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블랙 팬서
라이언 쿠글러 감독, 마틴 프리먼 외 출연 / 월트디즈니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영화 "블랙 팬서"(Black Panther, 2018)

2018년 마블 스튜디오의 첫 작품으로 히어로 팀 '어벤져스' 의 새로운 일원으로 합류한 '블랙 팬서' 를 내세운 영화이자 우리나라 부산에서 현장 로케이션을 진행해 제작 단계부터 많은 화제를 불어 일으킨 바 있습니다.

 

특히, 이전영화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에서의 서울 로케이션에 이어 부산에서 촬영 로케이션해 마블 영화를 가장 사랑하는 우리나라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는데 허나, 영화속 배우들의 어설픈 우리말 대화는 "옥의 티"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연배우 '채드윅 보스만' 이 희귀금속의 독점 생산을 통해

막대한 부를 축적한 아프리카 와칸다 왕국의 최고 전사이자 국왕 '블랙 팬서'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는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의 '아이언맨' 과는 또 다른 정반대의 매력을 통해 새로운 마블 히어로의 등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영화를 Keyword로 요약하면

"부산 로케이션" "채드윅 보스만" 그리고 "Kendrick Lamar" 로 나누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먼저 "부산 로케이션"

부산의 대표적인 장소 "광안리 해변, 광안대교, 마린시티, 자갈치시장, 사직동 일대" 등 부산시의 주요 랜드마크에서 촬영을 진행했을 뿐만 아니라 미국 애틀란타에 부산의 일부 랜드마크를 그대로 재현해놓은 듯한 대규모 트를 제작하는 등 부산의 전경을 담아내는 데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특히, 감독 '라이언 쿠글러' 는 현실적으로 촬영 가능하면서도 미래도시대한 이미지를 내세울 수 있는 현장 로케이션을 고심한 끝에 "부산국제영화제" 가 매년 열리는 영화의 도시 '부산' 으로 선정해 약 15일간 진행했는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속에 수월한 촬영작업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부산은 에너지가 넘치는 곳이고, 아름다운 해안을 배경으로 현대적인 건축물과 전통적인 건물이 멋진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부산에서의 촬영을 통해 액션 장면이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한다" 고 극찬을 한 감독의 인터뷰처럼 영화속 부산은 전 세계의 수많은 마블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길 것입니다.

 

 

이어서 "채드윅 보스만"

영화 "42" (2013)의 주연을 맡아 레전드 야구선수 '재키 로빈슨' 역을 훌륭하게 소화해내며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는데 특이하게도 영화 "드래프트 데이" (2014)에선 풋볼선수를, 영화 "제임스 브라운" (2014)에선 소울 뮤지션 '제임스 브라운' 역을 맡는 등 운동선수 그리고 실존인물만을 맡는 배우로 이미지가 굳혀져 있었습니다.

 

그러다, 영화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2016)에서 히어로 '블랙 팬서' 깜작 등장한 후 계속되는 마블 히어로 영화에만 출연하고 있어 자신의 뛰어난 연기재능에 비해 캐스팅은 그리 다양하지 않아 많은 아쉬움을 남겨 줍니다.

 

 

 

아울러, "Kendrick Lamar"

미국 캘리포니아 컴튼 출신의 세계적인 힙합 뮤지션으로 이번 영화의 OST 메인 ​프로듀서로 참여해 R&B 뮤지션 '시저 (SZA)' '위켄드 (The Weeknd)' 등과 함께 트렌디한 비트의 R&B Hip hop 음악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특히, 영화중반 부산의 카지노 장면에서 흐르던 "Pray for Me" 는 강렬한 인상을 드리우며 귀를 잡아 이끄는데 'The Weeknd & Kendrick Lamar' 트렌디한 비트 위에 매혹적인 보컬과 랩을 통해 환상적인 느낌을 전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영화의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며 흐르던 "All The Stars" 여성싱어 '시저(SZA)' 의 청아한 보이스와 래퍼 'Kendrick Lamar' 의 담백랩이 더해져 영화의 대미를 멋들어지게 장식해주고 있습니다.  

이 곡들 외에도 다양한 힙합 뮤지션들과의 협업을 통해 강렬한 비트의 힙합 음악들을 선보임으로써 젊은 팬들의 귀를 황홀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끝으로 영화를 본 후 느낌을 담은 곡은

'The Weeknd & Kendrick Lamar' 의 "Pray For Me" 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