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Demi Lovato - Unbroken (CD)
Demi Lovato / Hollywood Records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파워풀한 보컬이 압권인 여성솔로 'Demi Lovato'

10대시절 디즈니 TV 출연과 음악 활동을 병행하면서 두각을 나타냈는데 ’13년 디즈니 애니영화 OST "겨울왕국" "Let It Go" 가 전세계적인 히트를 기록하면서 오늘의 자리에 올랐다.

 

또한, "Sorry Not Sorry" 를 위시해 "Here We Go Again" "Skyscraper" "Heart Attack" "Cool for the Summer" "Give Your Heart a Break" 등 일련의 히트곡들을 통해 Teen’s Pop & Rock, R&B 그리고 Dance 음악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특히, 탁월한 보컬 뿐만 아니라 기타와 피아노 연주는 물론 작사·작곡 등 다양한 음악적 재능까지 겸비한 'Demi Lovato' 는 디즈니 TV 배우로도 활동할 만큼 뛰어난 외모의 소유자인데 아역스타들이 겪는 성장통 같은 어려움으로 인해 예전만큼의 인기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92년 치어리더 출신의 컨트리 싱어로 활동했던 어머니와 뮤지션으로 활동했던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Demi Lovato' 는 자신이 직접 출연한 디즈니 TV OST "We Rock" "This Is Me" 를 직접 불렀는데 예상외 좋은 반응으로 여성솔로 활동 가능성을 보여주었으며, 레이블 'Hollywood Records' 와 계약이라는 결실을 맺었다.

 

 

 

’08년 데뷔앨범 "Don't Forget" 을 공개했는데

10대 특유의 Teen’s Pop & Rock 음악을 선보이며 갓 데뷔한 신인으론 이례적으로 빌보드 앨범차트 2위에 올라 데뷔부터 이목을 집중시켰다. 여기엔 미국출신 보이밴드 'Jonas Brothers' 와 그들의 전담 프로듀서 'John Fields' 참여했기에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다.

그럼, 앨범 "Don't Forget" 의 주요 곡을 살펴보면

먼저, 첫 싱글로 공개된 "Get Back"

기타 연주가 사운드를 주도하는 강렬한 업비트의 록 음악으로 폭주하는 듯한 일렉기타와 묵직한 드럼 그리고 화려한 건반연주가 멋진 앙상블을 연출하며 거침없이 질주하는 듯한 느낌을 더해준다.

 

 

두번째 싱글로 공개된 "La La Land"

팝 멜로디가 가미된 펑키한 록 음악으로 저음과 고음을 자유자재로 오가는 'Demi Lovato' 의 폭넓은 보컬 음역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아웃트로의 종소리가 방점을 찍는 듯 하다.

 

 

세번째 싱글로 공개된 "Don't Forget"

미디템포의 Glam Rock 음악으로 'Demi Lovato' 의 팔세토 창법이 두드러지며, 매혹적인 보컬 Over-Dubbing 과 후반부의 강렬한 록 사운드가 서로 교차하면서 화려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싱글로 공개된 곡들 외에도

경쾌한 West Coast Rock 사운드의 "Gonna Get Caught" 와 보이밴드 'Jonas Brothers' 'Joe Jonas' 와 함께 부른 듀엣음악으로 남녀 보컬 하모니가 러블리한 분위기를 돋우는 미디템포 팝 음악 "On the Line" 그리고 어쿠스틱 기타, 첼로, 일렉기타 그리고 드럼 연주가 서로 대조와 대비를 이루는 서정적인 록 발라드 "Until You're Mine" 등도 인상적인 트랙이라 하겠다.

앨범의 백미는 "Two Worlds Collide" 인데

드라마틱한 멜로디의 포크 록 음악으로 어쿠스틱 기타와 현악기 그리고 건반 연주가 아련하면서 애틋한 정서를 드리운다. 무엇보다 앨범 수록곡 대부분에 작사·작곡에 참여하는 등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을 과시했는데 새로운 Teen’s Pop & Rock 싱어의 등장을 예고하고 있다.

    

 

’092번째 앨범 "Here We Go Again" 을 공개했는데

빌보드 앨범차트 1위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싱글 "Here We Go Again" 가 빌보드 싱글차트 15위에 오르는 등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갔다.

 

데뷔 앨범에 참여했던 프로듀서 'John Fields' 를 위시해 남성 싱어송라이터 'John Mayer, Nick Jonas, Jon McLaughlin' 등이 작사·작곡에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그럼, 앨범 "Here We Go Again" 의 주요 곡을 살펴보면

 

우선 첫 싱글로 공개된 "Here We Go Again"

빌보드 싱글차트 15위에 올랐는데 업템포의 Power Pop 음악으로 강렬한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중심으로 일렉기타, 베이스, 드럼연주가 유기적으로 이어지며 'Demi Lovato' 의 파워풀한 고음을 잘 뒷받침해준다.

