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블루레이] 스타트렉 다크니스 : 스틸북 한정판 콤보팩 (2disc: 3D+2D)
J.J. 에이브람스 감독, 조 샐다나 외 출연 / 파라마운트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미국에선 큰 인기를 끄는지는 몰라도 우리나라에선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는 SF 시리즈 "스타트렉" 이다.​ 아마도 미국인들 코드에 맞게끔 만들어서 그런지 우리나라 감성에 그다지 잘 맞지 않는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13년에 개봉된 영화 "스타트렉 다크니스"

한마디로 잘 만들어진 SF 블럭버스터급 영화라 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론 별로 좋아하지 않는 시리즈라 처음 본 시리즈중 한편이었지만, 감독 "J.J. 에이브럼스" 의 뛰어난 능력이 십분 발휘되었다고 보여진다.

J.J. 에이브럼스는 "미션 임파서블 3"으로 단번에 이름을 알린 뒤 "스타트렉 더 비기닝" "슈퍼 에이트" 를 연출한 데 이어 SF영화의 최고봉인 "스타워즈"의 새로운 시리즈 "깨어난 포스" 를 연출할 예정이다. Tony Scott처럼 CF 감독으로 데뷔하여 감각적인 영상을 잘 표현해내고 있으며, 특히 SF 장르에 탁월한 재능을 보이며 SF 블럭버스터에 특화된 감독이라 할 수 있다.

 

본 영화는 시리즈물임에도 불구하고 전편의 이야기를 보지 않아도 될 만큼 개별적인 스토리 구성을 지니고 있으며, 압도적인 Visual을 바탕으로 장대한 시작효과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최근 영화들의 공통적인 특징인 멋진 악역이 여기에도 등장하고 있는데 그는 바로 '배네딕트 컴버배치' 이다.

그는 "셜록 시즌 1"을 통해 이름을 알린 뒤 최근 "노예 12년""이미테이션 게임" 에 출연하며 지적이며 세련된 영국배우의 연기수준을 과시하고 있다. 영화에서도 폭력적이고 냉혈한적인 모습을 보이고는 있지만 왠지 그의 행동에는 남모를 사연이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을 풍기고 있다. 그리고 주인공 '커크' 와 '스팍' 두 사람을 압도하고 능가하는 그의 존재적인 이미지가 영화를 이끌어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의 비중이 매우 커 보인다.​

 

사실 영화 초반에는 다소 지루한 측면이 없진 않지만 악당 '배네딕트 컴버배치' 등장이후 미스테리한 스릴러적인 내용이 전개되면서 내용은 흥미를 더해간다. 특히 주인공 '커크' 를 맡은 '크리스 파인' 과 '스팍'을 맡은 '재커리 퀸토'간의 대립은 극중 흥미를 배가시켜주는 데 '커크' 가 즉흥적이고 감성적인 반면 '스팍' 은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성격을 보여준다. 허나 이들의 묘한 캐미는 서로간의 동화를 이끌어내고 결국 서로의 성격을 이해하고 변화하게 되는 일종의 전이현상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래서​ 영화를 본 후 느낌을 담은 노래를 선곡하자면

Queen의 "You're My Best Friend"를 추천하고 싶다.

선곡의 이유로는 영화에서 보여준 두 사람간의 우정과 신뢰 그리고 믿음이 화려한 특수효과, 세련된 연기보다 더더욱 가슴에 와닿기 때문인데 그래서인지 노래제목과도 잘 어울릴 것 같았다.

"You're My Best Friend"는 영국 록밴드 Queen이 1975녕에 발표한 최고의 명반 "A Night At The Opera"(유명한 "Love Of My Life"와 "Bohemian Rhapsody"가 수록된 바로 그 앨범이다)에 수록된 곡으로서 베이스기타 연주자 John Deacon이 작곡한 노래이기도 하다. 한번쯤 들어본 기억이 있을텐데 Freddie Mercury의 보컬을 필두로 그들의 장기자랑이기도 한 보컬 하모니에다가 John이 연주한 일렉트릭 피아노

연주가 인상적인데 무엇보다도 경쾌한 멜로디가 귀에 오래도록 남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