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Circle
보이즈 투 맨 (Boyz 2 Men) 노래 / 소니뮤직(SonyMusic) / 2002년 7월
평점 :
품절


세계적인 남성 보컬그룹 'Boyz II Men'

’90년대 초반 R&B 음악 열풍에 힘입어 데뷔 앨범부터 파란을 일으키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했는데 대표곡 "End of the Road, I'll Make Love to You, On Bended Knee, 4 Seasons of Loneliness, One Sweet Day" 를 통해 R&B 보컬그룹 음악의 대명사로 불리웠다.

 

특히, 여성 보컬 'Mariah Carey' 와 함께 부른 "One Sweet Day" 가 무려 16주간이나 빌보드 싱글차트 1위에 올라 23년간 최고 기록을 유지한 바 있는데 필라델피아 지역에서 활동하던 'Nathan Morris & Wanya Morris' 를 중심으로 'Shawn Stockman, Michael McCary' 가 합류한 4인조 라인업으로 ’90년대 전성기를 누린 바 있다.

 

 

 

무엇보다 당시 음악계 주류를 이끌던 히트메이커 프로듀서 'Babyface, Jimmy Jam & Terry Lewis, L.A. Reid, Tony Rich' 와 함께 작업하며 승승장구 했으나, 음악유행의 변화와 더불어 멤버 'Michael McCary' 의 부상 이탈로 인해 급격한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인조 활동하면서 과거의 영광을 이어가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전세계 투어 콘서트 등 팬들을 만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00년 5번째 앨범 "Nathan Michael Shawn Wanya" 을 공개했는데

빌보드 앨범차트 4위에 이어 2개의 싱글 모두 빌보드 싱글차트 Top 40 진입에 실패하는 등 급격한 하향세를 보였다. 그러나, 그들의 최정상의 자리에 오르게 해준 히트메이커들 'Babyface, Jimmy Jam & Terry Lewis, L.A. Reid' 와 결별하고 자신들이 직접 프로듀싱을 했는데 자신들만의 음악세계를 펼쳤다는 점이 고무적이라 하겠다.

 

특히, R&B, 가스펠 음악의 프로듀서 'Anthony "Shep" Crawford' 가 함께한 영향인지 앨범 수록곡들이 전체적으로 진한 향기의 R&B 소울 음악과 펑키한 느낌의 업 템포 댄스 음악들이 주를 이룬다. 무엇보다도, 팬들로부터 "최고의 악기는 사람의 목소리인 거 같습니다/ 리얼 마스터피스~~/ 진정한 마스터피스 앨범" 이란 극찬을 받을 정도로 앨범의 완성도는 높은데 대중적인 성과와는 반비례한다는 점을 다시한번 재확인할 수 있었다.

 

 

 

 

 

그럼, 앨범 "Nathan Michael Shawn Wanya" 의 주요 곡을 살펴보면

 

 

 

먼저, 1번째 싱글 "Pass You By"

멤버 'Shawn Stockman' 이 만든 소울풍 R&B 발라드 음악이며, 일렉 피아노와 스트링 그리고 신디사이저 연주들이 멋진 앙상블을 이뤄 짙은 감성의 물결을 이룬다.

 

 

이어서, 2번째 싱글 "Thank You in Advance"

'Anthony "Shep" Crawford' 가 만든 R&B 발라드 음악이며, 스트링과 신디사이저 연주가 서로 만나 격정적이면서 애틋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특히, 엔딩부에서 피아노 Solo 연주가 마무리지어 뭉클한 느낌을 전해준다.

 

 

싱글로 공개된 곡들 외에도

화려한 라틴 리듬이 R&B와 만나 더욱 이색적인 느낌을 선사하는 R&B 음악 "Beautiful Women" 과 브라스 사운드와 디스크 이펙트가 더해져 흥겨운 디스코 리듬의 댄스음악 "Step On Up" 그리고 환상적인 보컬 하모니가 빛을 내는 R&B 발라드 음악 "I Finally Know" 뿐만 아니라 꿈을 꾸는 듯한 몽환적이고 서정적인 선율의 팝 발라드 음악 "Dreams" 등도 인상적인 트랙이라 하겠다.

 

 

 

앨범의 백미 "I Do"

Acapella로 시작해 드럼과 신디사이저 연주들이 더해진 뒤 Delay Chrous로 정점을 찍는 아름다운 선율의 R&B 발라드 음악이며, "감미로움의 결정체다. 화음 미쳤냐/ 4인조인데.. 8인조에 악기 8가지 정도 쓴 착각을 일으키는 전설의 곡.." 란 팬들의 댓글을 통해 왜 이 음악이 앨범의 백미인지를 확실히 입증해냈다.

 

 

 

앨범 활동과는 별개로 영화 "The Prince of Egypt" 의 OST에도 참여해 히트메이커 'Diane Warren × Jimmy Jam, Terry Lewis' 콤비가 만든 "I Will Get There" 를 내놓았다. 빌보드 싱글차트 32위에 그쳐 아쉬움을 더했는데 데뷔이후 오랜기간 동안 전세계 각국의 음악차트를 올킬했던 'Boyz II Men' 의 마지막 빌보드 싱글차트 Top 40 진입이란 기록을 남기고 말아 씁씁한 퇴장을 마주했다.

