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마지막 변화구
로버트 로렌즈 감독, 클린트 이스트우드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영화 "내 인생의 마지막 변화구" (Trouble With the Curve, 2012)

대배우 '클린트 이스트우드' 가 주연을 맡은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을 지닌 스포츠 드라마 영화로 인생이 우리에게 던지는 일들과 그 일들을 어떻게 다루는지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가족임에도 불구하고 서로 다른 인생을 살아온 아버지와 딸이 비슷한 선택의 상황에 놓이게 된 모습을 통해 서로를 연결시켜주는 끈을 발견하고 그들 사이의 벌어진 틈을 메워주는 시작점을 찾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데 우리와 다를 바 없는 평범한 주인공들이 겪는 직업, 우정, 가족 등 인생의 우선순위를 고민하는 모습을 통해 삶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만든다.

 

 

'클린트 이스트우드' 와 함께 공동 영화제작자로 활동하는 '로버트 로렌즈' 가 연출한 단 하나의 작품이자 '에이미 아담스, 저스틴 팀버레이크, 존 굿맨, 로버트 패트릭' 이 주·조연으로 출연한 영화인데 야구 스카우트들의 세계를 살짝 엿볼 수 있다.

 

무엇보다 비슷한 야구영화들과 괘를 같이 하는데 야구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보는 재미가 있을뿐만 아니라 야구선수들의 재능을 간파하고 그들의 성공과 실패를 가를 냉철한 판단력이 요구되는 스카우트들의 이야기를 통해 야구 경기처럼 인생이라는 그라운드 위에서 펼쳐지는 우리들의 삶에 대해 함께 말하고 있다

 

 

영화를 Keyword로 요약하면

"야구영화" "저스틴 팀버레이크" 그리고 "You Are My Sunshine" 으로 나누어 말할 수 있다.

 

 

먼저 "야구영화"

그간 선수와 팬, 선수와 감독, 선수단 단장을 다룬 영화들은 많이 있었으나, 스카우트를 주인공으로 삼은 영화는 이번이 처음이라 하겠는데 선수를 직접 보고 판단하는 전통적인 방식과 선수를 데이터로 분석하는 새로운 방식간의 충돌 속에서 자리를 잃어가는 스카우트의 현주소를 잔잔하게 그려내고 있다.

 

특히, 스카우트를 중심으로 한 야구와 인생의 교집합을 드라마로 풀어내면서 색다른 접근방식을 택하고 있는데 물 흐르는 듯 자연스럽게 진행하는 플롯이 잔잔한 감동을 전해준다.

 

무엇보다 서로 간의 대화로 인해 각자의 오해가 자연스레 풀림으로써 아빠와 딸 사이의 관계 회복하는 과정을 그려내고 있는데 야구처럼 인생도 수 많은 위기와 기회가 서로 교차하면서 성공과 실패가 결정된다고 영화는 말하고 있다.

 

"훌륭한 스카우트는 야구의 심장이다"

- 거스 로벨(클린트 이스트우드) -

이어서 "저스틴 팀버레이크"

영화속 야구선수 출신의 스카우트로 등장해 주인공과 딸 사이를 이어주는 가교역활을 했는데 보이그룹 'NSYNC' 의 메인보컬로 데뷔해 뛰어난 음악적 실력과 재능을 바탕으로 그룹과 솔로 활동을 병행하며 음악계를 평정한 후 영화계에도 진출해 좋은 활약을 펼쳐보이고 있다.

 

영화 "소셜 네트워크" (2010), "프렌즈 위드 베네핏" (2011) 등에 출연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는데 특히, "인사이드 르윈" (2013)에서의 호연을 바탕으로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무엇보다 음악과 영화를 오가며 다재다능한 재능을 펼쳐 보이고 있는 '저스틴 팀버레이크' 는 사실상 올라운드 플레이어라 할 수 있는데 앞으론 영화쪽에 전념하면서 배우로서의 활약을 기대케 한다.

 

"알다시피, 3할 타자도 10번중 7번은 아웃되죠"

- 쟈니(저스틴 팀버레이크) -

아울러, "You Are My Sunshine"

영화 곳곳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인데 주인공 '거스' 와 딸 '미키' 흥얼거리거나 직접 불렀을 뿐만 아니라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는 동안 Cover OST 가 나오는 사실상의 Main Theme 와도 같다고 하겠다.

 

특히 ’39년 발표된 컨트리 음악인데 루이지애나 지방을 중심으로 점차 인기를 얻으면서 오랜 세월동안 수 많은 아티스트들이 커버할 정도로 미국전통 음악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아울러, 국내에도 소개되어 많은 이들이 따라 불렀으며, 각종 광고나 영화 그리고 드라마 등에도 사용되면서 폭넓은 인기를 누린 바 있다.

 

영화를 본 후 느낌을 담은 곡은

'Michael Bolton' "When I'm Back On My Feet Again" 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