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ila Cabello - 정규 1집 Camila
카밀라 카베요 노래 / 소니뮤직(SonyMusic)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쿠바계 미국여성 싱어송라이터 'Camila Cabello'

’17년 공개한 싱글 "Havana" 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전세계적인 라틴 열풍을 불러 일으킨 바 있는데 간드러지는 듯한 독특한 음색과 귀여운 외모를 바탕으로 일명 "Latina Pop Princess" 라 불리우며 차세대 라틴 팝을 이끌고 나갈 기대주로 손꼽힌다.

 

특히, ’12년 미국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The X Factor" 을 통해 배출된 걸그룹 'Fifth Harmony' 의 멤버로 활동하면서 'Shawn Mendes' 와의 듀엣곡 "I Know What You Did Last Summer" 'Machine Gun Kelly' 와의 듀엣곡 "Bad Things" 를 히트시키며 솔로 활동에 대한 가능성을 보였었는데 결국 솔로로 나서 ’17년 싱글 "Havana" ’18년 앨범 "Camila" 를 통해 성공적인 데뷔를 한 바 있다.

 

 

’1216세때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으로 인생역전을 통해 음악의 길을 걷기 시작했는데

대표곡 "Havana" 를 필두로 "Never Be the Same, Senorita, My Oh My" 등 히트곡을 통해 전세계적인 인기는 물론 각종 음악 시상식 수상 등 세계적인 라틴 팝 여성 아티스트로 급부상한 바 있다무엇보다도, 캐나다 출신의 훈남 싱어송라이터 'Shawn Mendes' 와의 열애로 음악 외적인 화제몰이를 하고 있으며, 아직 20대에 불과한 나이에도 불구하고 각종 이슈와 화제를 통해 슈퍼스타급 관심을 받고 있다.

 

’175월 솔로 데뷔 싱글 "Crying in the Club" 을 공개했는데

솔로로서의 활동 가능성을 타진함은 물론 'Camila Cabello' 의 정식 솔로데뷔 앨범 공개전 미리 내놓아 초석을 다지는 계기를 삼고자 했다. 특히, 여성솔로 'Christina Aguilera' "Genie in a Bottle" 을 샘플링해 만든 미디템포의 트로피칼 팝 댄스음악이며, 마림바 사운드를 중심으로 캐치한 비트와 허밍 코러스가 어우러져 트렌디한 느낌을 선사한다.

 

무엇보다도, 빌보드 싱글차트 47위를 비롯해 전세계 각국의 음악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면서 산뜻한 출발을 선보였는데 여성 싱어송라이터 'Sia' 가 곡 작업에 참여한 점이 커다란 역할을 했을 것이라 짐작된다.

 

같은해 2,3번째 솔로 싱글 "I Have Questions" "OMG" 를 연이어 공개했는데

오케스트라 선율로 시작해 Future Bass 리듬과 더불어 일렉트로닉 비트가 두드러진 팝 음악 "I Have Questions" 에 이은 래퍼 'Quavo' 가 참여해 트랩 비트위로 흐르는 유려한 랩이 Groove한 리듬과 만난 힙합 R&B 음악 "OMG" 을 통해 'Camila Cabello' 특유의 음색을 더욱 두드러지게 펼쳐보였다.

 

’1821세때 솔로 데뷔 앨범 "Camila" 를 공개했는데

'Britney Spears' 'Beyonce' 에 이어 빌보드 싱글과 앨범 차트 1위를 동시에 석권한 3번째 아티스트라는 기록은 물론 전세계적인 라틴 음악 열풍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그러나, 야심차게 내놓은 리드싱글 "Havana" 가 기대와는 달리 초반 고전을 면치 못했는데 이듬해 ’18년 뒤늦게 라틴 음악열풍이 일어나면서 갑작스럽게 역주행을 통해 재조명받게 되었다.

 

그럼, 앨범 "Camila" 의 주요 곡을 살펴보면

 

먼저, 선 공개된 첫번째 싱글 "Havana"

빌보드 싱글차트 99위로 등장해 차트 인과 아웃을 반복했으나, 역주행 상승세를 통해 전세계적인 라틴 팝 열풍을 일으키며 끝내 1위 자리에 오른 라틴 팝 음악으로 빈티지한 피아노 연주를 중심으로 베이스와 브라스 연주가 앙상블을 이루며 섹시함을 듬뿍 돋우어준다.

