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루레이] 별을 쫓는 아이: 아가르타의 전설 - 한국어 더빙 수록
신카이 마코토 감독, 카네모토 히사코 목소리 / 아트서비스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개인적으로 일본 애니메이션을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우연히 보게 된 애니 "별을 쫓는 아이:아가르트의 전설" 을 소개해 드립니다.
미지의 세계나 신화적인 세계관을 갖고 있는 일본 애니답게 전설속의 지하세계를 그리고 있는 데 아마도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아름다운 색감과 섬세한 연출이 돋보이는 화면이 일품인데
저녁 노을이 지는 하늘을 배경으로 주인공의 모습은 최고의 영상미를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가장 압권은 죽은 아내를 되살리기 위해 지하세계로 내려온 임시담임 선생님은 오직 아내를 살리겠다는 일념하에 모든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자신이 가장 고대하던 순간을 맞이하나, 자신과 함께 여행을 해왔던 아스나의 몸을 빌려 아내의 영혼이 환생하게 됩니다. 죽은 아내와 살아있는 아스나 중 한 명을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서 신의 선택으로 아스나가 살게 됩니다.
결국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받아 들여야 하며, 살아있는 사람이 더욱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던져주고 있는데 반전을 꾀하는 듯한 화면영상과 현란한 아이디어는 실로 감탄을 금치 못하게 됩니다.
영화를 본 후 느낌을 담은 곡은
White Lion 의 "Till Death Do Us Part" 를 추천합니다.
White Lion 은 미국출신의 헤비메탈 밴드로서 메탈 붐이 일어났던 1980~90년 주로 활동을 했으며, 우리들에게 "When The Childern Cry" 로 널리 알려진 밴드이기도 합니다.
"Till Death Do Us Part" 은 그들의 세번째 앨범 "Mane Attraction" 에 수록된 곡으로서 피아노 반주위로 어스키한 보이스를 가진 보컬 Mike Tramp의 애절함이 돋보이는 데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 사랑하겠다는 가사가 영화와 잘 어울려 추천합니다.
http://never0921.blog.me/22059291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