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Sheena Easton - Take My Time (Bonus Tracks)(CD)
Sheena Easton / Cherry Pop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스코틀랜드 출신 미모의 여성보컬 'Sheena Easton'

’80년대 전세계적인 인기를 불러 일으킨 MTV 뮤직비디오 시대에 걸맞는 뛰어난 비주얼의 소유자로서 뚜렷한 이목구비와 인형같은 외모를 바탕으로 ’80년 데뷔와 함께 싱글 "Modern Girl" "9 to 5 (Morning Train)" 가 영미차트를 동시 석권하면서 신데렐라처럼 팝 음악계에 깜작 등장을 했다.

        

특히, 12번째 007 영화 "For Your Eyes Only" 의 동명 타이틀 OST 음악과 미국출신 레전드 남성보컬 'Kenny Rogers' 와 함께 부른 "We've Got Tonight" 그리고 "Telefone (Long Distance Love Affair)" 등이 히트를 기록하면서 세계적인 인기스타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스코틀랜드의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난 'Sheena Easton' 은 어릴적부터 화려한 무대에 서는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는데 TV 오디션 프로그램 "The Big Time" 의 출연을 계기로 메이저 음반사 EMI와 계약을 맺고 데뷔를 하게 되었다. 그러나, ’80년대 후반 당대 최고의 뮤지션 'Prince' 와 함께했던 음악이후 부턴 차츰 하향세를 보이기 시작했으며, 배우로 전향해 TV 드라마, 영화 그리고 뮤지컬에도 진출하는 등 지금까지도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80년 데뷔 앨범 "Take My Time" 을 공개했는데

선 공개한 싱글 "Modern Girl" "9 to 5 (Morning Train)" 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영국과 미국 앨범 차트 상위권에 올라 돌풍을 불러 일으킨 바 있었다. 특히, 아일랜드 출신 명 프로듀서 'Christopher Neil' 의 총괄 지휘 아래 특급 세션맨 'Phil Palmer(기타), Peter Van Hooke(드럼), Frank Ricotti(퍼커션)' 등이 함께해 'Sheena Easton' 의 데뷔에 커다란 도움을 주었다.  무엇보다도, 다듬어지지 않은 듯한 풋풋하고 자연스러운 'Sheena Easton' 음색이 오히려 더욱 자연스럽다는 생각이 들게 만든다.

 

그럼, 앨범 "Take My Time" 의 주요 곡을 살펴보면

먼저, 선공개한 1번째 싱글 "Modern Girl"

영국 싱글차트 8위와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18위에 올랐는데 디스코 리듬의 신스 팝 음악으로 베이스, handclap 그리고 남성 코러스가 더해져 벅차오르는 듯한 희망찬 분위기를 연출해낸다.

 

이어서, 선공개한 2번째 싱글 "9 to 5 (Morning Train)"

영국 싱글차트 3위와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1위에 올랐는데 통통튀는 듯한 비타민 같은 팝 음악으로 브라스, 일렉 피아노 그리고 코러스 그리고 'Sheena Easton' 의 고음이 폭발하며 자신만의 매력을 뿜어낸다. 특히, 원 제목은 "9 to 5" 였으나, 비슷한 시기에 공개된 제목과 같아 혼돈을 피하기 위해 "9 to 5 (Morning Train)" 로 바꾸어야 했다.

 

무엇보다, 두 곡 모두 빌보드 싱글차트 1위에 오르는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는데 같은 제목이지만 내용은 정반대인 점이 흥미롭다고 하겠다. 'Dolly Parton' 의 음악은 9시부터 5시까지 일하는 자주적인 여성을 자랑스러워 하는 내용인 반면 'Sheena Easton' 의 음악은 9시부터 5시까지 일하는 남편을 집에서 기다리는 전통적인 여성을 노래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3번째 싱글 "Take My Time"

화려한 신디사이저 연주가 멜로디를 이끌어가는 신스 팝 음악으로 드럼과 일렉기타 그리고 여성 코러스가 함께해 다이나믹한 느낌을 선사한다.

싱글로 공개된 곡들 외에도

밝고 싱그러운 느낌의 포크 팝 음악 "Don't Send Flowers" 강렬한 일렉기타와 드럼이 전면에 나선 팝 & 록 음악 "Prisoner" 그리고 매혹적인 'Sheena Easton' 의 음색이 돋보이는 신스 팝 음악 "So Much In Love" 뿐만 아니라 색소폰과 베이스 그리고 드럼 연주가 앙상블을 이루어 밝고 상큼한 느낌을 더해주는 미디템포 팝 음악 "Voice_on the Radio" 등도 인상적인 트랙이라 하겠다.

 

앨범의 백미 "When He Shines"

서정적인 분위기의 팝 발라드 음악으로 일렉 피아노에 이은 스트링 그리고 드럼 연주가 화려한 정점을 찍으며 애절하면서도 웅장함을 전해준다. 특히, bridge 구간에 펼쳐지는 일렉기타 Solo 연주는 그 같은 느낌을 더욱 높여주는데 외모 로 인해 음악실력을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있는 'Sheena Easton' 의 보컬능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81년 영화 007 제임스 본드 시리즈의 12번째 작품 "For Your Eyes data-only" 의 OST 주제가를 불렀는데 유명 영화음악가 'Bill Conti' 가 작곡한 팝 발라드 음악으로 빌보드 싱글차트 4위를 비롯해 전세계 차트를 석권하며 그야말로 ’81년 한 해동안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다.