 

 

 

’02년 6번째 앨범 "Full Circle" 을 공개했는데

이전 앨범과 달리 히트메이커들 'Babyface, Jimmy Jam & Terry Lewis, L.A. Reid' 와 재회해 한층 짙은 R&B 음악을 선보였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빌보드 앨범차트 10위에 그쳤을 뿐만 아니라 단 하나의 싱글도 빌보드 싱글차트에 진입시키지 못하는 등 하향세를 피하지 못했다.

 

여기에, 베이스 보컬 멤버 'Michael McCary' 가 건강상의 이유로 그룹을 떠나 어려움을 더해졌는데 "4명의 보이스투맨이 만들어낸 아카펠라 하모니의 마지막 앨범... 앨범활동 도중에 일어났었던 마이클의 은퇴선언이 아쉬움으로 남았었던 앨범.ㅠㅠ/ 이게 소울이고 알앤비 입니다" 이라는 팬들의 반응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아쉬움은 더욱 커져만 간다.

 

 

그럼, 앨범 "Full Circle" 의 주요 곡을 살펴보면

 

 

먼저, 1번째 싱글 "The Color of Love"

히트메이커 'Babyface' 가 만든 R&B 발라드 음악으로 특유의 따뜻한 멜로디가 음악을 이끌어가며 코러스가 만들어 낸 멋진 앙상블이 점층고조되어 아름다운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특히, "정말 감동적이고 예쁜 가사/ 이 노래 장난 아니게 좋은데... 감성자극!/ 말이 필요없는 명곡" 이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쇄도하고 있다.

 

 

 

 

이어서, 2번째 싱글 "Relax Your Mind"

7인조 가족그룹 'DeBarge' 의 리더 'Eldra DeBarge' 등이 만든 R&B 소울 음악으로 Groove한 리듬 위로 흐르는 'Boyz II Men' 와 여성싱어 'Faith Evans' 의 환상적인 보컬 하모니가 화려하게 빛난다.

 

싱글로 공개된 곡들 외에도

피아노와 바이올린 연주 그리고 Wind 사운드가 어우러진 R&B "Whatcha Need" 와 고혹적인 분위기의 스페니쉬 기타 연주가 돋보이는 R&B 팝 음악 "On the Road Again" 그리고 bridge 구간에 펼쳐지는 'Michael McCary' 의 나레이션 보컬이 따뜻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R&B 발라드 음악 "Luv N U" 뿐만 아니라 사랑스러운 멜로디가 화려한 보컬 하모니가 서로 만난 R&B 발라드 음악 "I'll Show You" 등도 인상적인 트랙이라 하겠다.

 

 

앨범의 백미 "Oh Well"

히트메이커 'Jimmy Jam & Terry Lewis' 'Boyz II Men' 과 함께 만든 R&B 발라드 음악으로 피아노와 finger snap 그리고 스트링 연주들이 앙상블을 이뤄 가스펠 같은 분위기를 선사한다. 특히, bridge 구간에 펼쳐지는 환상적인 하모니는 이 같은 분위기를 한껏 더해준다.

 

 

 

’06년 8번째 앨범 "The Remedy" 를 공개했는데

’04년 커버음악 앨범 "Throwback, Vol. 1" 에 이은 정규 앨범이자 4인조가 아닌 3인조로 새출발한 첫 앨범이기도 하다. 빌보드 앨범차트 33위에 그쳤을 뿐만 아니라 단 한 개의 싱글도 차트 진입을 시키지 못하며 하향세를 보이기 시작했는데 급변하는 음악시장에서 점차 잊혀져 가고 만다.    

 

 

그럼, 앨범 "The Remedy" 의 주요 곡을 살펴보면

먼저, 유일한 싱글 "Muzak"

힙합 R&B 음악으로 일렉기타 연주를 중심으로 Handclap과 힙합 비트가 어우러져 흥겨운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이어서, "Here I Come"

R&B 팝 발라드 음악으로 영롱한 신디사이저 연주 위로 흐르는 꿈결같은 보컬 하모니가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그리고, "Just Like Me"

라틴 리듬이 가미된 R&B 팝 발라드 음악으로 스페니쉬 기타 연주가 중심이 되어 퍼커션과 쉐이커 그리고 피아노 연주가 조화를 이뤄 매혹적인 느낌을 전해준다.

 

이 곡들 외에도

셔플 리듬이 가미된 흥겨운 업템포 라틴 R&B 음악 "You Don't Love Me" 와 속삭이는 듯한 보컬이 매력적인 미디템포 R&B 음악 "The Last Time" 그리고 Bell 사운드가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만나 마치 꿈을 꾸는 듯한 분위기를 드리우는 팝 발라드 음악 "Morning Love" 등도 인상적인 트랙이라 하겠다.

             

 

끝으로, 앨범 "Full Circle" 를 들은 후

필청하시길 권하는 곡은 "The Color of Love" 다.

 

 

세계적인 남성 보컬그룹 'Boyz II Men' 은

'Nathan Morris & Wanya Morris' 형제와 'Shawn Stockman, Michael McCary' 4명이 빚어내는 아름답고 환상적인 보컬 하모니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그러나, 급변하는 음악시장의 트렌드와 더불어 멤버 'Michael McCary' 의 이탈 등 각종 어려움을 겪으며 예전과 다른 상황을 맞이하게 되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환상적인 보컬 하모니는 변함없이 팬들을 열광시키기에 충분하다고 하겠다.

https://blog.naver.com/never0921/22249733248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