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Nicolas Cage - City of Angels (시티 오브 엔젤) (한글무자막)(Blu-ray) (1998)
Various Artists / Warner Home Video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 "시티 오브 엔젤" (City Of Angels, 1998)

독일 영화감독 '빔 벤더스' 의 대표작 "베를린 천사의 시" (Der Himmel über Berlin)를 리메이크한 헐리우드 영화로 프로듀서 '돈 스틸 & 찰스 로벤' 판권을 얻어 철학적이고 예술적인 원작과 달리 영상미와 OST 가 인상적인 영화로 탈바꿈 시켰다.

 

특히, 어린이 프로그램 연출로 실력을 다져온 감독 '브래드 실버링' 의 연출 스타일이 잘 드러나 있는데 마치 MTV 뮤직 비디오 같은 세련된 영상미가 두드러지며, 'Sarah McLachlan, Alanis Morissette, Goo Goo Dolls, U2'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대거 OST 라인업에 합류해 영화에 어울리는 음악을 통해 영화의 퀄리티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영화 제작당시 최고의 인기배우 '니콜라스 케이지 & 맥 라이언' 주연을 맡아 천사들의 도시인 L.A 지역에서 펼쳐지는 천사와 인간의 사랑이야기를 아름답게 펼쳐보이고 있다. 여기에, 영화를 흥미롭게 해줄 조연배우 '데니스 프랜즈, 안드레 브라우퍼, 콜므 포어' 등이 함께했다.

 

무엇보다도 천사가 사랑을 위해 인간이 되길 스스로 선택한다는 설정이 흥미로운데 로맨틱 코메디 장르의 소재 고갈을 독일 예술영화에서 아이디어로 빌려와 헐리우드 스타일로 재해석해 원작과 서로 비교하며 볼 수 있는 재미까지 더해주었다.

 

 

영화를 Keyword로 요약하면

"헐리우드 리메이크작" "니콜라스 케이지" 그리고 "영화 OST" 로 나누어 말할 수 있다.

 

 

먼저 "헐리우드 리메이크작"

세계 최대의 영화 제작지인 헐리우드는 그간 다양한 시도들을 통해 영화 흥행작을 만들어내고자 노력해 왔는데 미국외 다른 지역에서 만든 흥행작들의 판권을 구입해 헐리우드 스타일로 리메이크한 사례들도 이와 같은 시도중 하나라고 하겠다.

 

헐리우드 리메이크는 다양한 지역, 다양한 영화 스타일, 다양한 영화 장르 등 모든 것을 집어넣어 녹여내는 일종의 용광로처럼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 우리 영화 역시 이 같은 움직임에 함께하고 있다.

 

금번 독일영화 "베를린 천사의 시" "시티 오브 엔젤" 역시 대표적인 헐리우드 리메이크 영화로 원작과는 전혀 다른 스타일인 대중적 요소들에 포커스를 맞추어 재해석하고 있으며, 원작과 리메이크작 각자 상반된 매력들이 넘쳐나는 만큼 이 영화적 흥미는 더욱 배가된다고 할 수 있겠다.

 

"그녀의 머리향기..그녀의 입술과..그녀의 손길을 느끼는 게..영원히 사는 것 보단 나아..단 한번 만이라도..."

- 세스(니콜라스 케이지) -

이어서 "니콜라스 케이지"

이번 영화에서 다소 비현실적이고 유치할 수 있는 스토리를 깊고 아련한 연기를 통해 퀄리티를 높여주어 그간 로맨틱 코메디 영화에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평을 뒤엎고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독특한 연출 스타일로 매니아층으로부터 탄탄한 지지를 얻고 있는 거장 '앨런 파커' 의 영화 "버디" (’84)로 주목을 받기 시작한 후 알콜중독자로 열연한 '마이크 피기스' 감독의 영화 "라스베가스를 떠나며" (’95)를 통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까지 받아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블록버스터 영화들 "더 록" (’96), "콘 에어" (’97), "페이스 오프" (’97), "내셔널 트레져" (’04) 등에도 출연하면서 연기와 흥행 양측 모두 인정받은 경우라 하겠는데 "고스트 라이더" (’07)를 통해 마블 코믹스의 영웅을 연기하는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최고의 영화배우 자리에 오른 바 있다.

 

 

 

 

아울러, "영화 OST"

앞서 말씀드린 대로 인기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끄는데 먼저 첫 싱글로 공개된 캐나다 출신의 여성보컬 'Alanis Morissette' "Uninvited" 록 발라드 음악이며, 장중한 분위기의 멜로디속 피아노와 Sitar 그리고 드럼 연주가 매혹적인 보컬과 어우러져 몽환적이면서 아련한 느낌을 더욱 배가시켜 준다.   

 

이어서, 두 번째 싱글로 공개된 미국출신의 얼터너티브 록 밴드 'Goo Goo Dolls' "Iris" 는 빌보드 싱글차트 9위에 올라 인기를 얻은 바 있는데 모던 록 발라드 음악으로 어쿠스틱 & 일렉기타, 현악기 그리고 드럼 연주가 앙상블을 이루며 허스키한 보컬과 맞물려 격정적이면서 호소력 짙은 감성을 더해준다.

 

그리고, 세 번째 싱글로 공개된 캐나다출신의 여성보컬 'Sarah McLachlan' "Angel" 은 빌보드 싱글차트 4위에 올라 인기를 얻은 바 있는데 서정적인 선율의 팝 발라드 음악으로 영화의 주제가격이라 할 수 있으며, 피아노 연주 위로 흐르는 맑고 청아한 보이스가 아련한 느낌을 더욱 돋우어준다. 음악만 들어도 영화의 영상이 자연적으로 떠오를 정도로 어느새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어 버렸다.

싱글로 공개된 곡들 외에도 'U2' "If God Will Send His Angels", 'Paula Cole' "Feelin' Love", 'Peter Gabriel' "I Grieve", 'Eric Clapton' "Further On Up the Road" 등도 인상적인 음악이라 하겠다.

영화를 본 후 느낌을 담은 곡은

'Sarah McLachlan' "Angel" 을 추천한다.

 

 

https://never0921.blog.me/22191391421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