 

 

 

뿐만 아니라, 같은 해 2번째 앨범 "You Could Have Been with Me" 를 공개했는데

데뷔 앨범의 프로듀서 'Christopher Neil' 가 계속 맡았음에도 불구하고 다소 부진한 성적을 거두고 말았다. 그러나, 싱글 "You Could Have Been with Me" 가 빌보드 싱글차트 15위에 올라 위안이 되었다.   

 

 

 

그럼, 앨범 "You Could Have Been with Me" 의 주요 곡을 살펴보면

먼저, 1번째 싱글 "Just Another Broken Heart"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팝 & 록 음악으로 베이스 기타 연주가 바탕이 되어 신디사이저와 드럼 연주가 더해져 멜로디를 점층고조 시킨다. 특히, 남성 코러스와 함께 'Sheena Easton' 의 보컬이 멋진 조화를 이룬다.

이어서, 2번째 싱글 "You Could Have Been with Me"

빌보드 싱글차트 15위에 올랐는데 서정적이고 드라마틱한 멜로디의 팝 발라드 음악으로 'Sheena Easton' 의 폭풍고음과 더불어 세션기타 'Phil Palmer' 의 연주가 이 같은 느낌을 더욱 고조시킨다.

그리고, 3번째 싱글 "A Little Tenderness"

피아노 연주를 기반으로 한 업 템포의 팝 댄스 음악으로 handclap과 남성 코러스 그리고 신디사이저 Solo 연주가 앙상블을 이루어 싱그럽고 풋풋한 느낌을 선사한다.

앨범의 백미 "Isn't It So"

피아노와 현악기 선율이 서로 만나 고풍스런 느낌을 전해주는 스트링 팝 발라드 음악으로 'Sheena Easton' 의 담백하고 진솔한 보컬 톤이 두드러진다.

 

 

 

’82년 3번째 앨범 "Madness, Money & Music" 을 공개했는데

프로듀서 'Christopher Neil' 가 계속 함께해 데뷔때부터 한결같은 음악 스타일의 영향탓인지 하향세를 면치 못하고 말았으며, 변화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그러나, 앨범에는 'Janis Ian' 의 명곡을 리메이크한 "In The Winter" 후일 'Bette Midler' 가 리메이크해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팝 발라드 명곡 "Wind Beneath My Wings" 가 수록되어 있는 등 음악적 완성도는 매우 높다고 하겠다.

그럼, 앨범 "Madness, Money & Music" 의 주요 곡을 살펴보면

먼저, 1번째 싱글 "Machinery"

강렬한 느낌의 팝 & 록 음악으로 일렉 기타와 'Sheena Easton' 의 보컬간 멋진 앙상블이 이 같은 느낌을 더욱 돋우어준다.

이어서, 2번째 싱글 "Are You Man Enough"

싱그럽고 청량한 분위기의 신스 팝 음악으로 신디사이저와 베이스 연주 그리고 handclap 이 리드미컬한 리듬감을 선사한다.

그리고, 3번째 싱글 "Ice Out in the Rain"

미디템포의 팝 음악으로 빗소리 효과음 인트로에 이어 베이스와 일렉 피아노 연주 그리고 담백한 'Sheena Easton' 의 보컬이 앙상블을 이루어 아련하고 애틋한 느낌을 전해준다.

싱글로 공개된 곡들 외에도

피아노 연주가 서정적인 느낌을 드리우는 스트링 팝 발라드 음악 "I Wouldn't Beg for Water" 와 후일 'Bette Midler' 가 리메이크해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팝 발라드 대표음악이자 영롱한 일렉 피아노 연주와 보컬이 돋보인 팝 발라드 음악 "Wind Beneath My Wings" 그리고 'Janis Ian' 의 포크 발라드 명곡을 리메이크한 "In The Winter" 등도 인상적인 트랙이라 하겠다.

앨범의 백미 "I Don't Need Your Word"

아름다운 일렉 피아노 연주 위로 흐르는 'Sheena Easton' 의 속삭이는 듯한 보컬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팝 발라드 음악이다.

끝으로, 앨범 "Take My Time" 을 들은 후

필청하시길 권하는 곡은 "When He Shines" 이다.

 

 

스코틀랜드 출신 미모의 여성보컬 'Sheena Easton' 은

’80년대 전세계적인 인기를 불러 일으킨 MTV 뮤직비디오 시대에 걸맞는 뛰어난 비주얼의 소유자로 뚜렷한 이목구비와 인형같은 외모를 바탕으로 데뷔와 동시에 영미차트를 석권하면서 신데렐라처럼 팝 음악계에 깜작 등장을 했다. 특히, 12번째 007 영화 "For Your Eyes_only" 의 동명 타이틀 OST 주제가 히트까지 더해지면서 ’80년과 ’81년을 빛낸 최고의 신인으로 거듭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