이어서, 두번째 싱글로 공개된 "Remember December"

디스코 리듬이 가미된 신스 팝 & 록 음악으로 후반부에 등장하는 일렉기타 Solo 와 폭발적인 드럼 연주가 앙상블을 이루어 뇌쇄적인 느낌의 'Demi Lovato' 보컬과 매치를 이룬다.

 

 

싱글로 공개된 곡들 외에도

'Jon McLaughlin' 이 곡 작업과 코러스에 참여한 미디템포의 팝 & 록 음악으로 피아노와 퍼커션 그리고 일렉기타 연주가 아련한 분위기를 드리우는 "Falling Over Me" 와 호소력 짙은 보컬과 아름다운 선율의 현악기 선율이 풍성한 팝 발라드 "Catch Me" 그리고 미림바 연주의 전주와 록 밴드 연주의 후렴이 서로 교차하며 다이나믹한 느낌을 전해주는 모던 록 음악 "Everything You're Not" 등도 인상적인 트랙이라 하겠다.

 

 

 

앨범의 백미는 "Every Time You Lie" 인데

스윙 리듬의 Jazz Pop 음악으로 허밍 보컬과 피아노, Handclap 연주가 어우러지며 경쾌한 분위기를 전해준다. 특히, 폭넓은 보컬 음역대를 자랑하는 'Demi Lovato' 의 다양한 음악장르 소화력을 보여준다.

 

 

 

’113번째 앨범 "Unbroken" 을 공개했는데

빌보드 앨범차트 4위에 그쳤으나, 2개의 싱글 "Skyscraper" "Give Your Heart a Break" 가 각각 빌보드 싱글차트 10,16위에 올라 좋은 분위기를 이어갔다.

 

그간 선보였던 Teen’s Pop & Rock 음악에서 벗어나 R&B, Pop, hip hop, Dance 음악들로 변화를 시도했는데 프로듀서 역시 'Timbaland, Ryan Tedder, Toby Gad' 등으로 대거 교체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려고 했다.

그럼, 앨범 "Unbroken" 의 주요 곡을 살펴보면

첫 싱글로 선 공개된 "Skyscraper" 는   

빌보드 싱글차트 10위에 올랐는데 장중한 분위기의 R&B 발라드 음악으로 피아노, 현악기 협연 그리고 미국출신 여성솔로 'Jordin Sparks' 의 코러스 등 삼박자가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며 점층고조되는 드라마틱한 멜로디와 멋진 조화를 이룬다. 그간 풋풋하고 발랄한 10대 스타일의 음악을 했던 'Demi Lovato' 에겐 아련하고 서정적인 20대 스타일의 성숙한 음악을 통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두번째 싱글로 공개된 "Give Your Heart a Break"

빌보드 싱글차트 16위에 올랐는데 브릿 팝 음악으로 'Josh Alexander' 가 만든 화려한 신스 사운드의 인트로가 마치 영국밴드 'Coldplay' "Viva la Vida" 의 인트로와 흡사한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출렁거리는 물결같은 신스 사운드 위로 흐르는 'Demi Lovato' 의 폭풍고음이 하나의 정점을 찍어준다.

싱글로 공개된 곡들 외에도

미국출신 남성솔로 'Jason Derulo' 가 듀엣보컬에 참여한 웅장한 분위기의 미디템포의 팝 음악 "Together" 와 남성 아카펠라 합창이 가미되어 진한 느낌의 R&B Soul 음악을 들려주는 "Lightweight" 그리고 히트메이커 프로듀서 'Emanuel Kiriakou' 직접 피아노 연주를 해 준 팝 발라드 ""Fix a Heart" 뿐만 아니라 블루스 리듬이 가미된 R&B 음악 "My Love Is Like a Star" 등도 인상적인 트랙이라 하겠다.

앨범의 백미는 "For the Love of a Daughter" 인데

격정적인 분위기의 팝 발라드 음악으로 피아노, 드럼 그리고 오케스트라 협연이 드라마틱하게 펼쳐지며, 끝없이 이어지는 'Demi Lovato' 의 폭풍고음이 압권이라 하겠다. 특히, 미국출신 남성솔로 'William Beckett' 가 만든 멜로디에 'Demi Lovato' 자신의 경험담을 노랫말에 담아냈는데 자신의 이야기인 만큼 다른 어는 음악보다 진솔한 감성을 표현해 냈다고 생각된다.


끝으로, 앨범 "Unbroken" 을 들은 후

필청하시길 권하는 곡은 "Skyscraper" 이다.

             

              

미국출신의 여성솔로 'Demi Lovato'

어린 시절부터 뛰어난 예술적 재능을 바탕으로 연기와 음악 등 다방면에 걸쳐 두드러진 활동을 선보이며 10대 아이돌 스타로 화려한 출발을 했다.

 

20대에 접어들면서 한층 성숙해진 음악을 통해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여 주었는데 ’11년 공개한 싱글 "Skyscraper" 가 그 예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의 경험담을 담은 노랫말로 대중들에게 자신의 음악적 역량을 입증시켜준 그녀는 강한소녀 이미지에서 성숙한 여인 이미지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어 정상급 여성솔로로 거듭났다.

 

 

 

https://never0921.blog.me/22168091036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