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토이북 : 자동차놀이 (책 + 자동차 장난감 6개) - 2012년 개정판 삼성토이북
이지현 지음, 조혜원 그림 / 삼성출판사 / 2006년 6월
품절


화장품 부록때문에 잡지사고 싶었던 엄마마음처럼.
자동차며 뽀로로며 다닥다닥 붙어있는 책만 보면 달려가서
카트에 넣는 아들때문에~요즘은 애데리고 서점가기 두려워요.
웬만하면 서점에서 책살펴보고 구입은 알라딘에서 하고 싶은데..
흑흑..ㅠ_ㅠ 이책은 아들이 절대 내려놓지않는 바람에
정가 15800원주고 서점에서 구입했어요.

위 사진처럼 책이 굉장히 길고..커요.
그리고 미니카6종이 부록이죠.(구급차가 안보여서 사진에는 빠졌네요) 부록이긴 한데..기대이상.쓸만해요. 바퀴도 매끄럽게 잘굴러가고 굴착기 삽이랄지 소방차 사다리랄지 조작가능해요.
어차피 미니카 사주고 싶었는데 외출할때 갖고 다니면서
아들 폭주할때 쥐어주면 아주~효과 좋아요.

내용은 붕붕마을에 사는 씩씩한 여섯친구의 활약상입니다.
여섯친구는 경찰차 삐뽀, 구급차 애앵이, 헬리콥터 탈탈이,
청소차 쓱싹이, 불자동차 키큰이, 굴착기 힘찬이 되겠습니다.

경찰차 삐뽀가 가장 먼저 일어나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나
붕붕마을을 살펴봐요. 보시다시피 삐뽀만 장난감 자동차 실사사진이고 다른 붕붕마을은 귀여운 그림입니다.


삐뽀는 새벽부터 나와 쓰레기를 차에 싣고 있는 청소차를 만나죠.
아직 청소차를 한번도 본 적 없는 아들에게 청소차를 설명해줬는데
저희 집 쓰레기통을 가리키며 솰라솰라~하는게 얼추 이해하는 것 같더라구요! 와우!

청소차 쓱싹이가 동네를 돌며 점점불어나는 쓰레기를 힘내서 싣고 가는 모습이 표현된 페이지에요.
청소차와 경찰차의 대화를 보세요.
"하지만 모두 나를 싫어하는걸, 내 몸에서 쓰레기 냄새가 난다고 말이야"
"아니야,쓱싹아! 냄새가 나도 난 네가 좋아. 네가 없다면 붕붕마을은 온통 쓰레기투성이가 될 거야"
아이가 청소차의 고마움을 이해할 날이 오겠죠?

흙더미가 도로에 쏟아지자 삐뽀가 굴착기 힘찬이를 호출하네요.

위풍당당 굴착기가 튼튼한 팔을 번쩍 들어올려 흙을 치웁니다.
동물친구들이 박수치고 좋아하네요.(이 부분에서 아들도 같이 박수를 치곤 해요)

아들이 제일 좋아하는 페이지에요.
감동적인가봐요.

자세히 설명하려니..너무 기네요. 짧게 갈게요~
뭐 암튼 구급차 애앵이가 환자를 데리고 병원에 가는 스토리~

백화점에 불이 나서 소방차 키큰이와 경찰차 삐뽀가 이를 악물고!
부리나케 달려갑니다.표정이 아주~진지하죠?

이런이런, 옥상까지는 사다리가 닿지 않아요.
삐뽀는 헬리콥터 탈탈이를 호출합니다

헬리콥터 탈탈이는 옥상위에서 줄사다리고 동물들을 구해냈어요!
건물아래 경찰차 구급차 소방차가 일하는 모습이 잘 표현되어있죠?

밤이되었어요. 하루에 이렇게 많은 일이 일어나다니!
정말 여섯친구들 피곤하기도 하겠네요.
다들 잘자~~

우연히 구입한 책이긴 하지만, 이 책을 읽어주면서 아들이 스토리를 이해한다라는 (엄마의 직감입니다만)놀라운 발견을 안겨준 책입니다.
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자동차관련책이라 그런지 집중력도 최고구요. 부록때문에 책에는 별 기대 없었는데 부록도 책도 가격대비 만족합니다. 님들은 꼭 알라딘에서 사세요. 정가로 산건 좀 속쓰려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피디리 2010-12-07 01: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애기 너무 귀엽네요 아다치미츠루의 H2에 나오는 히로같아요 히히
애들 책은 참 고르기가 힘들던데 님 아기가 좋아하는 모습 보니까 저도 손이 가네요
우리 아들도 사 줘야겠네요 잘 읽었습니다
글이 읽기 편하고 좋네요^^

제이맘 2010-12-07 21:59   좋아요 0 | URL
어머...히로!!저도 H2되게 좋아했는데..히로닮았다는 생각은 한번도.ㅋㅋ
암튼 감사해요. 히로 좋죠. 히데오보다는 히로가 더 좋아요.
여자들에게 인기도 많고.ㅋㅋ오랜만에 다시 읽고 싶네요. H2~
님 댓글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