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 DK 들추고 펼치는 플랩북 2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09년 12월
품절


모양에 이어 올립니다. 플랩북 시리즈 숫자편입니다.

책표지에 DK라고 쓰여 있는데요. .
정확하고 재미있는 사진을 싣는 것으로 유명한 영국의 DK사를 가리키는 겁니다. 엄마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전 그림책보다는 실제에 가까운 사진으로 여러 사물에 대한 인지를 돕고 싶었답니다.
이 책은 1부터 5까시 숫자와 관련된 이미지가 실린
들추고 펼치는 플랩북입니다.

바람개비는 몇 개일까요?
영국제 사진이라 그런지 바람개비도...이국적이네요.

바람개비처럼 한 개인 것은..
곰인형 한개, 시계 한개, 꽃 한송이, 풍선 한개.

떼구루루 공이 몇 개일까요?

나비두마리, 신발두짝 양말두짝 마라카스(?) 두개

꽃 세송이처럼 세 개인 것은 사탕 찻잔 인형과 옷걸이..

뻐끔뻐끔 물고기 네 마리...어휴 물고기도 얼마나 화려한지 몰라요.

자동차 쿠키 카람볼라(?) 나뭇잎 네개가 있네요.

알록달록 크레용처럼 다섯개인 것은?

바나나, 손가락 딱정벌레..장난감병정 등이네요.

책에 대한 불만이라면..마라카스 카람볼라처럼 다소 생소한 것들도 포함됐다는 건데요. 마라카스야 이름이 어렵지 아이 장난감도 많으니 그렇다쳐도..카람볼라가 뭥미..쩝.
번역본의 한계일까요. 원서에도 카람볼라라고 되어있는지 star fruits로 되어 있는지 좀 궁금하긴 하네요. 그렇다면 '별과일'이라고 번역하기도 그렇고 카람볼라라고 할수밖에 없었겠지요.
그 외에는 뭐..일단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책이다 보니
이정도는 그냥 눈감아주는거죠.
알록달록한 색감이 텔레비젼보다 더 화려한 플랩북,
둘이후 아이들이 읽기에 좋아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피디리 2010-12-07 01: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카람볼라가 뭘까요 대체 쩝
근데 교육에는 도움 될 것 같네요 화려하고 이국적이기도 하고^^

그날을향해 2011-01-05 12: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궁금하네요. 카람볼라가 뭘까...ㅎㅎ