 

특히, 래퍼 'Young Thug' 남성 싱어송라이터 'Pharrell Williams' 의 랩과 코러스가 가미되어 곡의 완성도를 높였는데 "섹시하고 매력적인 목소리와 중독성 있는 곡" 이란 댓글처럼 'Camila Cabello' 의 이미지와 딱 맞아 떨어지는 음악이라 하겠다.

 

 

이어서, 선 공개된 두번째 싱글 "Never Be the Same"

빌보드 싱글차트 6위에 올랐는데 폭발적인 드러밍이 돋보이는 일렉트로 팝 음악으로 "니코틴, 헤로인, 몰핀..." 란 부분의 Hook이 강한 중독성을 발휘하는 가운데 가성과 진성을 오가는 'Camila Cabello' 의 뇌쇄적인 보컬이 두드러진다특히, 국내 팬들로부터 "요즘 지치고 공허한데 꽉 채워주는 느낌/ 천상의 비트와 신적인 목소리" 라는 극찬을 얻은 바 있다.

그리고, 세번째 싱글로 공개된 "Consequences"

오로지 피아노 연주만으로 이루어진 R&B 발라드 음악으로 서정적인 선율 위로흐르는 담백한 보컬과 고혹적인 허밍 코러스가 압권인 음악이라 하겠다. 특히, 국내 팬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으며 'Camila Cabello' 의 음악적 역량을 다시금 되돌아보게 해 준 음악이다.

싱글로 공개된 곡들 외에도

일렉기타 연주를 중심으로 finger snap과 베이스 그리고 vocodor 앙상블이 Groove한 리듬감을 선사하는 R&B 음악 "All These Years" 와 힙합 비트가 가미된 라틴 팝 음악 "She Loves Control" 그리고 마치 'Adele' 의 음악을 연상케하는 장엄하면서도 웅장한 멜로디의 스트링 팝 발라드 음악 "Something's Gotta Give" 뿐만 아니라 환상적인 일렉트로닉 비트가 두드러진 팝 음악 "Into It" 등도 인상적인 트랙이라 하겠다.

 

앨범의 백미는 "Real Friends" 인데

레게, 라틴, 트로피칼 사운드의 팝 음악으로 어쿠스틱 기타 연주를 중심으로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허밍 코러스 그리고 finger snap 연주가 앙상블을 이루어 고혹적이고 유려한 분위기를 드리운다.

 

특히, 'Camila Cabello' 가 직접 쓴 노랫말에 집중하게 되는데 진심을 담은 내용들이 커다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국내 팬들에게도 "가사가 너무 공감된다... 세상에 믿을 수 있는 진정한 친구를 찾기 힘들다/ 기타 반주에 카밀라 음색으로 나직이 시작할 때부터 애틋함. 가사도 슬프고 들으면 들을수록 더 듣게되는.../ 너무 섬세하고 너무 리얼하고 너무 직격탄이다" 라는 찬사를 얻었다.

 

’185월 스폐셜 싱글 "Sangria Wine" 을 공개했는데

남성 싱어송라이터 'Pharrell Williams' 와 함께 부른 콜라보 음악이자 레게 리듬이 가미된 살사풍 팝 음악이며, 유니크한 멜로디가 독특한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이국적인 느낌을 넘어서 제3세계 음악 느낌... 아프리카 부족의 축제에서 부를 법해/ 처음 듣고 별로라 생각했는데 한번 더 들어보니 슬슬 중독되고 세 번째 들을때부턴 반복재생 하게 됨/ 미묘한 중독성" 이란 팬들의 평가처럼 이전 히트곡 "Havana" 때부터 이어져 온 'Pharrell Williams' 'Camila Cabello' 멋진 캐미를 엿볼 수 있다.

 

 

 

’196월 또 다른 스폐셜 싱글 "Senorita" 를 공개했는데

'Camila Cabello' 연인인자 남성 싱어송라이터인 'Shawn Mendes' 와 함께 부른 콜라보 음악이자 힙합 리듬이 가미된 라틴 팝이며, 라틴 기타와 finger snap 그리고 힙합 비트가 어우러져 두 사람의 보컬 하모니를 더욱 돋보이게 해 준다.

특히, "누군가 라틴 팝을 물으면 Despacito Senorita 로 답해 줄 것이다/ 듣고 있다보면 내가 치명적인 사람이 된 것만 같아서 짜릿하네 울랄랄라/ 뭔가 야릇하면서도 이 몽환적인 분위기 너무 좋아/ 카밀라의 섹시함에 숀의 부드러움을 더하다" 라는 팬들의 극찬처럼 빌보드 싱글차트 1위를 비롯한 세계각국의 음악차트를 올킬 했다.

