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트 - Priest
영화
평점 :
상영종료


한국 출신의 만화가 형민우 씨의 원작을 바탕으로 할리우드 영화 <프리스트>를 봤다. 잔뜩 기대하고 봤는데, 역시나 소문난 잔치에 먹을 거 없더라는 말을 확인했다. 아직 만화를 보지 않아서, 만화와의 연관 관계에 대해 파악할 수는 없고 다만 앞으로 이 영화가 계속해서 제작된다면 무궁무진한 이야깃거리를 캐낼 수 있겠다는 그런 생각이 들었다.

줄거리는 간단하다. 공존할 수 없는 두 존재인 인간과 뱀파이어 전쟁이 벌어진다. 인간의 능력을 뛰어넘는 놀라운 능력을 뱀파이어 앞에 인간은 속수무책이다. 이때, 인간은 “프리스트”라는 비밀 병기로 단박에 전세를 뒤집는 데 성공한다. 프리스트의 활약으로 인류를 전멸시킬 것처럼 보였던 뱀파이어의 위협은 사라진다. 이 복잡한 이야기를 영화에서는 2D 카툰으로 아주 가볍게 처리한다. 역시 영화의 위력이라는 말밖에.

그런데 뱀파이어는 없어진 걸까? 교회가 지배하는 도시 밖 황무지에 외롭게 사는 루시 가족을 일단의 뱀파이어가 습격한다. 홀연히 등장한 보안관은 우리의 주인공 프리스트(폴 베타니 분)에게 조카딸이 뱀파이어에게 납치되었으니 구하라는 말을 던진다. 뱀파이어와의 전쟁에서 크나큰 공훈을 세운 프리스트는 교회 최고회의에 도시 밖으로 나가 조카딸을 구하는 걸 허락해 달라고 요청하지만, 교회 우두머리는 허락하지 않는다. 그리고 자신의 허락 없이 행동한다면 신의 의지에 반하는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경고도 빼놓지 않는다. 이거 어디서 많이 보던 장면 아닌가?

이런 협박에 굴할 우리의 프리스트가 아니다. 시속 250마일에 육박하는 속도를 자랑하는 놀라운 속력의 모터사이클을 타고 황야를 질주하는 프리스트. 도시 제리코에서 보안관과 만나 사라진 루시의 행방을 쫓기 시작한다. 보호구역에서 뱀파이어 병원균에 감염된 ‘하수인’에게 루시의 행방을 묻지만, 그들은 자신의 마스터에 대한 과신으로 프리스트를 얕잡아 본다. 해가 지고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뱀파이어와의 대결이 벌어진다. 신종 뱀파이어의 모습은 중세의 고전적인 드라큘라라기 보다, <나는 전설이다>에 나온 그런 식의 뱀파이어다. 태양과는 척을 지니 당연히 눈은 달려 있지 않다. 그런데도 그들의 움직임은 상상을 초월하게 빠르다. 이건 뭐 총을 뽑을 새도 없이 당하겠는걸.

한편, 교회의 도시에서는 상부의 명령을 거부한 프리스트 추적팀을 파견한다. 과거의 동료이자 프리스트를 사랑하는 프리스티스(매기 큐 분)가 합류해서 새로 출현한 뱀파이어의 본거지로 지목되는 솔라 미라로 출동한다. 그곳에서 엄청난 덩치의 하이브 가디언과의 대결은 이 영화 최고의 압권이 아닐까 싶다. 특히, 프리스티스가 던진 돌을 밟고 공중에서 하이브 가디언을 일격에 베는 프리스트의 내공은 일품이었다.

세 명의 나머지 프리스트들과 제리코를 쑥대밭으로 만든 현장에 도착한 프리스트 일행은 예전의 동료였다가 이제는 뱀파이어 퀸의 피를 받아 인간-뱀파이어가 된 “블랙 햇”이 이끄는 뱀파이어 군단과 마지막 대결을 치닫는다.

<트와일라잇> 시리즈 같은 달달한 뱀파이어 시리즈에서부터 하드코어 뱀파이어 영화까지 요즘 뱀파이어 영화가 인기다. 아마 그런 시류에 편승해서 제작된 게 아닐까 하는 의혹을 지울 수가 없다. 제작비가 대략 6,000만 달러 정도 들었다고 하는데 흥행 성적은 시원치 않다. 우리나라에서는 형민우 씨의 원작의 할리우드 진출 쾌거라는 식으로 마케팅이 이루어지겠지만, 미국에서의 최종 스코어는 기대 이하인 것 같다.

우리나라 막장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출생의 비밀도 <프리스트>에 빠지지 않는다. 아, 잠깐 잊었다. 이 영화의 원작 만화가 우리나라 작가였지. 사실 뱀파이어 영화 <프리스트>는 오프닝보다 앞으로 이어질 시퀄과 프리퀄이 더 기대된다. 뱀파이어 전쟁은 멋진 프리퀄로 써먹을 수 있을 것이고, 잠깐 모습을 드러낸 뱀파이어 퀸과 대결 역시 흥미진진한 요소다. 다만, 문제는 시리즈의 시작이 시원치 않다는 점일 게다. 또 다른 네거티브 포인트로는 특정 종교의 색채가 너무 강하다. 권력화된 종교가 어떻게 개인의 자유를 억압할 수 있는가에 대한 경고는 그런대로 봐줄만 하다.

사실 동료 프리스트와의 대결 구도를 예상했는데 민감한 부분은 뱀파이어 군단이 처리해 주었다. 폴 베타니가 맡은 프리스트 역할도 좀 더 종교적 계율과 인간적 성정 사이에서의 고뇌하는 모습에 초점이 맞추어졌어야 했는데, 그런 점이 부족했다. 블랙 햇과의 대결에서도 너무 일방적으로 얻어터져서 뱀파이어 전쟁에서 이런 실력으로 어떻게 뱀파이어를 이겼는지 궁금했다.

기대를 많이 했는데, 다 보고 나서 아쉬움이 많은 영화였다. 기대 중인 <혹성탈출>의 외전도 이럴까 봐 좀 걱정스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