코메디임을 간과해서 안될텐데 무엇보다도 이러한 사회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기 보다는 우리가 "인턴" 이나 "워킹맘" 에 대해 생각해 보게되는 계기를 마련하고, 세상을 보는 따뜻한 시각을 가진 영화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끝으로 "로버트 드 니로"

이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맡아 편안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자연스레 보여주고 있는 데 개인적으론 극단적이고 광기어린 연기보다는 이런 연기가 더욱 가깝게 다가옴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특히, 몰래 우는 장면이나 손수건을 통해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해주는 장면등에선 연기와 실제를 분간할 수 없을 정도로 그냥 리얼 그자체라 생각됩니다. 이래서 그를 연기의 신이라고 하나 봅니다.

  

허나, 그의 필모 그래피에서 본 영화는 아주 높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우리가 그를 기억하는 한 따뜻하고 부드러운 미소를 보여준 최고의 영화라 가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영화를 본 후 느낌을 담은 곡은

Alan Parsons Project"Old And Wise" 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현명해지는 것이 아니라

현명한 사람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더욱 현명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이 곡은 다른 소개가 필요없이

마음으로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http://never0921.blog.me/22065795474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