’1922세때 2번째 앨범 "Romance" 를 공개했는데

빌보드 앨범차트 3위에는 올랐으나, 연이은 싱글들이 빌보드 싱글차트 Top 40 진입에 실패하면서 부진한 성적을 거두어 예상밖의 결과를 낳았다. 싱글 "My Oh My" 가 빌보드 싱글차트 12위에 올라 그나마 선전을 했는데 음악 외적인 이슈들로 인해 본인의 이미지를 스스로 깎아내리는 상황이 전개되었기 때문이다.

그럼, 앨범 "Romance" 의 주요 곡을 살펴보면

먼저, 선공개된 첫번째 싱글 "Liar"

빌보드 싱글차트 52위에 올랐는데 'Lionel Richie' "All Night Long (All Night)" 'Ace of Base' "All That She Wants" 를 샘플링한 스카풍 팝 음악으로 훌라멩고와 라틴 트랩 리듬이 가미되어 경쾌한 리듬감을 선사한다.

 

이어서, 선공개된 두번째 싱글 "Shameless"

빌보드 싱글차트 60위에 올랐는데 Future Bass 리듬이 가미된 일렉트로 팝 음악으로 점층고조되는 드라마틱한 멜로디와 더불어 'Camila Cabello' 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빛을 발한다.

 

그리고, 선공개된 세번째 싱글 "Cry for Me"

강렬한 록 사운드가 가미된 팝 음악으로 일렉기타 연주가 중심이 되어 드럼과 synth 그리고 유니크한 보컬이 만나 폭발적인 느낌을 더해준다.

 

싱글로 공개된 곡들 중에서도

진성과 가성이 서로 교차하면서 몽환적이고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고혹적인 매력을 선사하는 R&B 팝 발라드 음악 "Easy" handclap, 드럼 비트, 일렉기타 Stroke 연주를 통한 탱고 리듬의 팝 음악 "Living Proof" 그리고 남성 래퍼 'DaBaby' 의 랩 피쳐링과 Retro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힙합 음악 "My Oh My" 뿐만 아니라 일렉기타와 신디사이저가 앙상블이 멋진 하모니를 이루는 일렉트로 팝 음악 "Used to This" 등도 인상적인 트랙이라 하겠다.

앨범의 백미는 "This Love" "First Man" 인데

먼저, "This Love"

스트링 연주가 가미된 R&B 발라드 음악으로 오르간, 일렉기타 그리고 일렉트로닉 비트가 레트로한 서정성을 드리우는데 'Camila Cabello' 의 색다른 매력을 접할 수 있다.

이어서, "First Man"

오직 피아노 연주만으로 이루어진 팝 발라드 음악으로 비록 빌보드 싱글차트 94위에 그쳤으나, 여성솔로 'Billie Eilish' 의 오빠이자 프로듀서인 'Finneas O'Connell' 가 곡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 높은 음악을 펼쳐보였다.

 

특히, 아버지와 돈독한 관계를 갖고있는 딸의 마음을 노랫말에 담아냈는데 "결혼 전날에서 결혼 당일에 아버지의 딸을 보낼 마음에 대한 걱정과 불안 그리고 아쉬움을 풀어내면 그에 딸이 걱정말라며 사랑한다는 말과 함께 위로하는 곡 같다" 라는 팬들의 감상평이 그러한 느낌을 잘 나타내고 있다.

끝으로, 앨범 "Camila" 를 들은 후

필청하시길 권하는 곡은 "Real Friends" .

 

 

          

쿠바계 미국여성 싱어송라이터 'Camila Cabello'

’17"Havana" 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전세계적인 라틴 섹시 열풍을 불러 일으킨 바 있는데 간드러지는 듯한 독특한 음색과 귀여운 외모를 바탕으로 일명 "Latina Pop Princess" 라 불리우며 차세대 라틴 팝을 이끌고 나갈 기대주로 손꼽힌다.

 

특히, 미국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걸그룹 'Fifth Harmony' 의 멤버에서 솔로로 전향하면서 많은 우려와 걱정을 낳았으나, 역주행 신화를 쓰면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바 있는데 과거 인종차별 발언과 표절시비 등 각종 논란에 휩싸이면서 일종의 성장통을 겪고 있다.

 

 

 

https://never0921.blog.me/22206722274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